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 타르탈리아 운용 가이드 - [나 탈 매 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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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네즈나야 최고의 장난감 판매원이자, 여행자님들의 개그맨, 타르탈리아 입니다. 처음 마신임무와 전설임무에서, 특히 마왕 무장을 쓰며 10기 가까운 유적 가디언을 단신으로 1분 안에 해치우던 포스는 압권이었는데... 지금은 일격에 유적 가디언을 해치웠던 아란바리카 아래라는 평가를 받는 비운의 집행관 말석입니다. 게다가 최근 마왕무장까지 쓰고도 느비예트에게 일격에 기절하는 유감스러운 모습만 보여주는 캐릭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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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네즈나야 최고의 장난감 판매원이자, 여행자님들의 개그맨, 타르탈리아 입니다. 처음 마신임무와 전설임무에서, 특히 마왕 무장을 쓰며 10기 가까운 유적 가디언을 단신으로 1분 안에 해치우던 포스는 압권이었는데... 지금은 일격에 유적 가디언을 해치웠던 아란바리카 아래라는 평가를 받는 비운의 집행관 말석입니다. 게다가 최근 마왕무장까지 쓰고도 느비예트에게 일격에 기절하는 유감스러운 모습만 보여주는 캐릭터입니다.
스네즈나야 최고의 장난감 판매원이자, 여행자님들의 개그맨, 타르탈리아 입니다. 처음 마신임무와 전설임무에서, 특히 마왕 무장을 쓰며 10기 가까운 유적 가디언을 단신으로 1분 안에 해치우던 포스는 압권이었는데... 지금은 일격에 유적 가디언을 해치웠던 아란바리카 아래라는 평가를 받는 비운의 집행관 말석입니다. 게다가 최근 마왕무장까지 쓰고도 느비예트에게 일격에 기절하는 유감스러운 모습만 보여주는 캐릭터입니다.
(이런 녀석이 "매 순간 강해지고 있다"는 말을 하니 우수워 보일 수 밖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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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스토리에서와 달리 실전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매번 나선비경 파티 20위권 안에는 꾸준히 들어오며 실전성을 증명하고 있죠. 이런 나름의 매력이 있는 타르탈리아에 대해 하나하나 파헤쳐보도록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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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스토리에서와 달리 실전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매번 나선비경 파티 20위권 안에는 꾸준히 들어오며 실전성을 증명하고 있죠. 이런 나름의 매력이 있는 타르탈리아에 대해 하나하나 파헤쳐보도록 하죠.
하지만 스토리에서와 달리 실전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매번 나선비경 파티 20위권 안에는 꾸준히 들어오며 실전성을 증명하고 있죠. 이런 나름의 매력이 있는 타르탈리아에 대해 하나하나 파헤쳐보도록 하죠.
타르탈리아의 돌파 재료. 돌파 특성은 물 원소 피해 보너스(Lv.90 기준 28.8%)
스킬
1. 일반공격·단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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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평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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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평타입니다.
그냥 평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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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공격이 명중하면 [단류]효과를 부여합니다.
강공격이 명중하면 [단류]효과를 부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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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르탈리아의 공격이 [단류]상태의 적을 명중하면 연속적인 물 원소 범위 피해를 줍니다.
타르탈리아의 공격이 [단류]상태의 적을 명중하면 연속적인 물 원소 범위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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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류]상태의 적을 처치하면 주변 적에게 [단류]효과를 부여합니다.
[단류]상태의 적을 처치하면 주변 적에게 [단류]효과를 부여합니다.
2. 마왕무장·광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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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르탈리아의 주요 딜링 수단이죠. 스킬을 사용하면 단검 2개를 들고 근접공격을 하며, 이 때 가하는 피해는 물 원소 피해로 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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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르탈리아의 주요 딜링 수단이죠. 스킬을 사용하면 단검 2개를 들고 근접공격을 하며, 이 때 가하는 피해는 물 원소 피해로 들어갑니다.
