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 크로우 메리크로우마스 이벤트 참여해 보자

나이트 크로우 메리크로우마스 이벤트 참여해 보자

평소 여러 가지 게임을 꾸준히 플레이하던 유저들이라면 알고 있겠지만, 크리스마스에서 연말로 이어지는 시즌은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만나볼 수 있는 기간이라 게임하기에는 최적의 시즌이라고 할 수 있다. 필자는 요즘 나이트 크로우를 플레이하고 있는데 여러 가지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어 오늘은 이걸 한 번 소개해 볼까 한다.

이번에 진행된 업데이트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여러 유저의 관점에서 보면 중요도가 조금씩 달라진다. 유저들에게 제일 체감이 오는 업데이트는 바로 이 신규 탈 것 추가인데 희귀~신화 등급 신규 탈 것 14종이 추가된 상황. 탈 것은 실제 전투력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아마 새로 나온 탈 것을 노리는 유저들이 꽤 많을 거라고 짐작한다.

또한 월드 콘텐츠 변경도 눈에 띌 거라고 보는데, 월드 격전지와 월드 특수 던전의 두 번째 시즌이 시작되었다. 이번 시즌은 지난 시즌과 다르게 3개의 서버 그룹이 매칭되는데 이에 따라 더 경쟁이 심화될 거라고 예상 중이다. 아무래도 나이트 크로우 최고 콘텐츠인 만큼 많은 유저들이 여기에 제일 집중할 거라고 생각한다.

항상 유저들 사이에서 얘기가 나오는 밸런스 조정도 빼놓을 수 없는데, 창 클래스와 마법봉 클래스에 소폭 변화가 있었다. 창의 학살, 포효하는 창 스킬이 단일 대상으로 변경되고 피해 25% 증가 옵션으로 바뀌었으며 마법봉의 세례 특성도 조금씩 변동이 있던 상황. 개인적으로 밸런스는 꾸준하게 건드리는 게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내용이다.

그 외에도 에픽 던전: 하르페논 성소에서 출현하던 로키우스가 고정 자리에서 출현되도록 변경되었고, 네임드 몬스터의 출현 빈도와 아이템 드롭률에 변화가 있었다. 확실히 나이트 크로우는 업데이트 주기도 빠르고 꾸준한 편이라 게임하면서 지루함을 느낄세가 없다.

업데이트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는데, 일단 인 게임에서 출석만 해도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얼어붙은 한겨울 14일 출석, 눈부신 겨울 축제 참여일지 이벤트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전직의 서 제작 재료 등 정말 다양한 아이템을 주기 때문에 다른 건 몰라도 출석만큼은 꼭 해두는 걸 추천.

꾸준히 플레이하면서 미션을 달성하고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랜든의 신비한 지령 이벤트도 확인 가능한데, 다른 재료도 재료지만 최종 달성 보상으로 주는 얼어붙은 눈물(귀속) 3개가 진짜 큰 보상이다. 영웅 등급의 비전서를 제작할 수 있는 재료라 어느 정도 스펙을 맞춘 유저 입장에선 최대한 얻어두는 걸 추천한다. 그 외에도 보스&네임드 몬스터 드롭 이벤트, 탈것 소환 & 합성 지령 이벤트 등이 같이 시작되었으니 참고하자.

이벤트 전용 던전도 오픈된 상태인데, 1월 4일까지 한겨울 축제 던전에서 이벤트 아이템인 겨울 눈사람 인형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을 즐기다 보면 보통 하루 사이클이 던전 및 일일 미션을 깨는 거라 거기에 이것만 추가해 주면 되는 편이니 참고 바란다.

맵 디자인도 크리스마스에 맞춰서 잘 나온 편인데, 확실히 언리얼 엔진 5를 활용해 굉장히 잘 뽑힌 느낌이다. 진짜 이번 크리스마스를 얼마나 잘 준비했는지 보인다.

메리크로우마스를 맞아 지난 번 진행된 눈사람을 찾아라! 이벤트 보상도 이번에 지급되었고, 확실히 여러 가지 이벤트가 많아서 게임하기에는 정말 좋은 타이밍이라고 할 수 있다. 혹시라도 MMORPG 장르를 좋아한다면 이번 기회에 나이트 크로우를 플레이해 보는 걸 추천한다.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