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14(카트라이더 난치병 어린이 후원, 게임치료, 원신 팝업스토어 오픈)

1.카트라이더, 기부 레이싱 이벤트로 난치병 어린이 후원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온라인 게임 '카트라이더'에서 지난 9월 29일에 실시한 기부 레이싱 이벤트 '3000만큼 달려줘'로 마련된 성금 3,000만 원을 난치병 어린이 후원재단인 메이크어위시코리아(이사장 박상일)에 기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기부 이벤트는 급성림프구성백혈병을 앓고 있는 김지성 군(16세)의 건강회복을 기원하고 소원성취를 위해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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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기부 이벤트는 급성림프구성백혈병을 앓고 있는 김지성 군(16세)의 건강회복을 기원하고 소원성취를 위해 시작됐다. 항암치료로 힘든 시간을 보내온 김 군은 '카트라이더'를 플레이하며 게임개발자의 꿈을 키워왔고, 지난해 메이크어위시코리아를 통해 '카트라이더' 개발을 총괄하는 니트로 스튜디오 조재윤 디렉터의 응원을 희망한다는 손편지를 넥슨에 보내왔다.

이에 지난 5월부터 넥슨과 니트로 스튜디오는 김지성 군의 꿈을 응원하고자 김 군이 직접 디자인한 카트를 제작해 온라인 게임 '카트라이더'에 론칭 하는 특별 이벤트를 기획했다.

넥슨은 지난 9월 29일 김 군이 그린 원화를 바탕으로 제작한 '데몬플레임 V1'를 '카트라이더' 게임 내에 무료 배포하고, 해당 카트를 플레이하는 모든 유저들의 주행거리를 합산해 총 3,000km를 달성하면 넥슨에서 난치병 어린이 후원금 3,000만 원을 기부하는 유저 참여 이벤트 '3000만큼 달려줘'를 진행했다.

이벤트에 참여한 많은 이용자들은 어린이 환우의 꿈을 실현하는 이벤트 취지에 적극 공감하며 김지성 군이 직접 디자인한 '데몬플레임 V1'에 많은 호응을 보냈고, 폭발적인 참여로 이벤트 시작 하루가 채 지나기 전에 목표 주행거리 총 3,000km를 달성했다.

이번 이벤트로 마련된 3,000만 원의 성금은 메이크어위시코리아가 운용하는 난치병 어린이들의 소원성취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니트로 스튜디오 조재윤 디렉터는 "김지성 군의 빠른 쾌유와 꿈을 응원하고자 시작된 이번 프로젝트가 유저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감사하다" 며 "앞으로도 게임을 통해 어린이들의 미래를 응원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을 고민하며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벤 기사

낭만 넥슨

데몬플레임 v1

이게 지성군이 만든 데몬플레임 v1

디자인이 상당히 잘 나온듯 싶다

이제까지 나온 카트들 중에 손꼽힐 정도로 예쁘다

세이버 카트 비슷한 뾰족한 느낌을 잘 살려서 나온듯

원래 처음 기획에서는 부스터 충전량이 666(악마의 숫자)로 나왔는데

너무 사기가 될 것 같아서 낮춘게 유저들 사이에서는 부스터 충전량이 애매하게 다가와서 성능은 좀...그렇다고 한다

이왕 해주는거 성능도 야무지게 만들어주면 좋을텐데

뭐 일단 좋은 일 한거니깐 칭찬해 넥슨

제작기 영상

뭔가 마음이 뭉클해진다

저 나이에 저렇게 디테일한 부분까지 디자인 한 것도 쉽지 않은데

나보다 훨 낫다

개발자가 꿈이라고 하는데 꼭 이루었으면 좋겠다

그나저나 나보다 뉴커팅 잘하네

빛재윤

넥슨이 또 좋은 일은 신선한 방법으로 많이 해서 좋다

이런 식의 사회환원은 다른 게임사에서도 보고 배웠으면 좋겠다

2. 게임으로 질병 치유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민세희, 이하 경콘진)이 게임의 사회적 영향력을 살펴보는 영상 콘텐츠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경콘진은 '의료' 주제를 시작으로 진로, 교육, 산업, 미래, 문화에 영향을 미치는 게임을 살펴본다. 1화 의료를 시작으로 모든 영상은 경콘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경콘진 관계자는 "현재 게임은 관련 산업은 물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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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이용한 디지털 치료제는 인지분야, 재활분야, 정서적 분야에 사용되고 있다. 인지분야는 치매나 ADHD 등 환자들에게 도움을 준다. 재활분야는 사고가 나거나 만성 요통 등 재활치료운동 등에 쓰인다. 정서적 분야는 약물중독, 불면증, 우울증 등에 이용한다.

디지털 치료제 논의는 2013년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교 연구진을 통해 처음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2017년 9월 시계 최초로 치료용 모바일앱이 FDA 승인받으며 공식적으로 디지털 치료제가 모습을 보였다. 이후 미국과 유럽 회사들이 디지털 치료제 개발에 적극 투자하기 시작했다. 전 세계 디지털 치료제 시장은 2025년 87억 달러(약 12.4조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우리나라에서는 2019년 뇌 손상으로 시야장애를 가진 사람들을 VR 기술로 치료하는 뉴냅스의 '뉴냅비전'이 처음으로 임상연구 승인받았다. 2020년 정부는 디지털 치료제 시장 확대와 대응을 위해 투자와 관련 제도를 마련하기 시작했다.

인벤 기사

이제는 게임의 범위가 많이 확대된 세상이다

치료용 모바일 앱을 시작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통해 여러 분야의 질병을 치료한다

사실 치료라기 보다는 예방, 재활 등에 가까울듯 싶다

사실 정서적 분야는 이미 공인된 사실 아닐까?

솔직히 퇴근하고 와서 롤체 한판 싹 돌려주면 그만큼 정신건강에 이로운게 없음

대신 꼴등하면 해로울 수 있음

롤체같은 게임 말고도 고양이건물주고영희나 전에 말했던 고양이와 스프같은 게임을 하면

정서적인 안정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함.

VR쪽은 재활운동에 효과적일 것으로 생각된다.

게임에 집중하다보면 어디 아픈지도 잘 못느끼는 때가 많은데

이런거 이용해서 재활운동 하면 효과만점일듯

3. 원신 팝업스토어 오픈

글로벌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호요버스(HoYoverse)는 금일(14일) 서울 현대백화점 신촌점에 원신 2022 가을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10월 14일부터 23일까지 열흘간 개최되며, 방문객들은 원신을 테마로 꾸며진 굿즈판매존, 모험가 길드존, 미니게임존, 포토존, 플레이존, 도넛존 등 다양한 이벤트존을 만나볼 수 있다. 서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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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프레도 있네요..?

뒤에 너구리봐 진심 짱귀엽네

저런걸 캐릭터화해야지 굿즈 퀄리티가 높아지지

가고는 싶지만 친구가 없어서 혼자 가기 좀 그렇다...

오늘은 딱히 볼 만한 기사가 얼마 없네

토 일은 쉽니다

기자분들도 쉬셔서 기사도 안올라오는데 나도 쉬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