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카스미, 이치카 픽업 모집 결과 및 Trip Trap Train 이벤트 진행.
* 이번 픽업에는 바램이 딱 하나 뿐입니다. 1천장에 카스미, 이치카 모두 챙기는 것이죠.
* 물론 더 큰 바램도 있긴 합니다. 되도록이면 1천장 돌리는 동안 카스미, 이치카가 한장씩 떠주고 천장 포인트로 카스미를 하나 더 얻어서 카스미 성급을 올려주고 싶다는 것이죠.
* 쿠로카게 고점을 노린다면 카스미를 고유무기 2성까지 올려줘야 할텐데 픽업 때 4성까지만이라도 올려주면 그 이후가 약간 편하니까요..
* 하지만 더블 픽업이니 앞에서 말했듯이 1천장에 둘 다 챙기는 것만 해도 만족스러울 것 같습니다.
* 뽑기 시작할 시점에 청휘석은 51,000개 정도 보유하고 있고 10연차권 두장을 갖고 있었습니다.
* 다 아시는 얘기겠지만 공짜티켓에서는 3성이 잘 안 뜬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사실 그런건 아니고 제일 초반에 사용되니까 그런 것이겠죠.
* 이번에도 초반 20장에는 3성이 안 나왔네요. 심지어 첫 10연차때는 올블루였습니다!
* 30뽑째 응원단 코토리가 등장했습니다. 뉴절먹이긴 한데..... 얘를 전술 대항전에 쓰던가? 다시 찾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 70뽑째 카스미 등장... 이로써 이번 픽업 모집 목표의 최소 요건은 채워졌습니다.
* 80뽑부터는 이치카 탭에서 가챠를 실행했습니다.
* 카스미가 빨리 나와준 것은 고마운데 120뽑까지 3성이 두명.. 불안감이 스물스물 올라오고 있습니다.
* 130뽑에 신규가 하나 있길래 보니 모미지네요.
* 150뽑에 3성이 한명 뜨긴 했습니다만 미사키.... 그닥 반갑지는 않네요. 160뽑까지 3성 3명... 확률로는 완전 망하고 있습니다.
* 170뽑에 수영복 노노미 등장해서 이제 3성은 4명 됐습니다.
* 그리고 200뽑까지 3성이 추가로 안 나와서 3성 4명으로 종료했습니다.
* 지난번 체육복 하루나 때 제대로 비틱을 보여줬더니만 바로 되돌려받는군요.
* 천장 포인트로 이치카 델고 왔습니다.
* 이번 픽업 결과를 짧게 정리하면 '행복하긴 하지만 충분히 행복하진 않다'라고 말해야 할까요?
* 욕망이 담긴 발언을 자꾸 해대면 다음 가챠에서 더 운이 없을 수도 있으니 이중 픽업에서 1천장으로 픽업 캐릭 둘 챙겼으니 그래도 만족하는걸로 정리하려 합니다.
* 앞으로도 캠하레-캠타마, 드레스 아코-마코토에서도 이런 정도는 됐으면 좋겠네요. 물론 번외로 초전자포 콜라보도 마찬가지입니다.
* 이번 신규 이벤트는 어제도 언급했습니다만 매일 일퀘를 해야 하는 방식이니까 잊지 말고 챙기십시오. 청휘석 보상이 있으니 놓쳐선 안되겠죠.
* 현재 12지까지 다 클리어했고 이치카 카스미 획득한 뒤에 돌아서 보상은 최대로 받을 수 있는 상태입니다.
* 9지-12지는 보너스 다 땡길 수 있도록 돌았는데 아래 지역도 후술할 장비 업적 땜에 좀 신경써야 해서 수동으로 한번씩 더 돌아야 할 수도 있겠네요.
* 75초 임무도 모두 완료했는데 포인트 보너스 파티로는 잘 안되는 경우도 있더군요. 해당 지역 보너스 재화를 받는 파티로는 쉽게 75초 클리어가 됐습니다.
* 각 티어별 장비 획득 업적이 있는데 보상 자체는 소소해 보여도 70종 이상 완료 업적을 깨려면 어느정도 신경을 써야겠지요. 그래서 보통 이벤트와 달리 아래쪽 지역도 소탕을 좀 돌아야 할 수도 있겠습니다. 내일 이후 좀 더 진행해보면서 다시 업데이트 해보겠습니다. 보통은 상위 오파츠 땜에 9지역 이후 지역을 도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는 지역에서 오파츠가 안 나와서...
* 총력전 생각하면 카스미를 카페에 불러다 호감도작을 좀 해야겠습니다만 제 손가락은 초대권으로 이치카를 부르고 있더군요.^^
* 메모리얼 개방까지만 호감도 올려주고 내일부터는 카스미를 불러야죠.
#블루아카이브 #모바일게임 #게임 #게임일지 #넥슨 #넥슨게임스 #BlueArchive #nexon #nexongames #카스미 #이치카 #신규 #픽업 #모집 #가챠 #뽑기 #결과 #이벤트 #triptraptrain #업적 #장비 #파밍 #호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