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때를 위한 성경공부 2] 빛과 어둠의 전쟁인 성경의 내용

아래 링크는 본문 내용으로 제작한 영상입니다.

https://youtu.be/ewUnjnnovUc

성경을 읽다가 보면, 그 구절구절, 그 장마다의 이야기에 빠져들어 그 뒤에 있는 예수님과 이를 훼방하는 악한 어둠의 세력이 있다는 것을 보지 못할 경우가 많습니다.

이 번 시간에는 빛 이신 예수님의 계획과 이를 이루지 못하게 하려는 어둠인 사탄 마귀의 보이지 않는 훼방에 대해서 성경 전반에 걸쳐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창세기 3장을 보시겠습니다.

개역한글, 창세기 3장 1절,

여호와 하나님의 지으신 들짐승 중에 뱀이 가장 간교하더라. 뱀이 여자에게 물어 가로되,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더러 동산 모든 나무의 실과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

다 아시는 내용이지만, 이 구절 속에는 많은 이야기들이 담겨있습니다.

이 뱀이라는 존재에 대해서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 뱀은 말을 하며, 또 간교하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거짓말로 하와의 대답을 유도하고 하와를 실족하게 만들죠. 하나님의 선악과 시험에서 그릇된 선택을 하게 만듭니다.

하와가 하나님의 말씀을 어기고, 뱀의 말을 따라 들음으로 해서, 지구의 왕으로 하나님께 세움받았던 아담과 하와의 위치가 뱀의 종, 즉 죄의 종의 위치로 바뀌어 버립니다.

이 뱀은, 계시록 12장 9절에 나오는 옛 뱀, 즉 마귀요 사탄을 의미합니다. 즉 아담과 하와의 잘못된 선택으로 인해 이 지구의 왕권이 마귀에게 넘어갑니다.

뱀은 처음부터 의도적으로 이 것을 노리고 있었고, 아담과 하와는 그 올무에 걸려들고 맙니다.

개역한글, 창세기 3장, 14절, 15절,

여호와 하나님이 뱀에게 이르시되, 네가 이렇게 하였으니, 네가 모든 육축과 들의 모든 짐승보다 더욱 저주를 받아 배로 다니고, 종신토록 흙을 먹을지니라.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

뱀이란 존재에 대해서 나중에 다시 말씀드리겠지만, 이 뱀, 사탄은 창세기 3장 1절에 나오는 들짐승입니다. 다시 그 구절의 말씀을 보겠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의 지으신 들짐승 중에 뱀이 가장 간교하더라"

뱀이 사탄이요, 마귀인 것은, 계시록에 나타납니다.

개역한글, 계시록 12장 9절,

큰 용이 내어 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도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라. 땅으로 내어 쫓기니 그의 사자들도 저와 함께 내어 쫓기니라.

창세기 3장 15절 말씀을 보면,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다름아닌 예수 그리스도이며, 뱀의 후손들은 뱀의 자식들이겠지요. 예수님과 뱀의 자식들이 미래에 서로 원수가 될 것이다라는 하나님의 예언입니다.

이 말씀은 그대로 성취가 되는데,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시고 마지막 십자가 사역을 마치게 될 때에, 예수님을 모함하여 죽인 자들은 당시 종교지도자들입니다.

그런데 이들을 향해 예수님께서 하신 말씀이 있습니다.

그 것은, 그들에게 "뱀이요 독사의 자식들" 이라고 이야기하신 것입니다.

그리고 이 뱀이요, 독사의 자식들인 당시 종교지도자들이 예수님을 죽임으로 뱀의 후손이 예수님과 원수가 될 것이라는 예언이 성취된 것이죠.

예수님께서 왜 이 때 당시의 종교지도자들에게 "뱀, 독사의 자식들" 이라고 하셨는지에 대해서는 글이 길어지므로 다음에 이야기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단 예수님 뿐만이 아니고 세례 요한도, 당시 바리새인들과 서기관들에게 "독사의 자식들" 이라고 불렀습니다.

개역한글, 누가복음 3장 7절,

요한이 세례 받으러 나오는 무리에게 이르되, 독사의 자식들아, 누가 너희를 가르쳐 장차 올 진노를 피하라 하더냐

예수님께서 십자가 사역을 온전히 마치신 후에, 사탄은 이 세상의 임금 자리에서 박탈되었습니다. 그 것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려 죽으심으로 하나님께 어린양으로서 제물로 바쳐졌기 때문에, 예수님을 믿는 자들은 사실상 이 마귀, 세상의 임금의 종으로부터 벗어났습니다.

죄는 마귀로부터 오고, 그 때까지 사람들은 죄의 종으로 살다가 사망권세를 잡았던 마귀에 의해 죽게 되는 것입니다.

사실상 세상 임금 자리는 이미 예수님의 십자가 사역으로 예수님께 돌아간 것입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우리에게 그 자리를 물려주신 것입니다. 믿는 자들에게 말이죠.

개역한글, 베드로전서, 2장 9절,

오직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데서 불러 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자의 아름다운 덕을 선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그러나 사탄은, 그 사실을 모르게 하고, 계속 세상 임금의 자리에 앉아서 사람들을 속이고, 사람들이 믿는 하나님을 자신으로 바꿔쳐서 사람들이 하나님을 모르고 이 세상의 물질과 권력을 장악한 사탄을 하나님으로 알게 하여 진리를 왜곡하고 심지어 복음마저 이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많은 크리스천들이, 성경을 통해서 창조주 하나님을 알고 섬기는 것이 아니라, 교회에서 목사들을 통해서, 그리고 사역자들을 통해서 하나님으로 가장한 사탄을 배우게 되고, 그 사탄이 주는 복을 받기 위해 교회에 나오고 하나님을 믿는다 하면서 사탄에게 순종하는 상태가 바로, 지금의 교회와 성도들의 상태입니다.

이 내용에 대해서 다음 영상에서 자세히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성경 #예수님 #크리스천 #기독교인 #마지막때 #빛과어둠의전쟁 #사탄마귀의정체 #뱀의정체 #사탄에게미혹된교회 #하나님을믿는다고하면서사탄을가르치고믿는교회들 #독사의자식들의정체 #예수님의원수 #예수님을죽인당시종교지도자들 #창세기3장의예언의성취 #옛뱀 #마귀와사탄 #지구의왕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