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모바일 5일차! 40레벨 달성!/엘마 결투장 공략

5일차가 되면서 40레벨을 달성했습니다! 40레벨이 되고 새 스킬인 '나이트 할로우'를 배우면서 사냥이 매우 편해졌는데요! 이 스킬 자체가 몬스터들을 끌어모으기 때문에 방정리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어서 배우고 안 배우고의 차이가 굉장히 큽니다! ㄷ

이렇게 사냥이 끝나고 심심해서 결장을 돌리고보니까 저번에 달인을 찍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물몸에다가 상성이 불리한 엘마가 어떻게 결투장에서 활약을 하게 되었는지 공략과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먼저 결투장 엘마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엘마 결투장 플레이

장점 1. 넓은 공격범위

스킬을 써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엘마는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서 스킬 범위가 넓습니다. 엘마의 스킬들은 대부분 공격범위가 넓어 적당히 던져도 맞으며, 심지어 깔아두고 이동할 수 있는 스킬들도 많아 이동하면서 딜을 넣을 수가 있죠. 상대방이 무작정 진입을 하고 들어와도 바닥에 스킬만 맞춰놓고 이동하면서도 딜을 넣는 게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장점 2. 우수한 견제(방어) 능력

칠링 펜스, 썬버스트, 플로레 비비기 같은 스킬들은 근접 캐릭터들을 상대할 때 매우 중요한 스킬로, 다운판정넉백판정이 있어서 다음 스킬 쿨타임이 돌아올 때까지 상대에게서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근접 캐릭터들은 진입을 해서 공격을 해야하는데, 엘마가 계속해서 견제를 하면 체력도 깍아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유리하게 승부를 낼 수 있습니다.

장점 3. 설치기와 장판기

스킬 범위가 넓은 것도 장점이지만, 스킬을 해당 위치에 설치하거나 장판처럼 깔아서 지속적으로도 딜을 넣게 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경우가 좋은 이유는 상대방이 진입하기 꺼려한다는 부분과, 상대방을 구석으로 몰아가서 자신이 유리한 위치에서 싸우게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상대를 띄우고 나서 콤보를 넣기 시작하게 되면, 설치기와 장판기를 모두 사용하여 상대방의 체력을 순식간에 깍아낼 수 있습니다.

단점 1. 물몸과 슈퍼아머

마법사 자체가 원거리에서 활약은 할 수 있지만, 상대방에게 잡히면 체력이 반이나 깍여나갈 정도로 몸이 약합니다. 그 중에서 웨펀마스터스트라이커 같은 캐릭터에게 콤보를 허용하게 된다면 정말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바로 승부가 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스킬에 순순히 걸려준다면 자신이 당할 일은 거의 없겠지만, 근접 캐릭터들의 대부분 스킬들은 슈퍼아머 판정이 더 유리하게 나오게 되기 때문에, 엘마가 이러한 부분에서는 취약하다고 밖에 할 수 없습니다.

단점 2. 애매한 위상변화

마법사의 스킬이자 도주기 중 하나인 위상변화는 상대에게 띄워졌을 때 다른 위치로 이동할 수 있는데요. 결투장에서 매우 중요한 스킬이죠. 하지만, 위상변화를 쓰게 되면 잠시 동안 몸이 안 움직이게 됩니다. 바로 이 틈에 상대에게 한 번 더 콤보를 허용하는 기회를 줄 수 있는데요. 대부분의 캐릭터들은 근접이라 무조건 달라붙어서 공격을 하기 때문에, 설령 위상변화로 피했다 하더라도 다시 붙어서 띄우게 되면 그만입니다. 무엇보다 시간도 길어서 의존도가 상당히 높은 스킬입니다.

