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 순위] 리니지M 정상 탈환...'패스 오브 엑자일' 130% 급상승

금주에는 '리니지M'이 '로드나인'을 제치고 1위를 굳건히 지켜냈다.

또 '전략적 팀 전투: 리그 오브 레전드 전략 게임'과 '한게임포커 클래식'이 업데이트로 순위가 급상승했다. PC게임에서는 10위권에서는 지난주와 순위 변동이 없다. 단, '패스 오브 엑자일'이 신규 리그인 ‘칼구르의 정착자들’ 업데이트로 11계단 상승했다.

◇ [모바일게임] '전략적팀전투·한게임포커클래식' 업데이트로 순위 급상승

모바일에서는 리니지M이 로드나인을 제치고, 정상 탈환에 성공했다. 이어 로드나인과 오딘 등 2개의 MMORPG가 3, 4위 각축전을 벌이게 됐다. 9위와 10위에는 TFT와 한게임 포커 클래식의 순위 진입이 눈에 띈다.

/appfigures

특히 전략적 팀 전투(TFT)는 160위권에서 단숨에 9위로 급상승했다. 지난 30일 ‘전략적 팀 전투(TFT)’에 신규 세트 ‘마법 아수라장’을 업데이트했기 때문이다.

신규 체계 ‘주술’과 증강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주술은 100가지 이상의 마법 효과로 초반 조합 설계를 돕고 후반에는 공격을 돕는다. 140개 이상의 증강도 새로 등장한다. 이 중 ▲승리할 때마다 ‘전리품 구’를 획득하는 ‘행운은 용감한 자의 편’ ▲네 명의 챔피언을 3성 유닛으로 만들면 보상을 얻는 ‘별이 수놓인 모험’ 등 신규 증강을 통해 보다 주도적인 플레이 전략을 짤 수 있다.

‘마법 아수라장’ 업데이트 /라이엇게임즈

전주 대비 3계단이 오른 엔에이치엔의 ‘한게임포커 클래식’에는 길드 시스템이 오픈됐다. 길드 시스템은 ‘한게임포커’가 선보이는 이용자 커뮤니티 콘텐츠로, MMORPG 등 타장르 게임과 동일하게 이용자 간 협력과 경쟁을 이끌어내는 커뮤니티 역할을 할 예정이다.

포커 리그의 다이아 등급 이상 이용자는 길드를 창설할 수 있으며, 길드원으로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길드원들의 게임 플레이 및 출석 등을 통해 길드 포인트를 누적하여 적립된 길드 포인트에 따라 각 길드에 매주 무료 게임머니 혜택이 제공된다. 길드 포인트는 포커 리그의 높은 등급 이용자일 수록 더 많이 적립할 수 있어,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록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길드 오픈 /NHN

[전체기사보기]

https://www.gamey.kr/news/articleView.html?idxno=3009375

금주에는 \'리니지M\'이 \'로드나인\'을 제치고 1위를 굳건히 지켜냈다. 또 \'전략적 팀 전투: 리그 오브 레전드 전략 게임\'과 \'한게임포커 클래식\'이 업데이트로 순위가 급상승했다. PC게임에서는 10위권에서...

www.game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