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원시가이오가(근원의파동), 원시그란돈(단애의칼) 예상 성능 & 원시회귀 시스템 총정리
포켓몬고에 드디어 원시회귀가 등장합니다!!
원시회귀에 관한 공개된 정보와 원시회귀와 전용기를 받은 가이오가, 그란돈의 예상 성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원시에너지 획득 방법
Pokemon GO Tour: 호연 이벤트 때 특정 리서치를 완료하고 레이드배틀에서 원시가이오가, 원시그란돈을 쓰러뜨리면 원시에너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티켓을 구매한 트레이너는 Pokemon GO Tour: 호연 - Las Vegas 기간 중 현장에 가면 체험 가능합니다.
티켓이 없는 트레이너는 글로벌 이벤트 기간에 만날 수 있습니다.
원시회귀 시스템
메가진화와 마찬가지로 8시간 동안 원시회귀 상태가 유지됩니다.
원시회귀 할 때마다 원시레벨이 올라가고 보너스가 추가 혹은 상향됩니다.
원시가이오가 보너스
- 레이드 참가 시 물, 전기, 벌레 타입 기술 위력 버프
- 파트너 설정 시 물, 전기, 벌레 타입 포획할 때 받는 XP, 사탕 추가 획득
원시그란돈 보너스
- 레이드 참가 시 땅, 풀, 불꽃 타입 기술 위력 버프
- 파트너 설정 시 땅, 풀, 불꽃타입 포획할 때 받는 XP, 사탕 추가 획득
아직 밝혀지지 않은 정보
메가진화와 동시에 사용이 가능한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원시그란돈 & 단애의칼 예상 성능
(데이터 기준이기 때문에 정식 출시될 때 변경될 수 있는 점 유의바랍니다.)
그란돈이 단애의칼을 받으면 기존 1티어인 한카라이스를 훨씬 뛰어넘는 성능을 내게 됩니다.
(땅 타입 티어 0.5티어씩 밀릴듯)
배틀리그에서도 지진의 상위호환 스펙인 단애의칼을 채용하여 성능이 상향될 것으로 보입니다.
원시그란돈 역시 단애의칼을 받으면 메가한카리아스보다 종합성능에서 우위를 점합니다.
원시가이오가 & 근원의파동 예상 성능
(데이터 기준이기 때문에 정식 출시될 때 변경될 수 있는 점 유의바랍니다.)
가이오가가 근원의파동을 받으면 기존보다 딜이 증가합니다.
원래도 1티어였으니 티어에 변동은 없습니다.
배틀리그에서는 가벼운 파도타기와 무거운 근원의파동 중 하나를 선택할 것으로 보이며, 퀵무브가 폭포오르기로 무겁다보니 기존에 사용하던 파도타기가 더 선호될 것으로 보입니다.
원시가이오가는 메가대짱이와 비슷한 성능이었으나 근원의파동을 받으면 메가대짱이를 뛰어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