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워터페스티벌 라프라스 전설 레이드 카푸느지느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리뷰어 용티입니다. 내일부터 5월 20일까지 드디어 2022년 포켓몬고 워터페스티벌이 열립니다. 이번 워터페스티벌에는 파란색 스카프를 목에 두른 라프라스가 등장을 예고하고 있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더불어 신규 포켓몬인 물거미와 깨비물거미가 포켓몬고에 최초 등장한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와 관련한 정보 및 최신 전설 레이드인 카푸느지느 레이드 공략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랜만에 라프라스를 대량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은 워터페스티벌입니다. 특히, 스카프를 착용한 라프라스의 모습이 상당히 젠틀하면서도 귀엽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CP값 높은 고개체 한 둘쯤은 꼭 영입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하이드로펌프 탑재한 라프라스 몇 마리 가지고 있는데, 가끔이긴 하지만, 레이드에서도 잘쓰고 있습니다.
이번 워터페스티벌을 통해 물거미와 진화형인 깨비물거미가 포켓몬고에 처음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물, 벌레 타입이라 그렇게 잘쓰일까 싶긴하지만, 현재까지 공개된 정보에 의하면 의외로 쓸모가 있다는 이야기가 있기 때문에 이녀석 역시 단순 도감작의 의미를 넘어, 이번 기회에 쓸만한 것을 얻어두는 것이 향후 게임 플레이를 하는데 있어서도 조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뭔가 버릴 것이 없어 보이는 2022년 워터페스티벌이네요.)
이번 워터페스티벌에서는 색이다른 거북손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 제주도 여행가서 보말이랑 거북손으로 만든 칼국수를 먹고 온 적이 있는데, 이 녀석을 포켓몬고에서 이렇게 다시 보게 되다니 감회가 새롭네요. 성능적으로는 크게 좋은 것은 없기 때문에 쓸일까 싶지만 진화도 가능하고, 색깔이 상당히 화려하기 때문에 수집가치는 충분해 보입니다.
글로벌 챌린지라고해서 이번 2022년 포켓몬고 워터페스티벌 기간에 포켓몬고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물타입 포켓몬을 6억마리 이상 잡는다면 포켓몬을 잡을 때 받을 수 있는 포켓몬 사탕이 2배가 되는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5월 10일 10시부터 알로라 시즌 네 번째 스페셜리서치를 받을 수 있는데요. 저도 이미 받아서 진행 중입니다.
더불어, 이벤트 기간에는 시간제한 리서치를 받을 수 있는데, 해당 리서치를 완료하면 갸라도스 메가 에너지 50개, 경험치 1000XP, 별의모래 1000개를 얻을 수 있고, 개체값이 좋은 스카프를 한 라프라스와 물거미를 만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번 워터페스티벌 기간 동안에는 물포켓몬인 왕눈해, 야돈, 콘치, 별가사리, 잉어킹, 마릴, 연꽃몬, 비구슬, 샤프니아, 고래왕자, 동챙이, 거북손손, 물거미 등이 평소보다 더 자주 출현하고, 운이 좋으면 슈륙챙이나 만타인, 맘복치를 만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추천으로는 배틀에서도 자주 쓰이는 마릴이나, 만타인 정도는 완벽한 상태의 것을 영입할 수 있으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진화 사탕 많이 소요되는 고래왕자 진화를 해서 도감작을 노려보거나 거북손손, 물거미 쓸만한 녀석 획득도 추천합니다.
현재 진행 중인 레이드를 살펴보면 별1 레이트 배틀에서는 슈쁘 정도, 별3 레이드 배틀에서는 라이츄, 스카프를 한 라프라스, 마릴리 정도가 쓸만해 보입니다. 라이츄 알로라의 모습 상당히 귀엽더라구요.
전설 레이드 배틀에는 카푸느지느가, 메가 레이드 배틀에는 메가거북왕이 추가되었습니다. 메가거북왕이야 딱히 그렇게까지 쓰일까 싶지만, 전설 레이드 배틀에 등장한 카푸느지느 같은 경우 배틀 랭킹에서 꽤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상황이라 쓸만한 녀석을 하나 둘 쯤 얻어두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풀이나, 전기 포켓몬 위주로 팀을 짜면 그래도 나름 수월하게 배틀에서 승리는 거두는 것이 가능합니다. (저도 일단 카푸느지느 하나 정도는 잡아놨습니다.)
2022년 포켓몬고 워터페스티벌 기간에 획득한 7km 알에서는 고라파덕, 루리리, 타만타, 물짱이, 빈티나, 거북손손, 별가사리, 진주몽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별가사리는 이미 많을테고, 평소 잘 등장하지 않는 빈티나나 진주몽 같은 경우 도감작 해두기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이번에 개체값 좋은 물짱이나 좀 얻었으면 하는데 잘될지 모르겠습니다.
필드리서치를 완료하면 잉어킹, 샤프니아, 고래왕자, 사랑동이, 거북손손, 물거미를 만날 수 있고, 운이 좋으면 필드리서치에서 스카프를 한 라프라스나 마릴도 획득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체감상 일반으로 획득하는 것보다 필드리서치에서 얻는 개체들이 좀 더 좋았던 경험상 라프라스나 마릴 좋은 녀석 필드리서치에서 떠 주길 희망합니다.
그리고 얼마전 메가진화가 새롭게 업데이트 되었는데, 거북왕이나 갸라도스 메가 에너지 얻어서 주력으로 사용 중인 녀석은 메가진화 한 번 해주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포켓몬 조회시 배경이 멋지가 바뀌더라구요.
이벤트 보너스로 이벤트 기간 동안 레이니 루어모듈 효과가 2시간으로 늘어나고, 알이 부화할 때 받을 수 있는 포켓몬 사탕도 2배가 됩니다. 곧 다가올 여름느낌 물씬나는 새로운 의상으로 반다나가 추가되었는데, 쿨한 느낌의 의상 아이템이니만큼 취향 맞으시는 분들은 장만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제가 준비한(정리한?) 2022년 포켓몬고 워터페스티벌과 전설 레이드 공략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내일이면 시작인가요? CP 높고, 개체값 좋은 포켓몬들 많이 획득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