타르탈리아의 주요 딜링 수단이죠. 스킬을 사용하면 단검 2개를 들고 근접공격을 하며, 이 때 가하는 피해는 물 원소 피해로 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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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접공격이 [단류] 상태의 적에게 피해를 주면 물 원소 범위 피해를 주며, 이는 원소 전투 스킬 피해로 취급합니다.
근접공격이 [단류] 상태의 적에게 피해를 주면 물 원소 범위 피해를 주며, 이는 원소 전투 스킬 피해로 취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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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접상태 지속 시간에 따라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달라집니다. (기본 6초+스킬 지속 시간) 이 때문에 타르탈리아는 운용 메커니즘 순서가 고정되어 있는 편입니다.
근접상태 지속 시간에 따라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달라집니다. (기본 6초+스킬 지속 시간) 이 때문에 타르탈리아는 운용 메커니즘 순서가 고정되어 있는 편입니다.
3. 극악기·진멸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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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거리 : 물 화살을 발사해 물 원소 범위 피해를 주며 [단류] 효과를 부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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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거리 : 물 화살을 발사해 물 원소 범위 피해를 주며 [단류] 효과를 부여합니다.
원거리 : 물 화살을 발사해 물 원소 범위 피해를 주며 [단류] 효과를 부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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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거리 : 근처 적에게 물 원소 범위 피해를 줍니다. 원거리보다 그 범위가 넓습니다.
근거리 : 근처 적에게 물 원소 범위 피해를 줍니다. 원거리보다 그 범위가 넓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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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수가 높은 편이기에 증발 데미지를 활용하면 어마어마한 데미지를 뽑아낼 수 있습니다. 한 번 취한 사람은 타르탈리아 파티의 뽕맛을 잊지 못한다는 우스갯소리도 있을 정도입니다.
계수가 높은 편이기에 증발 데미지를 활용하면 어마어마한 데미지를 뽑아낼 수 있습니다. 한 번 취한 사람은 타르탈리아 파티의 뽕맛을 잊지 못한다는 우스갯소리도 있을 정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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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르탈리아의 성유물에 따라 싸이클의 순서가 조금씩 달라지기에 이는 [추천 파티]부분에서 서술하겠습니다.
타르탈리아의 성유물에 따라 싸이클의 순서가 조금씩 달라지기에 이는 [추천 파티]부분에서 서술하겠습니다.
타르탈리아의 스킬 돌파재료.
추천 스킬레벨업 순서는
E > Q > 평
순서입니다.
근접 상태에서의 [단류]피해는 E스킬 레벨에 영향을 받지만
이외의 상황에서는 평타 레벨에 영향을 받기 떄문에 평타레벨도 6~8까지는 올려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스킬
존재하지 않는 커튼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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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스킬 지속시간이 15초 인데, 단류 지속시간은 18초가 됩니다. 따라서 원충이 잘 받쳐주고, 단류가 잘 터져준다면 원거리 Q를 쓰고 쿨 타임 이후 즉시 근거리Q를 던지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이 때 원충과 치확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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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스킬 지속시간이 15초 인데, 단류 지속시간은 18초가 됩니다. 따라서 원충이 잘 받쳐주고, 단류가 잘 터져준다면 원거리 Q를 쓰고 쿨 타임 이후 즉시 근거리Q를 던지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이 때 원충과 치확이 중요합니다.
Q 스킬 지속시간이 15초 인데, 단류 지속시간은 18초가 됩니다. 따라서 원충이 잘 받쳐주고, 단류가 잘 터져준다면 원거리 Q를 쓰고 쿨 타임 이후 즉시 근거리Q를 던지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이 때 원충과 치확이 중요합니다.
수형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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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디 활 강공격 외에 [단류]를 부착시킬 수단이 애매했던 타르탈리아의 메커니즘에 큰 도움이 되는 특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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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디 활 강공격 외에 [단류]를 부착시킬 수단이 애매했던 타르탈리아의 메커니즘에 큰 도움이 되는 특성입니다.
