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박사에게 포켓몬을 보내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미세팁
박사에게 보내기 팁
1. 포켓몬을 박사에게 보내기 전에 박스 공간이 여유가 있으시다면 태그를 통해 박사에게 보낼 포켓몬들을 따로 표시해주세요.
그리고 박사에게 포켓몬을 보낼 때 얻는 사탕이 증가되는 이벤트를 진행할 때 일괄로 보내시면 사탕을 추가로 더 얻으실 수 있습니다.
2. 포켓몬 개체값을 확인한 상태에서 옆으로 넘기시면 다음 포켓몬의 개체값을 바로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 보내지 말아야 할 포켓몬들을 즐겨찾기 해두시면 실수로 보내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고개체, 색이 다른 포켓몬에 대한 집착을 버리셔야 박스를 비울 수 있습니다.
포켓몬을 오래 하다 보면 한 종류의 색이 다른 포켓몬을 여러마리 잡게 되실텐데 강화해서 쓰지 않을 것 같은 생각이 든다면 한 두마리를 제외하고 박사에게 보내세요.
고개체 중에서도 중복되거나 100개체가 있는데 98개체를 굳이 갖고 있을 필요는 없으니 과감하게 박사에게 보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4. 포켓몬 홈을 사용하시는 유저라면 색이 다른 포켓몬이나 희귀한 포켓몬의 경우 박사에게 보내는 것보다 포켓몬 홈에 보관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시 포켓몬고로 전송할 수는 없지만 본가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포켓몬고를 통해 도감등록이 어려운 포켓몬을 쉽게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5. 포켓몬 박스 검색 키워드를 잘 활용하시는 분들은 자주 사용하시는 검색 키워드를 즐겨찾기 해두시면 매번 복붙하거나 처음부터 입력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6. 박사에게 보내는 것보다 교환을 통해서 처리하는게 좋을 때도 있습니다.
시간을 초월한 여행 시즌처럼 시즌 보너스로 교환 시 보낸 포켓몬의 사탕XL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을 때는 포켓몬을 박사에게 보내는 것보다 교환을 통해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환 받은 포켓몬의 개체값이 별로거나 안 쓰일 것 같으면 해당 포켓몬을 박사에게 보내면 되니 교환 작업을 할 수 있는 부케나 친구가 있다면 교환을 통해서 처리하시는게 이득일 때가 있으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 희소성이 있거나 성능이 좋은 포켓몬들이지만 더 좋은 포켓몬이 있어서 박사에게 보내야 한다면 오래된 포켓몬은 킵해두세요.
박스 여유만 있다면 오래 갖고 있을수록 좋습니다.
해당 포켓몬들은 다른 유저와 교환할 때 반짝반짝 포켓몬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박스 공간이 너무 부족한 상황이라면 크게 집착하진 마시고 바로 보내주셔도 상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