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차례를 맞이하여 조카들하고 포켓몬고 교환함 (ft. 포켓몬 교환하는 방법 / 반짝반짝)

1

2023년 1월 설날 연휴기간은 21일(토)~24일(화) 총 4일이다.

이 중 22일(일)이 설날 당일에 속한데 작년 추석때와 마찬가지로 아침일찍 기상하여 큰집으로 출발했다.

나로선 작년 추석을 보낸거에 관하여 블로그에 기록해두었는데 올해 설날 또한 기록하게 되었다.

좋군. 나름 꾸준히 작성하고 있구만.

2

우리집 차례상

명절을 맞이하여 다과, 전, 동그랑땡등이 눈에 들어오긴 한데 역시나....가장 내 눈에 띄는 음식은 "샤인머스켓"이였다.

요근래 내가 시장에서 본 샤인머스켓 한 송이 당 가격이 17,000원~18,000원이였던걸로 기억하는데 제사상에 무려 두 송이나 올라와있었다.

다시 생각해봐도 참 비싼 과일에 속한 것 같다.

맛은 껍찔째 먹어도 씨가 씹히지 않으며 샤인머스켓 특유의 달콤한 과즙이 예술이였다.

맛을 보기전에는 뭐 저리 비싸??라고 할 수 있는데 먹어보고나니 100%는 아니지만 맛있었기에 나름 비싼값을 하는구나 라고 생각했다.

3

차례를 다 지내고 난 후 드디어 다음 차례가 다가왔다.

바로 포켓몬고 전설의 포켓몬을 교환할 차례.

22년 9월 추석 때 조카들에게 둘러쌓여 폰을 뺏긴 후 레전드 포켓몬을 교환해주면 안되나고 해서 해주려고 했는데 조카들이 갖고 있는 별의모래 부족으로 전설 교환이 불가했었다.

나도 조카들도 서로가 포켓몬고를 하는걸 그 당시에 처음 알았기에 새로이 친추를 맺었고 내가 내년 23년 설날에 꼭 갖고 싶은 전설을 교환해줄테니 그동안 별의모래를 잘 모으라고 했었다.

그리고 도감에 등록되지 않은 레전드몬스터를 교환할때 별의모래가 상당히 많이 소모되니 작년 추석부터 오늘까지 4개월간 울트라프랜드, 베스트프랜드가 되도록 가능한 꾸준히 각자 선물 주고 받기를 했다.

프랜드 예시

참고로 포켓몬 Exchange시 소모되는 별의모래 할인율에 대해 적어보자면 아래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