단점 3. 딜링 타임

엘리멘탈 마스터의 큰 특징은 충전 시스템으로, 높은 피해를 주기 위해서는 '스킬시전 - 충전 - 발사' 같은 순서를 거치게 됩니다. 하지만 결투장은 실시간으로 상대를 계속 견제해야하기 때문에, 방어스킬이 아닌 이상 공격스킬로 충전시켜 딜을 넣을 수 있는 경우는 많이 힘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상대가 그걸 허용 할 리가 없으며, 대부분 충전하지 못한 상태로 스킬을 사용하게 되고 이로 인해 데미지도 낮게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결투장 핵심 스킬

플루토 : 직선 스킬처럼 보이지만 광범위한 Y축을 범위를 가지게 할 수 있어서 시전자가 위나 아래로 이동하면 플루토는 그에 응해서 돌아오면서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사거리도 길기 때문에, 충분한 견제도 가능해요!

프로스트 헤드 : 중요한 하급 스킬1. 견제하는 엘마 입장에서는 프로스트 헤드가 강력한 스킬이 되는데요! 둔화와 빙결을 가진 프로스트 헤드를 한 번 맞은 상대에게 다음 공격을 맞을 확률도 늘어나게 할 수 있습니다!

위상변화 : 도주기 및 회피기. 상대방에게 띄워지거나 제압당하면 상하좌우 방향으로 순간이동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쿨타임이 길어서 의존도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적절한 상황에 맞게 아끼다가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플로레 비비기 : 중요한 하급 스킬2. 견제 스킬로 사용되며, 주위에 플로레 비비기가 남아있으면, 상대방은 들어오는 데 있어서 꺼리게 만들 수 있으며, 스킬을 맞으면 몸도 잠시 굳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이를 통해 역공할 수도 있습니다.

썬버스트 : 다운판정이 붙어있는 견제스킬로, 사용하는 순간 바로 상대를 넘어뜨릴 수 있습니다. 데미지도 의외로 준수한 편으로, 시간벌기용으로 아주 좋습니다! 무엇보다 누워있는 적을 상대로도 사용이 가능하기 떄문에, 상대가 체력이 없는 경우나 누워있을 때 마무리로 한 번 날려주시면 좋아요!

칠링펜스 : 넉백판정을 가진 견제스킬로, 주변에 투사체를 막을 수 있는 방어막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얼음 벽에 있는 대상들의 공속과 이속을 50%감소 시킬 수 있어서 상대를 잠시 무력화하는 데도 크게 도움이 됩니다.

보이드 : 엘마의 벙커링은 보이드가 아주 많은 영향을 주는데, 보이드가 천천히 전진하며 짧은 타격간격으로 적을 무력화시키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적은 보이드에 웬만해서는 접근하려 하지 않으며, 엘마는 항상 보이드를 유지해주면서 주위에서 하급 스킬들도 같이 사용하여 견제해주시면 됩니다. 상대를 띄우고 난 다음에 써서 콤보를 만들어가도 좋아요!

플레임 스트라이크 : 적을 띄워버리는 공격스킬로, 이 스킬로 엘마의 콤보를 이어나가게 할 수 있습니다. 시전후 바로 폭발하지 않고 그 위치는 적에게도 보이기 때문에 적이 피하기도 쉽기 때문에, 예측샷을 활용하여 싸운다면 상대에게 심리적으로 압박을 줄 수 있습니다.

플레임 볼케이노 : 장판형 공격기술. 제일 좋은 결투장 스킬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상대를 띄웠을 때 이 스킬을 깔아주면 지속적으로 상대에게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좋은 점은 다운판정을 받은 상태의 상대에게 끊임없이 피해를 줄 수 있어서 퀵 스탠딩이 없는 이상 상대는 그대로 스킬을 전부 맞을 수 밖에 없습니다.

총평

PC던파의 엘마랑 거의 유사하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진입해서 싸우는 방식이 아닌 스킬들을 적절히 사용하여 상대의 체력을 깍아놓은 다음에 기회를 봐서 콤보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핵심입니다. 하스스톤의 드립을 잠시 빌리자면 '승패에 집착하지 마십시요. 게임은 이기기 위해 하는것이 아닙니다. 상대방 빡치라고 하는것입니다'라는 말이 적절한 표현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몸도 약하고 근접전이 불리한데 굳이 정면승부를 강행할 필요는 없는거죠!

다음 포스팅에서는 엘마의 각 결투장 캐릭터들의 공략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