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판오분전 황혼바다 도감, 기괴한 외모와 프리미엄 보물

론칭 이래 꾸준히 플레이 중인 개판오분전! 이번 시간엔 낚시 공략 3탄 황혼바다에 대해 알아보자. 사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도감을 아직 전부 모으지 못한 상태이기에 공략이라고 말하긴 조금 부끄럽고 간단하게 잡기 힘든 물고기의 종류(기괴한 외모 / 프리미엄 보물)과 더불어 미끼는 뭘 사용해야 하는지 정도로만 정리해 볼 터이니 이점 참고해 주시길 바란다.

개판오분전 기괴한 외모 프리미엄 보물

개판오분전 황혼바다는 낚시 콘텐츠 3번째 맵으로 안개섬을 해금한 뒤 특정 조건(2주 전에 열어서 기억 안 남)을 해금하면 입장할 수 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여기가 최종 맵이었는데, 지난주 업데이트 이후 옛산의 항구 / 솔방울의 해변 / 겨울바다 / 고요한 암초 4가지가 새로 추가되어 거쳐가는 맵이 되었다.

여기서부턴 서식하는 물고기들이 슬슬 괴랄해지기 시작하는데, 바로 낚싯줄을 자기들이 끊고 도망가기 시작한다. 이전 안개섬 까지는 그냥 무지성으로 자동 낚시 돌리다 보면 언젠가는 잡히는 경우가 많았지만 여기서부턴 속성을 신경 쓰지 않는다면 잡는게 아예 불가능할 수도 있다.

고로 낚싯줄을 끊을 확률을 감소시켜주는 강도 속성을 어느 정도 업그레이드해줘야 하는데, 이는 개판오분전 도구▶낚싯줄을 업그레이드하거나 기타 장비의 제련을 통해 올릴 수 있다.

이어서 황혼바다 도감 탭을 살펴보면 평범함부터 찍소리까지 총 9가지로 이루어져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 대부분이 정예(주황색)와 희귀(보라색) 물고기를 요구한다.

황혼바다 도감 종류

물고기

개판오분전 미끼

평범함

초어 / 앵그리피쉬

기본

기괴한 외모

광어

지렁이

비주류

죄수물고기 / 스마트어

기본

식충이

악어

쌀풀

프리미엄 보물

골든도라도

붉은 새우

질척대다

현무거북 / 검은장어

번데기

뒷통수 조심

가피쉬 / 갈치

기본

찍소리

럭셔리골드 / 빨간점붕어

기본

황혼바다에 존재하는 모든 도감을 종류와 그 해금 방법이다. 안개섬의 귀요미와 마찬가지로 여기서도 꼭 끝까지 안 나오는 녀석들이 2마리 있으니 바로 기괴한 외모와 프리미엄 보물이다.

우선 기괴한 외모는 이름을 보고 유추하신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 필자는 처음에 아귀인 줄 알았다. 그런데 알고 보니 광어더라고? 이는 황혼바다에서 잡히는 중형 어종으로 일반 또는 지렁이 미끼로 포획할 수 있다.

다만 확률이 상당히 낮게 설정되어 있어 마지막까지 포획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처음에는 그냥 일반 미끼를 사용해 다른 도감들도 채울 겸 파밍 하다가 정 안 나온다 싶으면 그때 가서 지렁이를 사용하는 걸 추천한다. 물론 티켓 남는 분들은 막 사용해 줘도 상관없다.

이어서 질척대다 또한 기괴한 외모와 마찬가지로 채우기 힘든 도감으로 이를 해금하기 위해선 현무거북과 검은장어를 포획해야 하며 수중생물이 좋아하는 번데기 미끼를 사용해 포획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개판오분전 프리미엄 보물 같은 경우 해금을 위해선 골든 도라도라는 중형 어종을 포획해야 하며 붉은 새우 미끼를 사용해 얻을 수 있다.

여기까지 기괴한 외모부터 프리미엄 보물까지 개판오분전 황혼바다 도감에 대해 알아봤는데, 어떻게 도움이 되셨을라나 모르겠다. 그리고 여담으로 지금까지 플레이하다 보니까 이거 해금되는 타이밍이 꼭 이상하게 다음 맵 해금 직전에 다다라서야 모아지는 것 같더라고? 아마 일부러 이렇게 설정해둔 것 같기도 하니 너무 안 나온다고 조급해하기보단 그냥 마음 편하게 낚시하면 어떨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