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삼국 공략 양장 용장 중 쓸만한 장수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갓삼국 공략 양장 용장 중 쓸만한 장수추천 편 입니다. 갓삼국 레벨54까지 달성했는데요. 무과금이라 전투력이 높지 않지만 퀘스트 클리어 하면서 개인적으로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관심은 명장 수집에 있지만 갓삼국은 좌부장, 우부장등 대충 15명에서 20명의 장수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양장과 용장을 사용해서 덱을 짜야하는데요. 사용하다보면 명장보다 좋은 양장과 용장도 있습니다. 아니면 덱때문에 어쩔수 없이 사용해야 하는 이유도 있는데 바로 인연때문에 그렇습니다. 저는 마운록과 위연을 사용하는데 그이유는 보시면 마스터 인연말고도 4가지의 인연이 더 열리기 때문에 사용하고 있는데 나쁘지 않은거 같아요. 물론 관우, 장비, 초선, 여포 같은 장수가 있으면 그거 사용하면 되는데 무과금 유저들은 저랑 상황이 비슷할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조인은 중섭에서 이미 고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조인은 사상망사 인연에 포함이 되기 때문에 전위, 허저, 장료와 같이 사용되는데요. 전위, 허저, 장료 3명에 초선, 여포나 이중 2명을 택해서 관우, 조운, 장비와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조인은 생명력이 떨어지면 방어력이 늘어나게 되고 타격피해를 입힌 적등게 마비로 이미 좋다고 많이 알려졌습니다.
마운록은 초반에 얻을수있는데 지금까지 계속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이유가 조기봉발, 동여롸진 인연에 포함되어 있어서도 있고 방어력이나 공격력, 범위살상등 좋은걸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저처럼 마초, 황충, 마운록으로 신화상전 인연을 기본으로 하시는 분들은 필수로 무과금이신 분들에게는 초반 필수라고 생각이 듭니다.
위연같은 경우에는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장수 자체가 좋아서 사용하는 건 아닙니다. 조기봉발, 세지이재, 침략여화까지 촉 장수들과 같이 사용하면 인연이 발동되는데요. 황충, 마운록, 위연, 관평, 서서 이렇게 덱을 짜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을 만큼 인연활성화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특히 저는 장합을 사용하다보니까 위연을 빼고 덱을 구성할수 없겠더라구요.
저도 이번에 알게되었는데 황충, 마초, 장성채와 함께 관은병 요화를 많이 넣어서 사용한다고 합니다. 소과금 유저들 초반에 많이 사용하는덱인데요. 제거보니까 장성채 대신 마운록을 넣어줘도 되겠더라구요. 관은병과 요화를 따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없는거 같고, 둘을 세트처럼 사용합니다. 저처럼 촉덱사용하시는 분들이 초반쓰기 좋아요.
카페에서도 이미 많이 이야기된 제갈근입니다. 저역시도 넣어서 사용해봤는데 딜 항상 1등이더라구요. 장소랑 세트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저는 오나라 장수중에는 황개 정도 쓸만하고 나머지는 모르겠더라구요. 감녕이나 여몽, 보연사는 같은 명장 빼고 양장이나 용장중에서는 이정도만 쓸만하고 손견이나 노숙 손책은 다 별로더라구요. 군웅은 패스하겠습니다. 양장과 용장중에서는 따로 쓸만한게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