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MMORPG 나이트 크로우 4차 전직 업데이트 & 200일 이벤트 후기

안녕하세요 겜스토리입니다. 오늘은 모바일MMORPG 나이트 크로우 4차 전직 업데이트 소식과 함께 200일 이벤트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려고 합니다. 지난 2023년 11월 23일(목) 나이트 크로우 대규모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4차 클래스가 추가를 비롯해 다양한 변화들이 있었는데요. 출시 200일을 맞아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입니다. 그래서 어떤 변화들이 있었고, 또 어떤 이벤트들이 진행되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함께 살펴보려고 합니다.

신규 업데이트

우선 아마도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있었을 4차 전직에 대한 소식부터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이트 크로우는 현재 여섯 개의 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기에 따라서 클래스가 나뉘는데요.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4차 클래스는 한손검은 크루세이더, 쌍검은 블러디 인포서, 마법봉은 디바인 프리스트, 양손검은 이터널 커맨더, 창은 페이탈 로드 그리고 활은 스톰 호크아이 이렇게 여섯 개입니다.

하나씩 좀 살펴보면 크루세이더는 우수한 생존력을 바탕으로 아군을 지키는 클래스입니다. 크루세이더는 방어 특화 클래스로 전장에서 선두에서 적의 공격을 효과적으로 막으면서 상대를 약화 시켜서 뒤에서 공격하는 아군 딜러들이 마음껏 공격할 수 있고, 또 더욱 효과적으로 적을 공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4차 전직 추가 기술인 격노는 막기 및 피격 시 자신 주변의 범위 영역 내 대상에게 일정 시간 동안 기본 피해와 주는 피해 감소율을 감소시킵니다. 확고한 신념의 경우 상태 이상에 걸리게 되면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상태 이상 피해 감소율과 막기 시 피해 감소율이 증가하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블러디 인포서는 쌍검 4차 클래스로 적에게 빠르게 접근해서 무자비하게 난도를 하는 클래스입니다. 쌍검의 장검을 극대화한 클래스로 보이는데요. 기동력과 적을 속박하는 기술로 전장을 누비며 적에게 치명적인 대미지를 줄 수 있는 클래스입니다. 4차 전직 추가 기술은 투쟁은 질주 스킬 사용 시 일정 시간 동안 회피 확률이 증가하며, 파멸의 칼날의 경우 공격 적중 시 일정 확률로 대상에게 강한 피해를 입히고 일정 시간 동안 속박 상태를 유발시킵니다.

다음 지팡이 4차 클래스는 그랜드 위자드입니다. 이름만으로도 대충 느낌이 오는데요. 마법의 극의에 달하여 정신력을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는 클래스입니다. 정신력으로 자신을 보호하는 한편, 일시적으로 정식적 소모 없이 마법을 사용하여 폭발적인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4차 전직 추가 기술들을 보면 생명력을 유지시켜주는 영혼 결계와 함께 정신력과 마력을 소비하지 않고 1개의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바인 프리스트의 경우 마법봉 4차 클래스인데요. 깊은 신앙을 토대로 아군의 약화 효과를 제거하고 어떤 공격도 통하지 않게 하며, 적의 발을 묶어 사기를 떨어뜨리는 지원 역할의 클래스입니다. 4차 전직 추가 기술을 봐도 아군과 파티원들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상태 이상 해제를 통해 전투를 지원하는 역할이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터널 커맨더는 양손검의 4차 클래스입니다. 이전 클래스보다 한층 더 강해진 모습으로 돌아왔는데요. 다수의 적들을 한꺼번에 기절 시켜버릴 수 있고, 강화된 공격을 기반으로 적을 몰아붙이는데 특화된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페이탈 로드는 창의 4차 클래스로 적의 피해를 견디며 몰아치듯이 창을 휘두르는 클래스입니다. 창을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 근접에 비해서 거리적 이점도 지니고 있는 클래스입니다. 그리고 4차 전직 추가 기술 중 침착은 일정 시간 동안 방어 및 받는 피해 감소율이 증하는 스킬입니다.

