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헬 판타지 후기 동심박살 동화가 컨셉인 수집형 RPG 쿠폰 정리
동심을 제대로 박살내는 건 아니라서 그냥 방치형 수집형 양산형 RPG 모바일게임이라 생각하면 되겠다. 나름 새로운 컨셉이라 생각했던 것 같다.
어차피 뭐 양산형 RPG야 컨셉만 바뀌어서 나오는 게 국룰이니 패스.
'메르헬 판타지'에 대한 후기이고 동화 캐릭터 나오는 게 마음에 든다면 괜찮은 AFK 장르의 게임 정도로 보면 되겠다.
쿠폰이 좀 많은데 코드 구성은 매우 쉬워서 귀찮은 건 딱히 없다고 볼 수 있겠다. 쿠폰 싹다 털어서 바로 5성 영웅 얻은 후 본격적인 게임을 시작해보자.
VIP666
MF111
MF777
MF888
MF818
MFPRE5W
MFPRE10W
MFPRE30W
MFCAFE1
MFCAFE2
MFCAFE3
MFCAFE5A
MFCAFE6A
MFCAFE7A
MFCAFE8A
사용하는 방법은 메인 화면 오른쪽 사이드에 보면 '더보기'가 있다. 클릭해보면 '설정'이란 톱니바퀴 아이콘이 있고 이걸 클릭해서 하단부에 있는 '코드' 버튼을 클릭해 입력하면 된다. 보상은 바로 들어온다.
'메르헬 판타지'라는 모바일 게임이 어떤 느낌인지는 영상으로 보면 바로 알 수 있다. 느낌이 생각보다 더 양산형 느낌인데 특히나 '더빙' 부분은... 이런 퀄리티면 차라리 없는 게 낫다고 보는데 꾸역꾸역 더빙을 넣는 이유를 모르겠다. 메르헬 판타지만 그런 게 아니라 많은 모바일 게임들이 말이다. 전투를 해보면 '이펙트 사운드'는 또 없다. 더빙은 있는데 효과음은 없는 아이러니한 게임.
게임의 컨셉은 제법 게임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낸다. 광고에서 처음 접했는데 광고에서 봤던 그런 독특한 느낌이 더 있었으면 했지만, 아쉽게도 메인화면에서 느껴지는 것이 전부였다. 나머지는 사실상 스페셜하게 느껴지진 않는다. 아무래도 게임성 자체는 그냥 AFK 장르와 똑같기 때문인 것 같다.
방치형이면서 스테이지는 직접 밀어야 하는데 스테이지 밀면서 다른 행위도 가능하다. 마찬가지로 다른 콘텐츠 진행하면서 다른 행동도 할 수 있다. 멀티가 가능하다고 보면 되겠다.
보상은 이래저래 많다. 보상 받느라 시간 다 소모하는 그런 보편적인 양산형 RPG의 모습을 하고 있다. 어차피 쿠폰 사용하면 초반부에 막힐 일이 없어서 보상은 한번에 받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어차피 보상을 다 받아도 생각보다 그렇게 많은 보상이 들어오진 않는다. 결국은 '과금'.
솔직히 전투에서의 매력은... '전혀' 없었다. 보는 맛이라도 좋으면 모르겠는데 보는 맛도 딱히 없었다. '동심파괴'를 슬로건으로 가져왔기 때문에 그러한 모습들, 그러한 스킬들을 보고 싶었는데 단순한 이펙트만 있었다. 음... 캐릭터 디자인도 그냥저냥하다.
육성이나 게임성 부분은 역시 연급할 게 없다. AFK이고 등급표 참고해서 티어 높은 캐릭터 뽑기해서 성급 올리고 레벨업 하고 그러면 된다. '룬'이라고 있는데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그냥 '스펙업 요소' 중에 하나일 뿐이다.
성급을 올리기 위해서는 뽑기를 겁나게 많이 해야하기 때문에 게임 해보고 마음에 들면 등급표 참고해서 높은 티어 캐릭터 뽑고 그게 아니면 같은 계열 5성 영웅만 모아서 업그레이드 하면 되겠다.
각 캐릭터마다 고유 스킬들이 있다. 즉, 조합을 다양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지만, 결국은 '티어'가 갈릴 것이라 깊게 살펴볼 필요는 없다. 밸런스가 잘 맞는다면 모르겠는데 아마도 그렇진 않을 것 같다.
매력을 딱히 느낄 수 있는 부분이 개인적으로는 하나도 없었다. 같은 양산형이라 해도 1가지 정도는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게임들이 있는데 메르헬 판타지는 그 요소가 바로 '동심파괴 동화 컨셉'이라는 점인데 이 컨셉의 퀄리티가 썩 좋지 못해서 그 외로는 그냥 AFK이기 때문에 나로써는 매력적인 부분이 하나도 없었다. 메르헬 판타지와는 여기까지.
반면 갤럭시 게이머 기준으로 일일 접속 유저수는 7~8천명 대를 유지하고 있고 접숙 유저수에 비례해서 빠지는 속도가 꽤나 급속도이다.
구글스토어 별점은 4.5개를 받았고 다운로드는 10만회 이상, 이용등급은 12세 이상이다. 게임의 출시일은 2022년 8월 17일이다. 이부분이 좀 당황스러운데 최근 업데이트 날짜가 '2022년 8월 17일'이다. 출시 후 아직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았다는 말이다. 그래서 효과음도 없고 그런가 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