리니지W 원소주 콜라보 정리 & 풍룡의둥지 업데이트로 모바일게임추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모바일게임 리니지W가 최근 원소주와 콜라보를 진행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평소 원소주를 좋아하는 분들이 적지 않을 것 같은데, 게임속에서는 어떻게 구현되었을지, 그리고 얼마나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되는지 귀추가 주목되는 상황! 그래서 꼭 챙겨야하는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는 무엇인지 지금부터 하나씩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하자.

2022년 9월 14일 ~ 11월 9일까지 파트1, 9월 28일 ~ 11월 9일까지 파트2 원소주 브랜드 이벤트 퀘스트가 진행된다. 밀로 만든 술과 포도주만 존재하는 아덴 월드에서 최고급 쌀로 만든 술이 등장하게되고, 아덴월드의 모두가 달콤하고 풍미깊은 술의 제조 비밀을 궁금해하여 유저에게 레시피의 비밀을 찾아줄 것을 의뢰한다는 내용이다. 참고로 파트1은 30레벨 이상, 글루디오 선착장 도착 퀘스트를 완료한 캐릭터만 참여할 수 있고, 파트2는 파트1 퀘스트를 완료해야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퀘스트 보상이 매우 특별한데, 파트 1에서는 원소주 운반용 오크통으로 변할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 파트 2에서는 원소주의 요정 원 마법인형 스킨을 받을 수 있다. 리니지W에서 한정적으로 진행하는 콜라보 이벤트인만큼 보상 역시 소장할만한 가치가 있는 것 같다. 파트 2의 원소주 아이템 효과도 인상적인데, 3,600초 동안 경험치 보너스와 더불어 근거리 대미지, 원거리 대미지, 마법 대미지, 물리 방어력, 마법 방어력을 모두 +1 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추가로 지금 게임에 접속해서 필드 곳곳을 살펴보면 원소주의 상징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어디에 어떤 상징물들이 있는지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다.

그리고 원소주의 로고를 활용해서 혈맹과 연합의 위상을 모두에게 보여주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2022년 9월 28일 오전 5시까지 피의 서약 '혈맹/연합 문장' 3단계 이상인 혈맹 및 연합은 문장 선택이 가능하다.

콜라보레이션 기간동안 변신과 마법인형 카드 연출에 등장하는 체스판에서 원소주 로고가 각인되어 나타난다고 한다. 원소주의 특별한 기운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으니 이 부분 역시 눈여겨 보도록 하자. 체스판 연출이 매우 근사하게 잘 구현되어 있는 모습이다.

리니지W와 원소주 브랜드의 세계관을 현실로 구현한 원소주 클래식 X 리니지W 팝업 스토어가 오늘부터 운영된다. 9월 15일부터 9월 18일까지(오전 11시 ~ 오후 8시) 서울 성동구 연무장15길 11 '에스팩토리'에서 열린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한 번씩 방문해보자.

여기에서는 원소주 클래식 리니지 W 에디션을 모두 만나 볼 수 있다. 참고로 9월 21일부터는 원소주 온라인몰에서도 만날 수 있다고하니 오프라인이 힘든 분들이라면 온라인쪽을 노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9월 2주차를 맞이해서 게임에서는 다양한 업데이트가 있었다. 신규 지역 풍룡의 둥지가 추가되면서 새로운 도전을 기다리고 있는데, 기란성 마을의 항구에서 구매할 수 있는 '풍룡의 둥지 이동 주문서'를 통해서 입장하면 된다. 여기에 따른 신규 보스 타락자 디아르가 등장했다. 업데이트 관련해서는 위클리 뉴스 9월 2주차 영상을 살펴보도록 하자.

새로운 지역과 신규 보스의 등장으로 당연히 더 강력한 힘을 부여하는 새로운 방어구와 장신구가 추가되었다. 그리고 신규 제작 장비도 추가되었으니 새로운 목표를 가지고 리니지W를 달려보도록 하자.

현재 리니지W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달토끼가 갔을 것 같은 곳을 찾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귀여우면서도 재미있는 이벤트이니 이미지를 보고 어디로 갔을지 투표해서 CM 코인 III을 수령하도록 하자. (공식 커뮤니티 바로가기)

해당 게임사 저작권료 제공 / 글 cow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