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 시즌7 '교환의 장' 9별 시너지 운영법 - 전략적 팀 전투 TFT 12.12패치

안녕하세요. 놀후입니다.

오늘은 롤토체스에서 첫번째 증강체 '교환의 장'을 이용한 9별 시너지 운영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일단 9별 시너지의 경우 대부분의 챔피언이 저 고스트에 위치해 중반&후반부터 힘을 발휘하지 못하는 시너지이고 초반에 많이 겹치기고 3별 시너지정도는 쓰는 경우가 많아 운영이 매우 힘듭니다.

첫번째 증강체 '교환의 장'이 나온 상태입니다. 그전에 가능성을 보고 별 시너치 챔피언을 모아 놓은 상태입니다.

만약 각이 안보이면 팔 생각이었죠!!

무료 리롤과 별 리롤만 돌려주고 7레벨로 바로 향해줍니다. 별 챔피언 기물은 모두 습득하고 빈 자리는 난동꾼이나 요술사로 채워줍니다. '교환의 장'으로 리롤을 돌리지 않아도 쉽게 3성작이 될 것인데 돈이 잘 모이지 않습니다.

50원을 모은다는 생각보다 시너지를 잘 채울 수 있다면 이자가 깨지더라도 6레벨에서 7레벨로 바로 찍어줍니다.

물론 연승이 깨질 것을 염두해둔 것과 리듬이 느려지면 끝없이 질 확률이 높습니다.

상대방들의 체력을 강할때 빠르게 깍아줍시다.

두번째 증강체는 우마이~한게 나오질 않아 '휴대용 대장간'에서 좋은 아이템을 노려봅시다.

'니달리'를 주력 딜러로 썼습니다. 일단 니달리 리롤덱이 있을 만큼 1성임에도 성능이 좋으며 3성작이 제일 빠르게 이루어진 챔피언이었습니다.

세번째 증강체는 '요술사 문장'입니다. '사일러스'를 빼고 '일라오이'에게 주었습니다. 이 챔피언은 생각보다 요술사 효과를 잘 받는 챔피언이기도 하며 앞라인 중 3성작이 빠르게 되었습니다.

8레벨 9별이 완성되었습니다. 리롤을 치지 않고 빠르게 온 덕에 뒤쳐지지 않았습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초반 리롤한 것만큼 3성작이 잘 되었습니다.

빠르게 강하게 와서 체력도 넉넉하고 상대방들은 체력이 많이 없는지 대부분 8레벨에 바닥을 쳐버렸더군요!

마찬가지로 8레벨에도 리롤을 치지 않았지만 돈을 모두 소모해 9레벨을 찍어버렸습니다. 슬슬 별 시너지만으론 힘이 빠지기 시작하는 타이밍이어서 빠르게 달려간 후 '니코'를 투입시켜 탱킹과 CC기를 담당하게하니 다른 상대들을 상대로 밀리지 않더군요!

마지막 상대는 전에 포스팅했던 '길드 분노날개 자야'가 마지막 상대가 되었습니다. 추후에 배치싸움으로 2등이 되어버렸지만 리롤이 필수인 별 시너지가 리롤을 치지 않더라도 모두 3성작이 됬고 템포 또한 뒤쳐지지 않았으며 꽤 괜찬은 조합인 듯 합니다.

요즘 이런저런 게임을 하다보니 롤토체스의 가닥을 아직도 잘 못잡고 있네요! 당분간 롤토체스를 파야할 듯 합니다.

그럼 다음 글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