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원신 편」】 드래곤 스파인 특징 정리
- 드래곤 스파인 지역에 접어들면 환경 디버프로 인해 '혹한 게이지'가 새롭게 생기며, 혹한 게이지가 한계에 도달하면 주기적으로 HP를 잃기 시작한다.
▲ HP 게이지 바로 위에 혹한 게이지가 있다
- 혹한 게이지는 모닥불, 횃불, 인동의 나무 근처로 가면 감소한다. 반대로 눈보라, 수영 같은 환경에서는 혹한 게이지가 더 빠르게 차오른다. 꺼져있는 횃불이나 모닥불을 불속성을 이용해 점화 시키는 것이 가능하지만, 반대로 물속성을 사용해 횃불이나 모닥불을 끌수도 있으니 물속성 캐릭터의 스킬 사용에 주의하자.
▲ 꺼져 있는 횃불, 모닥불을 활성화 시키면 혹한 게이지가 감소한다
▲ 도중에 작동시키는 기계도 혹한 게이지를 감소 시켜준다
- 주위에 있는 적색의 돌 광석을 깨뜨려 획득하면 혹한 게이지가 약간 감소하며, 일정 시간동안 혹한 게이지가 차오르지 않는다.
▲ 적색의 돌을 획득하면 혹한 게이지 감소 및 유지 상태가 된다
- 드래곤 스파인 지역에 존재하는 고대의 얼음은 적색의 돌 버프를 활성화 한 상태로 공격해야만 깰 수 있다.
▲ 적색의 돌 버프가 활성화 된 상태에서 고대의 얼음을 공격하면 파괴할 수 있다
- 이 지역에서는 바람.바위 신의 눈동자 대신 탐험을 통해 인동의 옥수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것을 인동의 나무에게 가져가 공양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일곱신상 대신 인동의 나무를 성장시켜야 한다
▲ 신의 눈동자 대신 인동의 옥수를 수집하자
▲ 인동의 나무 레벨별 보상
- 바람의 선령 대신 '따뜻한 선령'이 있다. 따뜻한 선령 근처에 있으면 혹한 게이지가 감소하며, 따뜻한 선령이 들어간 보금자리 근처에 있어도 게이지가 감소한다.
▲ 따뜻한 선령은 혹한 게이지를 감소 시켜준다
▲ 따뜻한 선령이 머무는 보금자리도 마찬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