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바람의행방(원바데) 가이드+꿀팁!
오늘은 간만에 열린 원신의 미니컨텐츠중 하나인 바람의 행방을 리뷰해보도록하겠다. 그리고 나만의 꿀팁을 여러분께 공개하려고한다. 이것만 따라해도 왠만하면 매판 승리를 쟁취할수있을것이다. 사실 나만알고싶지만 우리 이웃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공유하겠다. 자 그러면 바로가자:)
바람의행방, 통칭 원바데 시스템은 상시 오픈하는 컨텐츠는 아니지만 가끔 이렇게 일년에 한두번정도 오픈한다. 데바데 게임을 해본사람은 이름만들어도 무슨게임인지 눈치 채시겠지만 말 그대로 숨바꼭질컨텐츠이다. 헌터(술래)가 레인저(시민)3명을 다 잡으면 헌터의 승리, 한명이라도 살아남으면 레인저의 승리이다.
매판이 끝날때마다 점수를 매기고 그에따른 코인을 부여받는데 하루에 획득가능한 코인은 저렇게 최대치가 있다. 사실 컨텐츠 자체가 재미있어서 코인과 별도로 나는 좀 많이 플레이하는편이다. 친구와의 친선대전도 가능해서 다같이하면 더 재미있다.
예전에 비해 신규 맵이 많이 늘었다. 하지만 새로운 맵에 적응하기싫거나 싫어하는 맵이 있는분들은 저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매칭 맵 변경버튼을 통해 아예 안나오게 만들수있다. 적극 활용하길바란다.
이건 코인 점수표인데 저기 위에서 2번째에 보이는 [가호의 힘]을 획득할때마다 100코인주는거를 적극 활용해야한다. 헌터가 레인저보다 압도적으로 유리한 이 게임에서 본인이레인저가 걸린다면 게임에 질 확률이 높은데, 게임 후반쯤에 나오는 가호의 힘을 먹는다면 100코인을 확정으로 주기때문에 져도 별로 아쉽지않다. (코인만 주면 장땡)
획득한 코인이 누적될수록 주는 보상이 많아진다. 저 보상이 꽤쏠쏠하다.
호요버스가 생각해도 헌턴가 너무 유리한 나머지 레인저에게 새로운 기술이 생겼다. 바로 환상비콘이라는 스킬인데, 이미 헌터에게 잡혀서 더이상 게임에 참여하지못하는 레인저들에게도 드디어 할일이 생겼다. 저 스킬은 이미 붙잡힌 레인저만 쓸수있는 스킬인데, 저런식으로 무작위로 길에다 사물을 배치해버리는 능력이다. 헌터입장에서는 수상한 사물로 변한 레인저를 찾아야하는데 저렇게 수상한 사물이 많아지면 헌터는 헷갈릴수밖에없다.
이제 본격적인 팁을 주도록하겠다. 지금 보이는 내 캐릭터 카즈하의 위치를 보면 나뭇가지 위에 올라가있다.
그렇다. 답은 나무에있다. 몇개의 맵을 제외한 대부분의 맵에는 나무가 무조건있다. 기본적으로 이 게임은 상대적으로 위쪽 지리에 자리 잡을수록 헌터의 위치도 확인할수있고 여차했을때 도주경로도 확보하기 편해서 좋다. 이 나무에 숨는 방법은 그것을 응용한것이다.
이렇게 나무위에 올라가서 조그만 사물로 변신해버리면 바깥에서 보면 옆에있는 나무처럼 나뭇잎에 가려서 거의 보이지않는다. 그리고 헌터입장에서는 은근 타기힘든 나무를 탈 시간에 근처에 수상한 사물을 관찰하는편이 기회비용이 덜하기때문에 지금까지 한 50판정도 하면서 한번도 나무를 올라온 헌터는 없었다. 저렇게 1분10~15초정도까지 버텨주면 아까 말했던 가호의 힘이 생성된다. 맵에서 랜덤하게 나오는것이기때문에 헌터가 근처에 있다면 먹기 힘들겠지만 그것을 헌터가 먹게되면 사실상 레인저가 이길 가능성이 거의없어지기때문에 죽는것을 감안하고도 먹을만하다.
이런식으로 가호의 힘을 먹어주면 이 게임에서 지더라도 코인을 많이 주기때문에 먹다 잡혀도 후회는없다.
다행히 잡히지않아서 재빠르게 도망친후 근처의 바위 많은곳에서 변신해봤다. 어때 완전 감쪽같이지않은가?
이렇게 이겨버리면 한판에 710코인정도는 가볍게 벌수있다. 이정도 코인 수급량이면 하루에 두세판 정도만해도 하루 할당량은 가볍게 채울수있을것이다.
물론 코인도 코인이지만 이렇게 재밌는 컨텐츠를 상시로는 하지못하기때문에 이벤트기간내로 할수있을때 많이 해둬야겠다. 혹시 같이 할 이웃분들이 있다면 저기 보이는 UID로 친구추가를 걸어주길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