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M' 매출 순위 4위로 껑충↑ 신규 클래스 ‘레이피어’ 덕 봤다!
6월 대형 모바일 게임들의 등장으로 구글 매출 순위 7위까지 내려갔던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M’이 구글 매출순위 4위로 상승했다. 20일 진행된 신규 클래스 레이피어 덕분이었다.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자료=구글플레이 제공
엔씨는 20일 리니지2M에 ‘크로니클Ⅷ. 인피니트 오디세이 진 레이피어’를 업데이트했다.
이 업데이트의 핵심은 리니지2M의 11번째 클래스 ‘레이피어’다. 레이피어는 신속하게 적 진영에 침투하고 빠져나오는 ‘돌진형 근거리 딜러’ 클래스다.
레이피어 이용자는 ▲빠르고 연속적인 찌르기 공격과 디버프 효과를 부여하는 ‘스팅’ ▲원거리 공격을 반사하는 ‘패링 애로우’ ▲적에게 돌진해 대미지를 입히고 재사용 시 제자리로 돌아오는 ‘블링크’ ▲검을 소환해 대상을 함께 공격하는 ‘컴패니언’ 등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리니지2M' 업데이트 크로니클Ⅷ’실시,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이 업데이트 이후, 리니지2M의 매출과 다운로드 수는 수직 상승했다. 앱 분석 사이트 앱매직 자료에 따르면 리니지2M은 20일 매출과 다운로드가 수직 상승하면서 지난 7월 초의 다운로드와 매출 수준을 회복했다.
리니지2M 다운로드수 및 매출, 자료=앱매직
리니지2M은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9종의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게임 내 재화인 ‘아데나’와 ‘신탁의 증표’를 소모해 ‘위크엔드 에디션’ 특별 패키지 2종을 구매할 수 있다. 패키지를 개봉하면 ‘최상급 클래스/아가시온 획득권’, ‘상급 각성의 물약’, ‘숙련도 보너스 코인’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는다.
이외에도 ▲이벤트 장비를 강화해 다양한 보상과 교환하는 ‘섬광의 장비 강화!’ ▲높은 수준의 경험치와 재화를 제공하는 이벤트 던전 ‘성장의 땅’ ▲혈맹 콘텐츠를 통해 추가 보상을 얻는 ‘빛나는 결의의 향로’ ▲출석 보상과 푸쉬 우편 등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리니지2M은 향후 업데이트 계획도 예고했다. ▲신규 영지 ‘인나드릴’ ▲무접속 플레이 ▲악마섬 보스 ‘자켄’ 리뉴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3천명 신청한 가운데, 오프라인 행사 준비 '완료'
위정현 게임학회장 “P2E 게임 몰락길 걷고 있고 박보균 공부 필요해"
[프리뷰] 서머 크로니클, 출시 전 궁금증을 해결해주마!
[금주신작] 노아의심장ㆍ수라의 서ㆍ신도림ㆍ애즈 더스크 폴즈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