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메가 이어롭 약점,레이드,졸업스킬,공략
안녕하세요? 연구소장입니다. 오늘로 또 공략을 쓰는 방식을 또 바꾸기 위해서 메가 이어롭 관련 글을 쓰고 있습니다. 뭔가 표를 많이 사용하니까 유사문서로 넘겨버리는 거 같아서, 이제는 이미지로 모든 DPS/TDO 표를 작업하고자 합니다. :) 표는 다 이미지로 작업하겠습니다.자 그럼 시작합니다. 이어롭은 자세히 보면 살짝 인수형을 띄고 있습니다. 모티브는 토끼의 일종인 롭이어 + 바니걸을 합친 포켓몬인데, 노말/격투라는 특수한 타입 또한, 이어롭의 특색중에 하나입니다. 초기 일반 이어롭으로 등장했을 때, 최대 CP는 2059로 매우 낮았으며, 그렇다고 배틀에서 사용할 수 없는 내구도를 가지고 있어서 메가 진화 전에는 더 도감등록용에 가까웠습니다.
기간은
2023년 1월 18일 ~2023년 1월 25일까지
진행되며, 설날 이벤트와 함께 검은토끼에
가장 가까운 포켓몬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레이드
1군
1군은 4마리가 모두 에스퍼입니다. 이제부터 저는 모든 티어리스트와 어태커에 대한 디자인작업을 꾸준히 진행할 예정입니다 오늘같이 다시는 저의 작업물을 잃어버리지 않겠습니다. 아무튼 설명드리자면 뮤츠,후딘만 6마리를 가지고 있으시다면 2인클도 충분히 가능한 수준입니다. 보통 DPS가 30이 넘어가게 되면 뮤츠 6마리로 대충 120초 이내에 딜량을 약 3600정도 넣을 수 있다는 소리가 되는데, 메가 이어롭의 체력이 9000인걸 감안하면 난이도가 높다고 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사실 1티어 어태커의 경우 그림자몬이 너무 많아서, 현실적으로 우리가 얻을 수 있는 포켓몬이었던 뮤츠 + 메가 후딘 위주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림자 뮤츠 강화도 못하고 있습니다. 저는
2군
2군 소개 진행하겠습니다. 2군은 조금 다양합니다. 이어롭 자체가 노말/격투 타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본 격투로도 찌를 수 있어서 테라키온으로도 준수하게 때릴 수 있습니다. 이번 메가 이어롭은 1군 포켓몬으로 공략을 굳이 하지 않아도, 메가 번치코 + 테라키온 조합으로도 충분이 3인 정도면 잡을 수 있습니다.
3군
오히려 딜이 내려간 3군애들이 구하기가 더 어렵네요. 그림자 가디안에 루카리오에 그림자 썬더에..노보청..어후 3군은 비추입니다. 그나마 여기서 우리가 현실적으로 갈 수 있는 조합은 후딘 + 메가 피죤투조합일 거 같습니다. 만약 3군으로 레이드를 진행하신다면 4명 정도에 인원으로 진행하시면 여유롭게 하실 수 있습니다.
내가 만드는 이어롭 CP
이어롭의 이로치는 분홍계열과 검은 계열이 섞여있는 토끼입니다. 제가 왜 이런 소리를 하냐구요? 워낙 얘에 대한 성능을 뭔가 이야기할게 없기 떄문에 이번에 이로치라도 잡아서 체육관에라도 올려놓은 보상이라도 있어야 할 거 같아서 이렇게 말도 안되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저는 이번 레이드에는 흥미가 1도 없습니다. 어서 발렌타인데이나 호연레이드가 등장하여 열심히 해보고 싶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어롭의 경우에는 배틀에는 아예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15/15/15를 노리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이어롭이 쓸만하다고 말씀드리는 것이 아닙니다. 메가 이어롭은 노보청과 거의 성능이 비슷해서, 굳..이 안 키워도 되지만, 격투 포켓몬이 많이 없으신 분이라면 그냥 잡아놓고 강화는 따로 하지말고 그냥 이로치를 노리세요.
이어롭 요약
사실 격투 포켓몬중에서 이렇다할 포켓몬이 메가 진화된 부분은 없지만 최근에 메가 번치코의 경우 격투로써 매우 훌륭한 딜을 보여주기 때문에 메가 이어롭의 입지는 더욱더 나설자리가 없습니다. 그러나 메가 번치코의 경우 보통 불꽃으로 키우시는 부분이 커서 나중에 메가 루카리오가 등장하기 전까지는 가끔 그냥 메가 진화 사용할 곳 없고 애들 메가 부스트나 써줘야지라는 생각을 가지고 계시다면 아니면 이어롭을 좋아하신다면 애정몬으로 키우셔도 됩니다.
레이드
종합적으로 말씀드리면 메가 이어롭의 성능은 안 좋습니다. 두번차기를 받기전까지는 정말 폐급취급을 받다가 새로운 무브를 받으면서 그나마 올라간게 1.5티어정도입니다. 사실 메가 루카리오 or 헤라크로스가 등장하면 바로 연구소행이지만 현재 두 부분에 포켓몬이 등장 예고조차 없기 때문에 번치코가 없다면 가끔 사용해도 될 정도에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사용도가 높은 부분이 있는데, 바로 섀도볼을 사용하는 다크라이 레이드에서는 노말로 고스트를 방어하면서 격투로는 악을 찌르는 상황이 생겨서 유리한데, 이 부분을 제외하고는 정말 사용도를 찾아보기 힘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