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x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 웹툰 수상자 초청 이벤트 with 김용하 총괄 피디
지난주에 넥슨게임즈 MX 스튜디오에서 아주 특별한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바로 '블루 아카이브 X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 웹툰 총력전' 최종 수상자 초청 이벤트!
이번 행사는 블루 아카이브를 사랑해 주시는 금손 선생님들을 MX 스튜디오에 초대하여 개발 현장을 둘러보고 개발진들과 만나 게임에 대한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누는 자리였는데요, 선생님들을 만나 뵐 기회라면 절대 놓치지 않는 저, 네루미도 MX 스튜디오로 출동했습니다!
열아홉 분에 달하는 영광의 수상자들이 로비에 모두 모이셨어요~ 햇빛이 따갑게 내리쬐는 무더운 날이었지만 기대감으로 빛나는 선생님들의 눈빛은 더욱 뜨겁게 타올랐답니다.
간단한 안내 후 드디어 모두가 기다리셨던 그 얼굴들, 개발진들과의 만남이 이어졌습니다. 김용하 총괄 PD님, 안경섭 디렉터님 그리고 RX 스튜디오의 차민서 PD님도 함께 참가하셨는데요! 블루 아카이브 개발의 주역들이 등장하자 현장은 도파민과 설렘으로 가득 찼어요. ㅎㅎ
블루 아카이브 김용하 PD님
유저들에게 인사 후 행사를 안내하는 RX 스튜디오의 차민서 PD님(좌)과 블루 아카이브 게임 디렉터 안경섭님 (우)
개발진들은 수상자들에게 축하와 감사를 전하시면서 19명의 선생님들을 따뜻하게 맞아 주셨습니다. 조금은 수줍게 인사를 나누셨지만 막상 행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자, 수상자분들은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시기도 했습니다.
스튜디오 견학을 위해 조를 나누는 가위바위보!
조를 지어 스튜디오를 견학하시면서 안내를 맡아 주신 개발진에게 적극적으로 질문을 하고 답변을 경청하시는 모습에서 참가자분들의 에너지와 열정을 느낄 수 있었어요!
이후 김용하 PD님의 간단한 환영사와 수상자-개발진 간의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을 보냈습니다. 수상자분들께서는 블루 아카이브를 사랑하시는 한 사람의 선생님으로서 평소에 궁금했던 점들에 대해 얘기해 주셨어요. 블루 아카이브의 다양한 콘텐츠들과 캐릭터에 대한 질문도 있었고, 때로는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날카롭게 지적해 주시기도 하셨죠. 개발진분들께도 매우 뜻깊은 시간이 되었을 거예요.
마지막 순서로 가볍게 다과회를 가지며 더 편한 분위기에서 대화가 계속되었습니다. 이 자리에는 ’블루 아카이브’의 스토리를 총괄하고 있는 오현석 디렉터님도 참석해 자리를 빛내 주셨는데요, 특히 ‘블루 아카이브 X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 웹툰 총력전’ 수상작들에 대한 총평과 인상 깊었던 작품에 대한 감상평을 하나하나 전해주셔서 수상자분들 모두 굉장히 감격하셨어요.
블루 아카이브 시나리오 디렉터 오현석님
이 자리에서는 직업인으로서 창작을 대하는 태도와 글을 쓰는 노하우 등 매우 진지한 주제의 이야기가 계속되었는데요, 그 자리에 같이 한 것만으로도 수상자들 모두 블루 아카이브라는 IP를 얼마나 애정 하시는지, 2차 창작에 얼마나 진심이신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즐거운 시간은 왜 더 빨리 지나가는지, 행사를 마칠 시간이 다가와 버렸습니다. ㅠㅠ 아쉬움을 달래실 수 있도록 모든 분께 선물 꾸러미를 전해 드리고 이 순간을 기념할 수 있는 단체 사진도 멋지게 한 장 남겼어요~
항상 블루 아카이브를 사랑해 주시고 멋진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계시는 2차 창작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전하며, 항상 더 좋은 콘텐츠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넥슨게임즈와 MX스튜디오는 항상 선생님들 사랑하고 있는 거 아시죠? 저희 영원히 함께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