본디 활 강공격 외에 [단류]를 부착시킬 수단이 애매했던 타르탈리아의 메커니즘에 큰 도움이 되는 특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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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확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보통의 경우 치확이 같은 수치의 치피보다 더 중요하다고 하지만, 타르탈리아는 수형검으로 붙는 [단류]효과가 곧 데미지와 직결되기에 더더욱 중요합니다.
치확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보통의 경우 치확이 같은 수치의 치피보다 더 중요하다고 하지만, 타르탈리아는 수형검으로 붙는 [단류]효과가 곧 데미지와 직결되기에 더더욱 중요합니다.
무예 마스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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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타 레벨이 1 증가합니다. 타르탈리아는 근접 공격은 E 스킬 레벨에 영향을 받는지라 크게 체감되는 편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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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타 레벨이 1 증가합니다. 타르탈리아는 근접 공격은 E 스킬 레벨에 영향을 받는지라 크게 체감되는 편은 아닙니다.
평타 레벨이 1 증가합니다. 타르탈리아는 근접 공격은 E 스킬 레벨에 영향을 받는지라 크게 체감되는 편은 아닙니다.
운명의 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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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운명의 자리는 6돌파 입니다. 전체적으로 현자타임을 줄이는 편의성 위주의 별자리 돌파이지만, 싸이클이 거의 고정되어있는 타르탈리아에게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게다가 0돌파 단계에서 싸이클 완성도가 높은 편이기에 돌파의 필요성은 적은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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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운명의 자리는 6돌파 입니다. 전체적으로 현자타임을 줄이는 편의성 위주의 별자리 돌파이지만, 싸이클이 거의 고정되어있는 타르탈리아에게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게다가 0돌파 단계에서 싸이클 완성도가 높은 편이기에 돌파의 필요성은 적은 편입니다.
핵심 운명의 자리는 6돌파 입니다. 전체적으로 현자타임을 줄이는 편의성 위주의 별자리 돌파이지만, 싸이클이 거의 고정되어있는 타르탈리아에게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게다가 0돌파 단계에서 싸이클 완성도가 높은 편이기에 돌파의 필요성은 적은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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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돌파 : 2돌 효과로 원충 보조를 받기 때문에 매 쿨타임마다 Q를 날려줄 수 있게 되면서 상시 마왕무장 상태 유지가 가능합니다. 즉, 운용방법의 개선 정도가 아니라 개혁이라 말해도 과언이 아니군요.
6돌파 : 2돌 효과로 원충 보조를 받기 때문에 매 쿨타임마다 Q를 날려줄 수 있게 되면서 상시 마왕무장 상태 유지가 가능합니다. 즉, 운용방법의 개선 정도가 아니라 개혁이라 말해도 과언이 아니군요.
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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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르탈리아의 전용무기입니다. 타르탈리아에게 중요한 치확이 주옵션인데다가, E스킬과 Q스킬에 대하여 가하는 피해 증가가 붙어있음은 물론, 스택을 쌓으면 공격력 보조까지 해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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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르탈리아의 전용무기입니다. 타르탈리아에게 중요한 치확이 주옵션인데다가, E스킬과 Q스킬에 대하여 가하는 피해 증가가 붙어있음은 물론, 스택을 쌓으면 공격력 보조까지 해줄 수 있습니다.
타르탈리아의 전용무기입니다. 타르탈리아에게 중요한 치확이 주옵션인데다가, E스킬과 Q스킬에 대하여 가하는 피해 증가가 붙어있음은 물론, 스택을 쌓으면 공격력 보조까지 해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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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르탈리아 파티의 싸이클만 잘 지켜줄 수 있으면 풀스택 유지가 자주 되는 편이기 떄문에 종결무기 취급 받습니다.
타르탈리아 파티의 싸이클만 잘 지켜줄 수 있으면 풀스택 유지가 자주 되는 편이기 떄문에 종결무기 취급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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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이미야의 전용무기입니다. 하지만 일반공격을 자주 사용하는 타르탈리아에게 유효한 옵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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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이미야의 전용무기입니다. 하지만 일반공격을 자주 사용하는 타르탈리아에게 유효한 옵션입니다.
