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별의모래 모으는법 별의조각 사용 추천 공략

포켓몬고에서 별의모래는 포켓몬을 강화하는 데 있어 필요해 중요합니다.

특히나 포켓몬 최대 강화 레벨이 40에서 50으로 된 순간부터 위에 디아루가 오리진폼 강화하려는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별의모래가 보통 많이 필요한 게 아니게 됐습니다.

저 또한 포켓몬고를 오래 했는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별의모래가 부족한 편이며 모으기 위해 열심히 제 나름대로의 방법으로 차곡차곡 쌓아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하고 있는 별의모래 모으는법을 알려드리는 것과 함께 별의조각을 언제 사용하면 좋을지 추천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별의모래 모으는법 공략

보통 포켓몬을 잡으면 왼쪽 사진처럼 별의모래 100을 얻고 날씨부스트를 받으면 125를 받습니다.

그런데 포켓몬고에는 파라스, 다부니처럼 별의모래를 많이 주는 포켓몬이 존재합니다.

500

파라스/버섯꼬/나옹/깜놀버슬/자마슈/딜리버드

700

파라섹트/페르시온/뽀록나/버섯모/마셰이드

750

알로라 나옹/세꿀버리/별가사리/깜까미/깨봉이

950

알로라 페르시온/비퀸/아쿠스타/더스트나

1000

셀러/치렁

1200

파르셀

2100

다부니

위 목록이 많이 주는 포켓몬이며 숫자는 잡았을 때 한 마리당 주는 별의모래를 뜻합니다.

가끔 이 포켓몬들이 매주 화요일 18시부터 19시까지 진행되는 스포트라이트 아워나 이벤트 때 대량으로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 목록 중에 깨봉이가 스포트라이트 아워에서 나왔습니다.

이런 이벤트 때 열심히 포켓몬을 잡으면 별의모래를 꽤 모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다부니는 포획률이 낮은 편이고 도망도 자주 가니 잡기 전 라즈열매와 하이퍼볼을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고배틀리그에 참여하는 것이 있습니다.

승리 보상으로 별의모래가 있고 보상 4배 이벤트가 있을 때는 사진처럼 1승만 해도 3600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잘해서 5승을 할 경우에는 한 번에 10800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매주 월요일 아침 9시에 언제나 모험 모드로 걸은 거리만큼 별의모래도 주니 일주일 동안 부지런히 걷는 방법도 모으는데 있어 도움이 됩니다.

별의조각 사용 추천 공략

별의조각은 받을 수 있는 별의모래가 30분 동안 1.5배가 되게 해주는 아이템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별의모래를 많이 주는 포켓몬이 야생에서 대량발생하는 이벤트 때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고배틀리그를 하는 분들만 가능한 방법인데 고배틀리그 매 시즌이 끝나면 다음 시즌으로 넘어가면서 전 시즌 찍었던 티어를 기준으로 별의모래를 줍니다.

이때 별의조각을 사용하면 레전드 티어 기준 300000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즌이 바뀌고 배틀 화면에 들어간 순간에 받게 되니 고배틀리그 화면에 들어가기 전 별의조각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사용 추천 방법은 언제나 모험 모드 보상을 받기 전 사용입니다.

매주 월요일 아침 9시에 보상이 들어오기 때문에 8시 30분부터 8시 59분 사이에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여기까지 해서 공략글을 마치도록 하고 5월 23일부터 진행되는 포고 울트라스페이스 원더 이벤트 때 깨봉이가 자주 등장할 예정이니 참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