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나] 세븐나이츠 서비스 종료 / 섭종 하는 이유

세븐나이츠 서비스 종료

바로 리메이크 공개

세븐나이츠

포스팅이 늦어졌네요..!

지난 7일 세븐나이츠 개발자의 편지를 통해 김정민 넷마블넥서스 대표는 세븐나이츠 서비스 종료 사실을 알렸습니다.

업데이트가 멈춘 시점에도 섭종 직전까지 남아 있었던 유저들이 있었지만 왜 서비스 종료하는지 이유를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

서비스 종료 하는 이유

세븐나이츠

넷마블의 대표 IP인 세븐나이츠가 출시 10년 만에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제목에서도 눈치챈 분들이 있었겠지만

사실 서비스 종료 이유는 간단합니다.

카트라이더가 예시인데

카트라이더 원작을 서비스 종료하고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줬죠

물론, 초반 운영 때문에 결과는 안좋았지만

디렉터가 바뀐 지금 많이 올라온 모습입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이번 넷마블 세븐나이츠 팀에서 공개한 신작 ..!

'세븐나이츠 리버스' 세븐나이츠의 리메이크죠

원작을 계승하고 보다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이유로 서비스 종료를 결정했습니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얼리언 엔진5 로 개발한다고 하네요 :)

또 다른 문제로는 운영진이 심각하다고 언급 할 정도로 망해버린 밸런스 문제도 있습니다.

과거 결투장 마스터까지 찍어본 유저로써..

문제점을 몇 개 언급하자면

덱 고착화, 망가져버린 편의성 그리고 밸런스 인데요

쉽게 간략화하면..

물리 or 마법 공격 무적 -> 그 무적을 뚫는 관통 스킬 -> 그 관통 스킬을 막는 무적 -> 그 관통 스킬을 막는 무적을 뚫는 스킬 -> 대충 계속 반복

운영이 많이 아쉬웠던 게임 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일 큰 이유는..

10년이 넘은 게임이라서 자체 엔진이라는 특성으로 인해 게임 퀄리티가 점점 낮아지는 문제와 초기 핵심 개발진들의 부재로 업데이트나 관리가 사실상 불가능한 상태였습니다.

개발진도 모두 알고있던 문제라

이를 계속 방치하는 것도 도의가 아닌 것 같다며 세븐나이츠를 서비스를 종료를 예고했습니다.

이렇게 몇 가지 서비스 종료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세븐나이츠 오리지널의 서비스 종료 날짜는

2024년 올해 하반기로 정해졌습니다.

남은 기간동안 추억이 있는 분들은

한 번 접속해서 되돌아보는건 어떨까요..!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며, 추가 소식있으면 또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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