요이미야의 전용무기입니다. 하지만 일반공격을 자주 사용하는 타르탈리아에게 유효한 옵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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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강공격/E스킬/Q스킬에 대해서는 가하는 피해 증가가 붙어있지 않기 때문에 극지의 별과는 DPS차이가 나는 편입니다.
다만 강공격/E스킬/Q스킬에 대해서는 가하는 피해 증가가 붙어있지 않기 때문에 극지의 별과는 DPS차이가 나는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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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무엇보다 높은 치피와 가하는 피해 증가 효과만을 보고 채용하는 무기입니다. 88.2%의 치피는 그만큼 어마어마한 것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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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무엇보다 높은 치피와 가하는 피해 증가 효과만을 보고 채용하는 무기입니다. 88.2%의 치피는 그만큼 어마어마한 것이니까요.
다른 무엇보다 높은 치피와 가하는 피해 증가 효과만을 보고 채용하는 무기입니다. 88.2%의 치피는 그만큼 어마어마한 것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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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확과 치피를 동시에 올려주는 최고의 범용성을 자랑하는 무기입니다. 다만 위 3가지 무기에 비해 특색은 적은 편이기지만, 모든 5재련 4성 무기보다는 높은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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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확과 치피를 동시에 올려주는 최고의 범용성을 자랑하는 무기입니다. 다만 위 3가지 무기에 비해 특색은 적은 편이기지만, 모든 5재련 4성 무기보다는 높은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치확과 치피를 동시에 올려주는 최고의 범용성을 자랑하는 무기입니다. 다만 위 3가지 무기에 비해 특색은 적은 편이기지만, 모든 5재련 4성 무기보다는 높은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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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성 종결 무기라 불리는 녹슨활입니다. 5재련 녹슨활의 효율은 비뢰의 고동의 90%에 달한다고 알려져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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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성 종결 무기라 불리는 녹슨활입니다. 5재련 녹슨활의 효율은 비뢰의 고동의 90%에 달한다고 알려져 있죠.
4성 종결 무기라 불리는 녹슨활입니다. 5재련 녹슨활의 효율은 비뢰의 고동의 90%에 달한다고 알려져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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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공격 피해가 10% 감소하고, E 스킬과 Q 스킬에 대한 피해증가 옵션이 있어서 다소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강공격 피해가 10% 감소하고, E 스킬과 Q 스킬에 대한 피해증가 옵션이 있어서 다소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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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밖에도 기행무기인 '청록의 사냥활', 이나즈마 단조무기 '파마궁'도 활용할 수 있지만, DPS는 녹슨 활이 더 좋습니다. 타탈에게 치확을 맞춰주기 어렵다면 '청록의 사냥활'은 진지하게 고려해볼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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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밖에도 기행무기인 '청록의 사냥활', 이나즈마 단조무기 '파마궁'도 활용할 수 있지만, DPS는 녹슨 활이 더 좋습니다. 타탈에게 치확을 맞춰주기 어렵다면 '청록의 사냥활'은 진지하게 고려해볼것 같습니다.
이 밖에도 기행무기인 '청록의 사냥활', 이나즈마 단조무기 '파마궁'도 활용할 수 있지만, DPS는 녹슨 활이 더 좋습니다. 타탈에게 치확을 맞춰주기 어렵다면 '청록의 사냥활'은 진지하게 고려해볼것 같습니다.
성유물
성유물 별 얻을 수 있는 버프 종류. 단, '님프' 풀스택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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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기 앞서, 타르탈리아가 착용할 수 있는 성유물의 종류와 조합은 꽤 많은 편입니다. 성유물의 옵션, 효과 지속시간과 싸이클 운용 편의성, 스택의 유무에 따라 얻는 버프 역시 미묘하게 어긋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타르탈리아 맘이 아니라면 그냥 부옵션 잘 붙은 쪽으로 선택해서 쓰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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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기 앞서, 타르탈리아가 착용할 수 있는 성유물의 종류와 조합은 꽤 많은 편입니다. 성유물의 옵션, 효과 지속시간과 싸이클 운용 편의성, 스택의 유무에 따라 얻는 버프 역시 미묘하게 어긋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타르탈리아 맘이 아니라면 그냥 부옵션 잘 붙은 쪽으로 선택해서 쓰시면 됩니다.
