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부동게임기획학원 - 좀비고등학교 기획자가 되어버렸다!

안녕하세요 이름입니다.

출처: 어썸피스

오늘은 좀비고등학교, 도와줘 엔즈, 킹갓캐슬을 운영중인 회사 [어썸피스]에 기획자로 취업을 성공한 학생의 인터뷰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어썸피스는 모바일 게임 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대한민국의 게임 제작사로, 2010년 7월 2일 에이피게임즈라는 사명으로 설립되었으며 원래스마일게이트와 관계사였다가 2017년쯤에 분리되었습니다. 어썸피스로의 사명은 2011년 7월 25일 이루어졌습니다.

그럼 인터뷰를 한번 들어볼까요?

기업에 입사한 소감 및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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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사하면 좋겠다, 좋겠다, 진짜 좋겠다 염불을 외며 포트폴리오 작업을 열심히 했는데 꿈만 같게도 정말 면접 제안이 오고, 입사 제안까지 오게 되었네요. 면접 제안 메일을 눈앞에 두고 한참 멍하니 진짜인지 생각했는데, 마지막에 입사제안 메일을 받으니 눈물이 났습니다. 정확한 부서명을 밝힐 수는 없지만, 게임 기획자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면접 시 받았던 질문 내용은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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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억에 남믄 질문은 만일 게임 내 등장하는 캐릭터로 아이돌 그룹을 만든다면 누구를 뽑알 볼 것인지, 해당 캐릭터가 그룹 내에서 맡은 일은 무엇일지(EX. 메인보컬, 댄스 등등)에 대해 여쭤보신게 있었습니다. 당황해서 모든 인물을 기억해내진 못했지만, 그럼에도 당장 기억이 나는 캐릭터들 위주로 캐릭터의 평소 가지고 있는 성격과 속성을 토대로 이런 그룹이 될 것 같다!는 어필을 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취업을 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하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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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학 후 알바를 하며 기획과 유니티 기초에 대한 수업을 듣고, 게임 기획 포트폴리오를 준비했습니다. 남는 시간동안 여러 게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취업준비 슬럼프를 극복하는 본인만의 노하우를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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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만들었습니다. 이른 아침에 일어나면 마음을 다스리기도 좋고 아침에 짧게 조깅하면서 영감을 얻기도 합니다. 가끔씩 정말 아무것도 하기 싫은 날이 있습니다. 그런 날에는 지금껏 한 포트폴리오를 돌아보며 자잘한 오타 수정이나 표 정리, 표현 수정을 거친 후 가벼운 산책이나 링피트를 하며 잡념을 떨칩니다.

공부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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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기획서를 만들는 일이 기억에 남습니다. 다른 사람의 캐릭터를 보며 흥미를 얻기도 하고, 제가 직접 만들면서 이런저런 상상력을 불어넣는게 즐거웠습니다.

신부동게임기획학원이 취업하는데 어떤 도움이 되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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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기획 수업을 듣고 시간이 좀 지나서 본격적인 포폴 작업을 시작했는데, 예전에 저를 가르쳐 주셨던 강사님께서 저를 잊지 않고 피드백과 조언, 방향성 등을 아낌없이 나눠주셔서 무사히 포트폴리오를 완성 했습니다.

수업 수강 후 더 공부하고 더 연구하고 싶은 분야가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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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아트와 배경 컨셉 등 원화쪽을 더 공부해보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학원에 다니고 있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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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어썸피스의 공식 채용 게시판에는 게임기획자 채용공고가 없습니다. 하지만 마냥 포기하기엔 지금껏 배운 것들이 아쉬워 채용 이메일에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를 보내 보았고, 결국 합격했습니다. 우선 될지 안될지 몰라도 한번 부딪혀보세요. 기회는 마냥 기다리는 사람이 아닌 계속해서 찾아다니는 사람에게 옵니다.

신부동게임기획학원의 게임기획 과정은 게임기획의 기본개념과 실무활용기법을 학습하고 게임개발 및 퍼블리싱, 아이디어 발상 게임분석, 게임시나리오 작성, 게임기획서 작성, 온라인게임 강좌, 온라인게임 제작, 게임마케팅 등을 학습하고 이를 통한 실무 게임기획서를 작성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게임기획자를 양성하는 과정입니다. 실무 작업에 앞서 게임 학개론을 통해 '재미'에 대한 이론적인 접근을 시작으로 게임이라는 장르의 특수성에 맞게 아이디어의 도출부터 게임의 장/단점 파악 등을 거쳐, 기획자로써 가장 중요한 덕목인 '관찰'과 '변경'의 능력을 학습합니다. 또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게 하여 조직 내 기획자의 업무 포지션을 익힐 수 있게 합니다.

게임기획 강의에서는 주입식으로 불필요한 학습을 하지 않고, 컨텐츠/시스템/밸런스 등 게임디자인 실무 문서의 퀄리티를 올리는 것에 집중하여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게 됩니다. 실제 기획서를 작성하는 과정에서는 지속적인 과제의 제작과 결과물의 피드백을 통해 더욱 수준 높은 기획서를 작성할 수 있게 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사진을 클릭하기소 신부동게임기획학원의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수강료 조회, 실시간 상담 예약, 포트폴리오 등 다양한 정보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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