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백출,카베 육성 중간과정(+잡담)

대표 이미지 백선생님

동시에 두 캐릭을 키우려니까 돈이 간당간당 합니다. 그래도 현재 할 일은 있으니까 보람(?)은 있네요.

백출은 의외로 가성비가 좋은 캐릭터입니다. 풀 공명에 힐은 기본이요, 드슬 쥐어주고 왕실 셋까지 가면 화룡점정이라 하더군요. (전용 무기는 애정 아니면 굳이 뽑을 필요가 없는 수준이고)

전 무지성 힐러하고 싶어서 호박에 천암 감로 성유물로 골랐지만요.

암튼 위에서 말한 것처럼 성유물과 무기를 무엇으로 주느냐에 따라서 백출은 마치 포켓몬 이브이마냥 여러 종류로 진화할 수 있어요.

힐,실드,공뻥 덱압축: 드슬 법구, 성유물은 왕실 4세트

힐러 역할에 충실: 호박 법구, 천암+감로 체력2세트

하이브리드 힐러: 드슬or호박 법구, 조개 4세트

공통점은 무기, 성유물을 무엇으로 하던간에 옵션은 체력,원소 충전효율을 필수로 챙기는 것.

기어이 6돌을 해버린

카베는 현재 꽃장식 대검을 사정상 내려놓고 카츠라기 대검을 사용중입니다. (원충 문제 때문에)

성유물 주옵을 몽땅 원마에 몰빵해서 무기라도 원충 옵을 골라야 전투가 매끄럽더군요. 원충 시계였음 원마 무기 해도 되는데..

페보니우스 대검도 있긴 하지만 치확 성유물이 없어서 카츠라기로 결정. 단조 무기 중에서 원충이 높은 편이라 쓸만합니다.

*모순적인 대사 모음

근데 왜 복장이

백출은 의사지만 본인도 고질병을 앓고 있다는 설정입니다. 본인도 환자라서 그런가 다른 환자를 내버려두지 않습니다. 공감 능력, 배려심이 뛰어난 의사죠.

근데 문제는 아픈 사람 치고는 복장이 좀.. 건강하려면 배를 따뜻하게 하는 건 상식일텐데 게임적 허용이라고 해도 어색한 건 어쩔 수 없네요.

저기요?

할말이 많지만 넘어가겠습니다.

그나저나 카베는 보면 볼수록 알하이탐과 정 반대 포지션이라는게 두드러져요.

취향도 정 반대고 둘이 가다가 갈림길 고르면 동시에 다른거 고를 삘.

*알하이탐이 말하는 카베

해석: 어휴 융통성 없는 ㅅㄲ

알다시피 도리의 궁전을 짓다가 되려 파산해버린 카베를 알하이탐이 룸메이트로 받아줬는데, 문제는 이 둘은 성격이 정 반대라서 항상 티격태격합니다.

두 사람은 서로의 능력을 인정하고는 있지만

알하이탐: 왜 능력을 자신의 이익을 위해 쓰지 않는 거지?

카베: 왜 능력을 사회 공헌에 쓰지 않는 거지?

이와같이 진짜 물과 기름 급으로 안 맞는 수준이라서.

근데 한편으로는 카베가 너무 이타적이라서 손해보고 살아요. 모나와는 다른 이유로 돈이 줄줄 샙니다.

객관적으로 보면 알하이탐이 카베 구해준거 맞아요. 안 그랬으면 카베가 나쁜 길로 빠졌을 겁니다. 무심해 보여도 저 정도면 잘 챙겨주는거.

곧 카베 초대이벤트도 나온다는데 기대되네요. 카베꺼 언제 뜨나 기다리고 있었는데

사실 이번 아카데미아 대항전이 거의 카베 전설임무라고 봐야될 정도로 카베의 비중, 임팩트가 장난 아니었거든요.

초대 이벤트까지 뜨고 카베를 많이 푸쉬해주는게 보입니다.

오히려 좋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