들어가기 앞서, 타르탈리아가 착용할 수 있는 성유물의 종류와 조합은 꽤 많은 편입니다. 성유물의 옵션, 효과 지속시간과 싸이클 운용 편의성, 스택의 유무에 따라 얻는 버프 역시 미묘하게 어긋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타르탈리아 맘이 아니라면 그냥 부옵션 잘 붙은 쪽으로 선택해서 쓰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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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버전에 출시된 새로운 타르탈리아의 종결 성유물입니다. 버프 지속시간이 8초로 다소 짧기 때문에다른 기존 성유물과는 다른 싸이클을 적용해야합니다. 후술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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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버전에 출시된 새로운 타르탈리아의 종결 성유물입니다. 버프 지속시간이 8초로 다소 짧기 때문에다른 기존 성유물과는 다른 싸이클을 적용해야합니다. 후술 하겠습니다.
3.6 버전에 출시된 새로운 타르탈리아의 종결 성유물입니다. 버프 지속시간이 8초로 다소 짧기 때문에다른 기존 성유물과는 다른 싸이클을 적용해야합니다. 후술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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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버전 이전까지의 타르탈리아 종결 성유물입니다. 전체적으로 유효한 옵션들이지만, 원폭에 대한 지원은 없기에 아쉬운면이 있습니다. 하지만 빙결 성유물과 함께 파밍할 수 있어 레진 효율은 나쁘지 않은 편이며, 데미지 기댓값이 크게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기존에 맞춰둔 몰락 4세트가 있다면 새롭게 님프를 파밍할 우선도는 높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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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버전 이전까지의 타르탈리아 종결 성유물입니다. 전체적으로 유효한 옵션들이지만, 원폭에 대한 지원은 없기에 아쉬운면이 있습니다. 하지만 빙결 성유물과 함께 파밍할 수 있어 레진 효율은 나쁘지 않은 편이며, 데미지 기댓값이 크게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기존에 맞춰둔 몰락 4세트가 있다면 새롭게 님프를 파밍할 우선도는 높지 않습니다.
3.6 버전 이전까지의 타르탈리아 종결 성유물입니다. 전체적으로 유효한 옵션들이지만, 원폭에 대한 지원은 없기에 아쉬운면이 있습니다. 하지만 빙결 성유물과 함께 파밍할 수 있어 레진 효율은 나쁘지 않은 편이며, 데미지 기댓값이 크게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기존에 맞춰둔 몰락 4세트가 있다면 새롭게 님프를 파밍할 우선도는 높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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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물 원소 피해보너스+15%]+[2세트 옵션]의 추천 성유물 입니다. 4세트보다 빠르게 맞춰줄 가능성이 높으며, 데미지 기댓값으로 환산해서 드라마틱한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타르탈리아 파티의 종결보다는 완성이 목적이라면 이쪽을 노리는 편이 가성비 측면에서 우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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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물 원소 피해보너스+15%]+[2세트 옵션]의 추천 성유물 입니다. 4세트보다 빠르게 맞춰줄 가능성이 높으며, 데미지 기댓값으로 환산해서 드라마틱한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타르탈리아 파티의 종결보다는 완성이 목적이라면 이쪽을 노리는 편이 가성비 측면에서 우세합니다.
아래는 [물 원소 피해보너스+15%]+[2세트 옵션]의 추천 성유물 입니다. 4세트보다 빠르게 맞춰줄 가능성이 높으며, 데미지 기댓값으로 환산해서 드라마틱한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타르탈리아 파티의 종결보다는 완성이 목적이라면 이쪽을 노리는 편이 가성비 측면에서 우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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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급처가 많아가성비 측면에서 우세합니다. 다만 공격력은 베넷이 충분히 제공하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다른 옵션을 채용하는편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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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급처가 많아가성비 측면에서 우세합니다. 다만 공격력은 베넷이 충분히 제공하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다른 옵션을 채용하는편이 좋습니다.
