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카즈하 전설 임무 보상 - 4성 한손검 요도 카고츠루베 잇신

원신 2.8버전의 신규 스토리는 5성 캐릭터 카에데하라 카즈하의 전설 임무 '낯설고 외로운 길'인데요. 해당 임무를 끝까지 클리어하면 보상으로 4성 한손검 요도 카고츠루베 잇신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임무의 개방 조건과 해당 무기의 성능에 대해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원신 카즈하 전설 임무

임무 개방 조건은 모험 등급 40 이상, 마신 임무 제2장 제3막 천수백안의 세상 클리어, 라이덴 쇼군 전설 임무 천하인의 장 제1막 그림자에 비춰진 부세의 풍경 클리어입니다. 딱히 퍼즐 요소는 없어서 스토리의 흐름대로 쭉 진행하시면 됩니다.

어떤 무사가 여행자를 습격하더니 카즈하를 본 적이 있냐고 하곤 사라지는데요. 카즈하와 여행자가 함께 조사를 하고 아메노마 유우마라는 사람을 용의자로 추측하게 됩니다.

그렇게 단서를 이어서 가다가 결국 습격자를 만나게 되는데요. 여기서부터 카즈하가 체험 캐릭터로 등장해 전투를 하게 됩니다. 이후 아메노마 유우야는 잇신의 기술 명검이라는 요도가 조종해왔다는 사실이 드러나게 되죠. 승리한 카즈하는 요도의 힘을 시험해 주겠다며 직접 들고 비경으로 가게 됩니다.

비경 중간에 2개의 상자, 클리어 후 1개의 상자 해서 총 3개의 보물상자가 나오니 잘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비경에서는 카즈하가 요도를 들고 싸우고 난 뒤에 평소에 쓰던 흘호 생선회칼을 들고 한 번 더 싸우게 됩니다. 자기보다 3성 짜리 똥칼을 들고 더 잘 싸우는 걸 본 요도는 무사 간의 전투를 느끼고 싶다며 마지막으로 자신을 들고 한 번만 싸워달라고 부탁하는데요.

요도의 지배가 풀린 아메노마 유우야도 카즈하의 상대는 되지 못했고, 요도는 진짜 마지막 소원으로 아메노마 대장간에 가고 싶다고 합니다.

요도는 카즈하에게 허락을 받고 카즈하를 조종해서 자신을 단조합니다. 이때 자신의 의식을 대가로 바치고 '카고츠루베 잇신'이라는 이름을 말하며 사라집니다.

원신 요도 카고츠루베 잇신

그렇게 카즈하 전설 임무의 보상으로 카고츠루베 잇신을 얻게 됩니다. 외형 자체는 카즈하와 찰떡인데요. 추가 능력치가 공격력이고 무기 스킬이 일반 공격, 강공격, 낙하 공격 명중 시 범위 피해를 주고 공격력이 증가하는 효과입니다. 원소 마스터리 기반의 서포터로서 자주 활용되는 카즈하랑 어울리지는 않네요.

게다가 재련이 되지 않는다는 점도 단점입니다. 알베도의 이벤트 배포 무기 진사의 방추가 전용 무기급으로 나온 반면 카즈하 배포 무기 카고츠루베 잇신은 카즈하보다는 그냥 공격력 기반의 딜러들에게 어울리는 범용적인 무기가 되었습니다.

마치며...

원신 카즈하 종결 무기로 취급되는 오래된 자유의 서약은 굳건합니다. 솔직히 배포 무기라 해도 원마 정도는 달아줘도 됐을 것 같은데 조금 아쉬운 면이 있네요. 외형만 변경 기능이 없는 게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