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쓰는 원신 피슬 공유(a.k.a 오즈)
오늘은 탈 4성급은 아니어도 6돌을 하면
훌륭한 서브 딜을 보여주는 피슬이다.
초창기 시절에는 물리피슬도 인기 있었으나
요즘에는 예능이 아니면 잘 안쓰는 것 같아서
조금 슬프다..
우선 나의 피슬 스펙이다.
사실 짱 박아두고 쓰지도 않던 캐릭터인데
극단 피슬이 그렇게 좋다길래
미코가 없는 나는 아쉬운 마음으로 피슬을 키워보기로 했다.
사실 6돌은 예전에 해두어서 레벨이랑 특성, 성유물 작만
해주면 되었는데 그놈의 극단은 몇 달을 돌아도
좋은 게 이렇게 안뜰 수가 있나 싶더라
우선 피슬 같은 경우는 포지션이 서브딜러인 만큼
치확/치피/공격력을 모두 챙겨줘야 한다.
원충 같은 경우는 사실 많이 안 챙겨도 되고
그냥 본인이 편한 대로 맞춰주면 된다.
피슬 성유물
원래 이나즈마 까지는 절연 4세트가 종결이었으나
폰타인 메타가 열린 후 황금 극단이 나오면서
종결 성유물이 바뀌었다.
2세트부터 4세트까지 피슬에게 버릴 게 없는 옵션들로만 채워져있다.
어차피 E로 본체인 오즈 쓰고 들어가 버리는 피슬은
등장 후 2초 되기 전에 다시 들어가니 조건 채우기도 매우 쉽다.
성유물에서 챙겨야 할 옵션은
주옵션 공/번원피/치(확),치(피)이며
부옵션에서 공격력, 치확, 치피를 최대한 당겨주도록 하자.
사실 느비예트, 라이오슬리, 푸리나 모두 죄업의 종말 비경을
돌기 때문에 파밍 효율은 매우 좋은 편이다.
피슬 돌파 재료
역시 초창기 캐릭터답게
번개 큐브를 잡으면 주는 프리즘과 자수정이 필요하다.
번개 큐브는 번개 면역이니 불 캐릭터를 가장 추천한다.
얼음이나 만개도 좋다.
마지막 삼각형 세 개 부숴야 해서 얼음, 불 추천한다.
몬드 특산물인 등불꽃은 눈에 잘 안 띌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밤으로 바꾸고 채집하면 좀 더 낫다.
화살촉은 츄츄 궁수 잡으면 주니 부족할 일은 별로 없을 것이다.
피슬 무기 추천
나는 원마를 올려주는 절현을 사용 중인데
5성 약수나 사냥꾼, 대마술이 있으면 그걸 써주도록 하자.
4성의 경우 종결 무기가 2개인데
1번은 절현이다.
절현의 경우 풀 원소와 많이 쓰이는(촉진 등) 피슬에게
원마를 제공해 주고 무기 옵션도 원소 전투 피증이기 때문에
좋은 무기이다.
2번은 뒷골목 사냥꾼인데
5재련 시 5성 1재련과 비슷한 효과이며
공격력을 올려주니 피슬과 잘 맞는다.
다만 단점은 한정 무기이기 때문에
나처럼 무뽑을 하지 않는 사람은 얻기 힘들다.
재련은 더더욱 힘들다.
이게 다 없으면
3성 탄궁도 쓸만하다. 다만 촉진 파티에서 좋다.
피슬 운명의 자리 돌파
피슬의 경우 돌파가 개인적으로 효율이 좋다고 느끼는 편이다.
대부분 딜을 올려주니 효율은 좋은데
제일 좋은 건 역시 6돌이다.
피슬의 본체는 오즈라고 할 만큼 오즈가 중요한데
무려 오즈의 지속시간 증가에 기존 자동 공격에다가
내가 공격하면 추가타를 준다.
피슬을 키울 생각이 있다면 무조건 6돌을 해주자
6돌 아니어도 충분히 사용 가능하나.
살짝 아쉬울 수 있다.
사실 피슬이 쿨타임이 긴 편인데
그 현자타임을 줄여주는 게 가장 체감이 크다.
피슬 추천 조합
피슬은 사실 번개가 필요하면 다 넣어도 된다.
만개 팟, 감전 팟, 촉진 팟 등등 많은 활용이 가능한 캐릭터이다.
가장 추천하는 조합은
그 유명한 각피나종이다.
종려의 안정성과 나히다의 미친 풀 부착력
피슬의 서브 딜 각청의 많은 타수로 육성만 잘 되어있으면 좋은 파티이다.
그렇지만 나는 위에 파티보다 선호하는 파티가 있는데
바로 나행시 엔진을 사용한
피나행시이다.
행추 덕분에 경직 저항도 준수하고 나행시만으로 살짝 부족한 딜을
피슬이 채워주는 느낌이라 좋다.
그리고 필드에서도 아주 쓸만한데
요즘 각광받는 자동 사냥 조합이 유명하다.
나는 미코가 없어서 완성은 못 시켰지만
내가 쓰는 조합은 푸리나, 피슬, 종려, 카즈하를
사용해서 필드를 돌아다니면 아주 재밌다.
푸리나 E 피슬 E 쓰고 옆에 있는 특산물 채집하고 있어도
알아서 잡아주니 편하다.
마지막으로 떨어진 드롭 템은 카즈하로 모아서 먹어주면
더 편한 원생을 보낼 수 있다.
여기서 종려가 들어가는 이유는 보호막으로 편하게 다니려고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