수급처가 많아가성비 측면에서 우세합니다. 다만 공격력은 베넷이 충분히 제공하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다른 옵션을 채용하는편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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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로 증발 데미지를 노리는 타르탈리아에게 원마는 유효한 옵션입니다. 특히나 증발로 한방딜을 노리는 파티 특성상 원소 마스터리 버프를 적용 받느것이 특히나 유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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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로 증발 데미지를 노리는 타르탈리아에게 원마는 유효한 옵션입니다. 특히나 증발로 한방딜을 노리는 파티 특성상 원소 마스터리 버프를 적용 받느것이 특히나 유효합니다.
주로 증발 데미지를 노리는 타르탈리아에게 원마는 유효한 옵션입니다. 특히나 증발로 한방딜을 노리는 파티 특성상 원소 마스터리 버프를 적용 받느것이 특히나 유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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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는 왕실이 있다면 부옵션이 잘 붙은 2파츠 끼워서 Q스킬의 한방 딜을 뻥튀기 시킬 때 채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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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는 왕실이 있다면 부옵션이 잘 붙은 2파츠 끼워서 Q스킬의 한방 딜을 뻥튀기 시킬 때 채용합니다.
남는 왕실이 있다면 부옵션이 잘 붙은 2파츠 끼워서 Q스킬의 한방 딜을 뻥튀기 시킬 때 채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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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는 [님프 2]+[몰락 2] 를 채용하여 물 원소 피해를 극대화하는 22세트도 있습니다. 타르탈리아의 전반적인 데미지 증가를 노려볼 수 있지만, 님프 비경의 레진 효율은 좋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일부러 파밍하기를 추천드리기는 어렵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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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는 [님프 2]+[몰락 2] 를 채용하여 물 원소 피해를 극대화하는 22세트도 있습니다. 타르탈리아의 전반적인 데미지 증가를 노려볼 수 있지만, 님프 비경의 레진 효율은 좋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일부러 파밍하기를 추천드리기는 어렵겠습니다.
최근에는 [님프 2]+[몰락 2] 를 채용하여 물 원소 피해를 극대화하는 22세트도 있습니다. 타르탈리아의 전반적인 데미지 증가를 노려볼 수 있지만, 님프 비경의 레진 효율은 좋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일부러 파밍하기를 추천드리기는 어렵겠습니다.
타르탈리아의 추천 성유물 옵션
'극지의 별' 추천 종결 스텟은 다음과 같습니다
[치확 / 치피 / 원충] = [70% / 200% / 120%]
추천파티
탈향카베 증발 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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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상 이 파티 원툴 입니다. 예능으로 리니와 조합하여 리니의 평타레벨을 극한으로 올리는 조합도 있지만, 예능 느낌이 강하기 때문에 소개하지는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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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상 이 파티 원툴 입니다. 예능으로 리니와 조합하여 리니의 평타레벨을 극한으로 올리는 조합도 있지만, 예능 느낌이 강하기 때문에 소개하지는 않겠습니다.
사실상 이 파티 원툴 입니다. 예능으로 리니와 조합하여 리니의 평타레벨을 극한으로 올리는 조합도 있지만, 예능 느낌이 강하기 때문에 소개하지는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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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넷의 공 버프와 향릉의 화륜, 카즈하의 물+불 이중확산으로 증발 반응을 통해 딜링을 하는 파티입니다.
