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천주골짜기

안녕하세요! 묘하랑입니다. 리월 지역은 과거 선인들의 숨겨놓은 기믹들이 많은 터라 히든 퀘스트들이 많습니다. 횃불 기믹으로 여러분들을 답답하게 만드는 히든퀘스트 원신 천주골짜기를 공략해보겠습니다. 무지성으로 횃불을 활성화하다가 지치는 여러분의 위해 단순히 순서만 나열하는 공략이 아닌 공식을 이용하여 문제를 풀어보겠습니다.

천주의 골짜기

히든퀘스트인 원신 천주골짜기 퀘스트를 진행하실려면 천주골짜기에 위치한 유적들의 중심에 있는 제단 앞쪽의 오래된 비문을 찾아서 읽습니다. 비문들을 읽으면 자연스럽게 퀘스트가 진행되며 3가지 시련을 도전합니다. 저도 오래된 비문을 찾기 위해 헤맸을 정도로 비문의 위치가 찾기 어려우니 사진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좌측방의 첫번째 시련은 3층탑으로 3가지의 도전버튼으로 구성됩니다. 여러분은 해당 탑에서 60초 내에 모든 적들을 처치합니다. 파티 육성 스펙이 높으신 분들이라면 무리없이 클리어하지만, 스펙이 낮은 분들이라면 각층마다 존재하는 원소바위들을 잘 활용합시다. 1층은 번개, 2층은 불, 3층은 불 원소바위가 있으니 이에 상반되는 속성의 캐릭터를 활용하는 것이 클리어에 도움될 겁니다.

중앙방은 제단의 약간 우측의 중앙계단을 이동하면 입장할 수 있으며, 메이플의 점프맵과 같은 시련을 접합니다. 60초 이내에 위로 올라가서 빛인도장치를 먹어야 합니다. 이는 오브젝트를 생성하는 종려나 바위행자를 이용하거나, 카즈하나 벤티같은 높은 곳으로 튀어오를 수 있는 캐릭터가 있다면 보다 편리하게 클리어합니다. 필자는 종려를 이용했지만 다른 캐릭터가 없는 뉴비분들은 기본 캐릭터인 여행자를 데리고 일곱신상에서 가서 바위 속성으로 공명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오른방의 횃불 기믹

여러분들이 원신 천주골짜기를 클리어하는 도중에 힘들어하시는 부분이 오른방의 횃불기믹일 겁니다. 이는 일종의 퍼즐인데, 필자도 2층의 별자 모양의 횃불 기믹을 자력으로 풀려다가 20분을 소요하였습니다. 횃불은 오직 불원소 캐릭터로 활성화하며, 불을 붙인 기둥을 기준으로 2개 사선에 횃불이 불이 들어오거나 꺼집니다.

1층은 크게 어려운 점 없이 바깥쪽의 큰 삼각형 쪽 횃불 하나와 안쪽의 작은 삼각형 쪽 횃불 하나를 활성화하면 쉽게 넘어갑니다. 별로 생각하기 싫다면 필자가 사진에 적어놓은 순서대로 무지성으로 활성화시켜도 클리어하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원리도 모른 채로 불을 붙이다가 고민에 빠지곤 하는데, 필자 역시 20분간 끙끙 알며 분석한 2층 기믹의 패턴입니다. 별모양 마법진 횃불대들을 사진의 3가지 방식으로 맞춰줍니다. 빨간색 원은 켜진 횃불대, 회색은 꺼진 횃불대이며 지시문구는 여러분들이 순서대로 활성화해야 하는 횃불입니다.

마지막 3층으로 이동하시면 벽면마다 2개씩 8개의 횃불대가 있는데 불캐릭터 엠버를 이용하여 모두 활성화하면 공략이 끝납니다. 이제 남은 일은 각 시련의 탑마다 얻은 빛인도부품들을 제단으로 옮겨놓는 일만 남았습니다. 이제부터 시간에 쫓기며 풀어야 할 퍼즐이 없으니 느긋하게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여기까지 원신 천주골짜기 공략이었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오른방 2층 기믹에서 힘들어하셔서 준비했는데, 뉴비의 탈을 벗어던진 필자도 헤맸을 정도로 어려운 겁니다. 공식의 정립해놓았으니 별모양 마법진을 맞추신다면 대부분 풀릴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