스톰 호크아이는 활의 4차 클래스입니다. 스톰 호크아이는 지금까지 등장한 캐릭터들 중에 가장 긴 공격 거리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래서 멀리서도 안정적으로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수의 적들을 몰이사냥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네요. 소울리퍼는 단검의 4차 클래스로 상대의 허점을 노려서 단숨에 치명적인 대미지를 줄 수 있는 클래스입니다.

4차 전직을 하기 위해서는 캐릭터 레벨 65 이상에 최상급 전직의 서 1개가 있어야 합니다. 최상급 전직의 서의 경우 제작을 통해 획득이 가능합니다. 4차 클래스로 전직을 하시면 클래스별 기본 능력치 및 부가 능력치가 대량 증가합니다.

기본적인 스탯의 향상과 함께 무기 숙련 최대 레벨이 100레벨로 확장되고, 무기 숙련 추가 효과도 20종이 추가됩니다. 그래서 더욱 성장할 수 있는 여지가 생기게 됩니다. 4차 전직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해당 클래스의 고유 영웅 기술을 습득하게 되는데요. 기술 특성에 사용할 수 있는 20 포인트도 획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강력한 모습으로 전장에서 활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4차 전직을 통해 획득하는 스킬도 있지만, 신규 전설 등급 기술서를 통해 신규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신규 전설 등급 기술서의 경우 월드 던전 상층 보스 ‘찬타라트’와 ‘히샤라트’에서 획득할 수 있는데요. 신규 전설 등급 ‘사용 기술’은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감소 능력치를 적용받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어서 신규 밤까마귀 장비도 추가됐는데요. 신규 밤까마귀 장비인 밤까마귀 꼬리깃 호각이 추가됐습니다. 밤까마귀 꼬리깃 호각은 장비 제작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받는 피해 감소율, 치명타 저항, 이중 피해 저항 등 방어에 도움이 되는 장비입니다. 참고로 밤까마귀 꼬리깃의 장비 강화 시도 업적이 추가됐습니다. 이외에도 세공 기능 추가, 파티 모집소 추가, 연합 징표 기능, 경계길드 등의 추가 사항이 있었고, 시스템적으로 개선된 부분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이어서 모바일MMORPG 나이트 크로우 200일 이벤트 소식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200일을 기념하여 200일 기념 특별 보상이 주어지는데요. 일차에 따라 14일까지 보상을 지급하는 200일 축하 출석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1일차에 200일 기념 하늘 그네를 받을 수 있고, 7일차에는 클레멘스의 쿠폰(탈것), 14일차에는 클레멘스의 쿠폰(무기 외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어서 브란트의 축복 지령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요. 2023년 12월 21일 08시까지 미션을 달성하고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특히 이번 브란트의 축복 지령에서 8개의 임무를 다 달성하면 클레멘스의 쿠폰(무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탭에 들어가시면 브란트의 축복 지령 이외에도 루트비히의 축복 지령과 엘레노어의 축복 지령도 함께 진행 중입니다. 방식은 같은데요. 임무를 달성하고 그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루트비히의 축복 지령의 경우 6개 미션을 다 달성하면 클레멘스의 쿠폰(방어구)를 받을 수 있고, 엘레노어의 축복 지령 미션 8개를 달성하면 클레멘스의 쿠폰(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200일 축하 출석을 통해 받을 수 있는 클레멘스의 쿠폰(탈것, 무기 외형)은 합성 재도전권으로 이전에 실패했던 합성에 다시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그리고 이벤트 지령을 완료하고 획득한 클레멘스의 쿠폰으로는 강화에 실패했던 장신구, 방어구, 무기를 복구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브란트의 길드 지원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입니다. 길드 출석이나 길드 기부 완료를 하면 평소에 획득했던 길드 주화의 2배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길드의 경우 길드 혜택을 통해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고, 길드원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필수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길드 주화도 많이 모으면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이번 4차 전직 업데이트 소식과 200일 기념 이벤트 소식을 듣고 오랜만에 복귀를 했습니다. 아무래도 이런 이벤트가 있을 때는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다시 시작하기 더없이 좋은 시점인데요. 이번 기회를 살려서 열심히 키워서 4차 전직하고 싶네요.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나이트 크로우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