베넷의 공 버프와 향릉의 화륜, 카즈하의 물+불 이중확산으로 증발 반응을 통해 딜링을 하는 파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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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프 성유물 채용시 싸이클
님프 성유물 채용시 싸이클
[타르탈리아 E - 평강공 - 베넷 Q - 카즈하 QE - 타르탈리아 Q - 향릉 QE - 타르탈리아 E딜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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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프 성유물의 버프 시간이 8초로 짧기 때문에 4스택을 쌓고 [베넷Q+카즈하Q]를 통해 불 확산+공 버프를 받고 빠르게 타르탈리아의 Q 스킬을 빼버리는 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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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프 성유물의 버프 시간이 8초로 짧기 때문에 4스택을 쌓고 [베넷Q+카즈하Q]를 통해 불 확산+공 버프를 받고 빠르게 타르탈리아의 Q 스킬을 빼버리는 방식입니다.
님프 성유물의 버프 시간이 8초로 짧기 때문에 4스택을 쌓고 [베넷Q+카즈하Q]를 통해 불 확산+공 버프를 받고 빠르게 타르탈리아의 Q 스킬을 빼버리는 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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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때 타르탈리아의 원충이 받쳐준다면 이후에 [타탈 근접Q] 까지 쓰며 마무리하는 빌드도 있습니다.
이 때 타르탈리아의 원충이 받쳐준다면 이후에 [타탈 근접Q] 까지 쓰며 마무리하는 빌드도 있습니다.
2. 기타 성유물 채용시 싸이클
[타르탈리아 E - 평강공 - 베넷 Q - 카즈하 QE - 향릉 QE - 타르탈리아 EQ/Q - 타르탈리아 E딜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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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일반적인 싸이클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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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일반적인 싸이클 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싸이클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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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적으로, 타르탈리아 E 딜링 타임이 10초를 넘기지 않도록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Q 스킬의 대기시간이 15초 이기 떄문에 E 스킬 쿨 타임도 그 정도로 조절하시는 것이 싸이클 굴리기 수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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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적으로, 타르탈리아 E 딜링 타임이 10초를 넘기지 않도록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Q 스킬의 대기시간이 15초 이기 떄문에 E 스킬 쿨 타임도 그 정도로 조절하시는 것이 싸이클 굴리기 수월합니다.
공통적으로, 타르탈리아 E 딜링 타임이 10초를 넘기지 않도록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Q 스킬의 대기시간이 15초 이기 떄문에 E 스킬 쿨 타임도 그 정도로 조절하시는 것이 싸이클 굴리기 수월합니다.
총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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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르탈리아 기원 마감 7일 전에 부랴부랴 적어보는 가이드 입니다. 이제 시험기간이라 바빠져 느비예트, 호두, 벤티, 라이오슬리 가이드 작성은 미뤄지겠군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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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르탈리아 기원 마감 7일 전에 부랴부랴 적어보는 가이드 입니다. 이제 시험기간이라 바빠져 느비예트, 호두, 벤티, 라이오슬리 가이드 작성은 미뤄지겠군요...ㅠ
타르탈리아 기원 마감 7일 전에 부랴부랴 적어보는 가이드 입니다. 이제 시험기간이라 바빠져 느비예트, 호두, 벤티, 라이오슬리 가이드 작성은 미뤄지겠군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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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맛으로 따지면 가히 원신 탑티어 아닐까 생각합니다. 딜 타임, 순서 등 지켜야할 조건들이 많아 초심자의 유입장벽은 다소 높을지 모르지만, 어느 정도 숙련도가 올라갔다면 탈향카베 파티 굴리는 재미가 쏠쏠하실겁니다. 이렇게 재미있는 타르탈리아...싸이클 순서 생각하며 컨트롤 하는걸 즐기시는 분이라면 뽑아서 후회하지 않고 분명 재미있을거라 추천드립니다!
손맛으로 따지면 가히 원신 탑티어 아닐까 생각합니다. 딜 타임, 순서 등 지켜야할 조건들이 많아 초심자의 유입장벽은 다소 높을지 모르지만, 어느 정도 숙련도가 올라갔다면 탈향카베 파티 굴리는 재미가 쏠쏠하실겁니다. 이렇게 재미있는 타르탈리아...싸이클 순서 생각하며 컨트롤 하는걸 즐기시는 분이라면 뽑아서 후회하지 않고 분명 재미있을거라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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