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워 직업 지팡이 후기, 거래소 다이아 모아 스펙업 도전
아키에이지 워의 행보가 심상치 않습니다. 출시 직후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 양대 마켓 인기 1위를 달성해 가장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는 신작임을 입증하기도 했는데요. 오늘 직접 직업 중 지팡이를 육성해 본 후기와 함께 어떻게 스펙업을 해야 가장 효율적일지에 대한 간단한 공략을 한번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참고로 봄맞이 GM의 특별 선물 이벤트가 지난 3월 29일부터 시작되며 보상도 엄청나게 쏟아져 내리고 있는 상황. 오는 4월 4일까지 출석만 해도 매일 우편함에서 쏟아지는 선물들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4월 11일 23시 59분까지는 계정당 1회 한정으로 희귀 등급이 확정으로 등장하는 직업, 그로아, 탈것 소환권도 1장씩 제공받을 수 있더라고요. 시작하자마자 희귀 등급 직업을 얻은 뒤, 그에 맞는 길을 걸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제목에도 말씀드렸듯, 저는 오픈하자마자 지팡이 직업을 선택해 아키에이지 워에서 모험에 도전해 보고 있습니다. 이름에서부터 '전투'를 굉장히 강조하고 있는 MMORPG를 예고한 만큼, 갈수록 HP 회복 및 아군 보호 스킬을 가진 이 지팡이 직업을 서로 모셔가기 위해서 찾는 길드 혹은 세력들이 많지 않을까 싶었달까요.
물론 아직은 스펙이 되지 않아 다른 유저들과의 전투보다는 레벨 및 스펙 성장에 몰두해 모험을 즐기는 중입니다. 아군이 받는 피해를 30% 감소시키는 '신의 축복'과 이 감소 효과를 증가시키는 '축복의 증표'라는 스킬들을 배워야 지팡이는 제대로 된 진가를 발휘할 듯한데 열심히 스펙을 올리며 스킬들을 배워보려고 해요.
아마 이런 MMORPG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잘 알고 계시겠지만, 명중이 중요한 게임들이 몇몇 있습니다. 아키에이지 워에서도 명중이라는 개념이 상당히 중요하더라고요. 30레벨 중후반부에서부터 몬스터를 사냥할 때에 빗맞음이라는 표시가 자주 뜨기 시작하는데 이때부터 명중 스탯에 최선을 다해줘야 합니다.
명중은 여러 방법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먼저 캐릭터 메인 스탯부터 직업과 그로아 컬렉션 등으로 성장 가능하며 무기나 반지 강화 그리고 아이템 컬렉션 등을 통해서 그 수치를 올려나갈 수 있는 것처럼요.
레벨을 올려서 힘, 민첩, 지능 등을 성장시키고 무기, 반지 강화 등을 통해 명중을 어렵지 않게 챙기며 성장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냥터 대비 명중이 낮아 빗맞음을 보는 경우가 빈번하게 생기실 텐데요.
무과금 혹은 소과금으로 플레이하시는 분들은 아이템 컬렉션 방법에 대해서도 고민하고 계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간단히 컬렉션은 의뢰나 직접 사냥을 통한 파밍, 거래소 내에서 아이템 구매로 채워간다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마을에서 의뢰를 받거나 사냥을 하며 얻는 의뢰서를 꾸준히 클리어해 컬렉션에 필요한 아이템과 재화들을 챙기고 남는 아이템들은 사냥터에서 판매하여 다이아를 수급해 필요한 아이템을 구매해 주시면 끝납니다.
컬렉션 아이템 중에서도 잘 팔리며 비싼 아이템들을 찾아야 거래소에서 더 효율적으로 다이아 수급이 가능하겠죠. 상위 사냥터가 아닌 하위 사냥터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 중에서도 생각보다 비싸게 거래되는 아이템들이 많으니 거래소에서 이를 직접 확인하셔서 파밍 후 판매까지 한번 도전해 보시길 강력 추천 드립니다.
저도 스펙이 그다지 높지 않은 편이며 유저가 정말 많이 몰린 도시 서버에 비해서는 시골 서버에 속하는 편이지만 여러 아이템을 거래소에다 꾸준히 판매해 다이아를 챙겨 직접 컬렉션 맞추기에도 열심히 도전해 보는 중이니까요. 이렇게 다이아를 모으며 추후 상위 장비 및 스킬들 획득을 목표로 열심히 달려볼 생각입니다.
현재 상점에 눈부신 직업, 탈것, 그로아 11회 소환권 1개씩, 신속 비약 10개 그리고 1,111,111 금화를 얻을 수 있는 마켓 1위 기념 감사 패키지도 1,111다이아에 판매되고 있으니 다이아를 모아 구매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고요. 심지어는 1 금화에 희귀 탈것과 1,000,000 금화를 지급하는 마켓 1위 기념 감사 패키지까지 함께 판매되고 있으니 잊지 말고 이 2종의 감사 패키지들을 구매하셔서 최대한 혜택들을 챙겨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출석으로도 여러 보상이 제공되고 있어서 정말 부족함 없이 플레이를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추가로 경품 이벤트까지도 진행되고 있더라고요.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기만 해도 신속 비약 10개를 제공받으며 추첨으로 LG 홈브루+아키에이지 워 캡슐 패키지 3명, 문화상품권 3만 원권 10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 500명 등의 상당한 라인업의 경품들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니 도전해 보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직업 추천에 대한 정보를 찾고 계시는 분들도 많을 듯합니다. 모니터링을 자주 하시며 사냥을 하는 분들이라면 활, 정말 엄청난 유지력으로 모니터링이 따로 필요 없는 플레이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지팡이를 추천 드리고 싶은데요. 추후 공성전 등의 PVP 콘텐츠에서 앞장서 활약하고 싶은 분들은 육성이 어려울 수 있지만 한손검, 양손검, 쌍검 등 근접 클래스에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지팡이에 굉장히 만족 중입니다.
서비스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은 상황으로 앞으로 대규모 공성전과 해상전 등 어마어마한 콘텐츠가 예고된 상황. 출시 직후 양대 마켓 1위를 빠르게 달성한 뒤 흥행가도를 이어가고 있는 아키에이지 워에 합류하여 모험을 즐기며 앞으로 다가올 여러 즐길 거리들을 위한 준비도 든든히 마쳐두길 바라며 이만 마무리할게요.
아키에이지 워
공식 카페
게임 소개를 대가로 해당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