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맥스 신화 서포터의 유틸 공략 기동력이 말도 안 되는 캐릭터
브롤스타즈 맥스
브롤러 설명과 세부적인 플레이 공략
안녕하세요 존프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브롤스타즈의 신화 등급 서포터 '맥스'의 캐릭터 설명과 플레이 방법에 대해 작성해 보겠습니다. 맥스는 서포터지만 평타 자체가 매우 강력하고 이동 속도가 미친 듯이 빨라 딜러 못지않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궁극기와 여러 유틸에 따른 추가적인 이속 증가로 기동력이 말도 안 되는 브롤러입니다. 특히 원거리형 적의 공격을 보고도 피할 수 있을 만큼 무빙에 특화되어 있으며, 이속 버프로 브롤 볼이나 젬 그랩 등의 팀전에 더욱 특화되어 있습니다. 그럼 맥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순서
1. 캐릭터 설명
2. 플레이 방법
1. 캐릭터 설명
공격 스타일과 유틸 장착
일반공격 블래스터 속사포는 사정거리가 장거리로 상당히 길고 재장전 속도도 매우 빠릅니다. 브롤스타즈에서 유일하게 4번의 평타를 장전할 수 있고 피해량 자체도 평균 이상이라 서포터지만 딜러 못지않은 모습을 보입니다.
특수공격 서둘러!는 자신과 근처의 아군의 이동 속도를 4초 동안 빠르게 증가시켜주는데, 안 그래도 빠른 이속에 궁극기 사용으로 미친 무빙을 선보일 수 있습니다. 만약 특수기를 사용했는데 아군이 원 밖에 있어 효과를 받지 못했다면 1초 내로 아군에게 다가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맵은 솔로에서도 충분히 강력하지만 브롤 볼이나 젬 그랩에서는 성능이 더욱 뛰어납니다. 매우 빠른 이동속도로 전장을 휩쓸 고 다니며, 특수기를 사용하여 팀원들의 이속을 증가시켜 적이 공을 뺏으러 와도 따라잡지를 못해 브롤 볼에서는 사기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젬그랩에서도 적을 처리하고 보석을 습득하러 갈 때 궁극기를 사용하면 재빠른 먹튀를 할 수 있습니다.
가젯은 위상 이동을 추천드립니다. 무적 판정인 돌진기를 사용하여 적을 추노하거나 도망갈 때 매우 유용합니다. 공간 이동 운동화는 자신이 선택한 장소로 돌아가며 받았던 피해를 모두 회복하는데, 순간적인 대처 능력은 위상 이동을 드는 게 효율이 훨씬 높습니다.
기어는 가젯 충전을 들어 돌진기를 한 번 더 사용하고 두 번째는 덤블 속의 이속을 증가시켜 줍니다. 이속에 특화되어 있는 브롤러로 덤불에서 15%만 증가하더라도 시너지 효과가 상당한 편입니다.
스타파워는 두 가지 모두 쓸만하며 모드에 따라 장점에 나뉩니다. 솔로 모드에서는 런 앤 건을 들어 움직이는 동안 더욱 빠르게 장전하여 쉴 틈 없이 평타를 난사할 수 있으며, 듀오나 팀전에서는 슈퍼 차지를 들어 특수기의 충전 속도를 증가시켜 팀원들에게 버프를 더욱 빠르게 줄 수 있습니다. 맥스 캐릭터가 서포터지만 더욱 공격적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런앤건을 추천드립니다.
스탯은 매우 빠른 이동 속도와 재장전 속도를 가지고 있으나 비교적 낮은 HP를 보입니다. 아무래도 특수기와 기본 속도, 가젯 모두 기동력과 관련되어 있다 보니 페널티로 체력을 낮춘 거 같은데, HP는 무빙으로도 충분히 커브 가능하다고 봅니다.
스킨은 표범 맥스가 가장 간지나고 가성비가 매우 훌륭합니다. 전용 이펙트로 평타가 야수의 발톱 모양으로 바뀌고, 무엇보다 빠른 이속으로 표범처럼 날렵한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동글동글 귀여운 코니와 헤르메스 또한 전용 이펙트를 보유하여 보석 대비 구매할만하다고 봅니다.
2. 플레이 방법
인게임 모습과 캐릭터 전략
무빙이 핵심적인 캐릭터로 좌우로 적의 탄환을 피하는 모습입니다. 이동 속도 자체가 매우 빨라 적의 공격을 보면서도 피할 수 있으며, 무빙을 계속해서 연습해야 됩니다.
서포터지만 평타의 대미지가 높은 편이라 적과의 대치 상황에서 자신 있게 싸우면 됩니다. 그렇다고 적의 공격을 맞으며 싸우면 안되고 계속해서 빠른 이동 속도로 적의 공격을 피하며 교전을 해줘야 됩니다.
근접형 적이 다가오면 일반 공격을 날리다가 특수기의 게이지를 채워 궁극기를 사용해 치고 빠지기를 하면 됩니다. 안 그래도 빠른데 궁극기까지 더욱 빨라지고 위급 상황에서는 가젯을 사용하여 도주하면 웬만한 근접은 우스워집니다.
적의 사거리를 인지하여 무빙하는 모습으로 맥스의 특성을 잘 살려 플레이해 주면 됩니다. 무빙에 따른 치고 빠지기에 특화되어 있어 궁극기를 아끼지 말고 싸우는 상황에서는 바로바로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브롤스타즈 맥스'의 여러 정보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기동력에 몰빵되어 있는 브롤러로 손 쉬운 무빙과 평균 이상의 딜량을 보여 많은 유저들이 메인으로 키우는 캐릭터입니다. 필자 또한 적을 약 올리듯 치고 빠지기를 반복하여 플레이하다 보니 너무 재밌어 맥스라는 캐릭터에 푹 빠져버렸습니다. 왠지 한동안 이 캐릭터만 붙잡고 즐길 거 같은데 여러분들도 위의 공략을 참고하여 플레이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