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 운명의 싸움 - 발리 기본 설정, 스킨, 스타파워, 가젯, 필살기 일람

7. 발리 = 바텐더

손님이시군요!

나이 : 48살

성별 : 남자

희망 성우 : 신용우

발리 바에서 손님들에게 맛이 좋은 술을 대접해주는 바텐더 로봇. 자신을 만들어낸 사람이 누구인지 모르는 상태로, 여러 지역을 돌아다니면서 자신만의 술을 개발한다.

청결에 예민하고, 술로 인한 사고에 특히 더 예민하다. 뒤끝이 없는 발리지만, 만약에 누군가가 자신의 앞에서 불결하거나 술을 나쁜 음식으로 만드는 행위를 벌일 경우, 처절한 응징을 가할 것이다! 그리고 다시 웃는 표정으로 서빙을 시도할 것이다.

기본 설정 - 전투용 술병

브롤러가 되겠다고 다짐한 순간부터 얻게 되는 그대만의 힘.

자신의 양손에 뜨거운 산성 술이 들어간 마법의 유리병을 만들어낼 수 있다. 양손에 하나씩만 만들 수 있으며, 그 병이 깨지기 전까지 다른 병을 만들어낼 수는 없다.

발리는 이 술병을 자유롭게 던져서 상대방의 움직임을 막고 진영을 지키며 생존하는 방식으로 전투한다.

기본 스킨 - Give me a drink, bar~tender!

어떤 스킨이든 교체 대기시간은 12초로 유지된다. 깨달음을 얻은 자여, 블링을 소비해 최대 8개의 스킨을 얻어라.

발리가 술 개발자이자 바텐더로 일할 때의 모습. 다시 말해 평소의 모습이다. 병에 들어가는 산성 술은 칵테일이다.

불꽃에 휘말려도 아무런 타격없이 버틸 수 있다. 이는 술에 밀접한 연관이 있는 그의 평소 모습을 설명하는 듯하다.

스킨 - Gold or silver?

몸의 대부분이 황금색으로 이루어졌다. 그것만으로도 고급진 느낌이 들지만, 그저 다른 유형의 공격을 원하던 발리는 화려한 이 스킨을 싫어한다. 병에 들어가는 산성 술은 와인이다.

와인을 마시는 소믈리에의 이미지를 얻었기에, 술의 향과 맛을 정밀분석해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팔에서 포도 줄기를 전개해서 싸울 수도 있다.

스킨 - 따라주던 막걸리 한 잔

대부분의 안주와 잘 어울린다는 점 덕분에 발리는 다른 술들보다도 가장 마음에 들어한다. 병에 들어가는 산성 술도 막걸리다.

술의 향이 희미해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계속 마시다가 취해버릴 수도 있는 막걸리. 그런 이미지 때문인지 산성 막걸리의 향을 계속 맡은 사람은 쉽게 취해버린다.

스킨 - Mmm... Beer...

스프링필드라는 도시에서 살아가는, 도넛과 맥주에 환장하는 대머리 남자를 닮았다. 하지만 도넛보다는 맥주에 더 관심을 기울인다. 병에 들어가는 산성 술도 맥주다.

보리 밭을 만들어내 원하는 곳에서 숨거나 적에게 혼란을 줄 수 있다. 또한 컵을 휘둘러서 하얀 거품을 무한히 날려보낼 수 있다.

스킨 - 메이플스토리

아예 대놓고 게임의 이름을 사용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캐나다와 관련이 큰 스킨. 병에 들어가는 술은 맥주의 일종인 크림 에일.

크림 에일은 미국의 금주법 시대에 캐나다 양조업자들이 몰래 양조했으며, 다양한 스타일을 자랑했다. 그 덕분일까? 발리가 던지는 크림 에일에 의해 녹은 무생물은 그가 원하는 스타일로 모양을 바꾸며 뒤틀린다.

스킨 - 칩 시럽 윕

네잎클로버가 떠오르는 초록색 메이드 복장을 입은 발리! 옷에 남자 여자는 없다지만, 수염이 난 그가 여성스러운 옷을 입으니 조금 충격적이다. 병에 들어가는 술은 리큐르의 일종인 블루 큐라소.

자신이 지정한 사람 1명을 주인님으로 취급할 수 있다. 주인님에 한해서는 피해를 끼칠 수 없으며, 가사 노동과 요리에 한해서 뛰어난 재능을 발휘하게 된다.

스킨 - 아름다워, 사랑스러워

밝은 청록색과 투구 이마 부분에 달린 노란색 유니콘 뿔이 인상적인 갑옷. 말이라는 이유만으로 강남스타일이라니... 병에 들어가는 술은 소주다.

갑옷을 입은 덕분에 내구도는 증가했고, 공중을 날아다니거나 뿔로 찌르기 공격을 시도할 수 있다. 격투 실력 또한 증가하는데, 평소의 발리와는 차원이 다른 폭력성을 보인다.

스킨 - 태극노인

별의 커비 애니메이션에 나온 마수들 중 하나가 이런 이름인 걸로 기억한다. 복장도 도복에 반구 모양 모자가 비슷해보인다. 병에 들어가는 산성 술은 과하주.

뛰어난 태극권으로 난폭한 적을 잠재운다. 여름에 잘 상하지 않는 과하주의 특성상, 흩뿌려진 산성 술은 변형되어 공격 능력을 상실하는 것을 막아낼 수 있다.

스타파워 - 메디컬 알코올

스타파워는 그대의 여러 특징들 중 일부이자 새로운 본질. 5개까지만 얻을 수 있다.

공격할 때마다 박살난 곳이 자동적으로 수리된다. 공격을 적에게 맞추든 못 맞추든 상관없다.

스타파워 - 유독성 알코올

산성 술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평소보다 더 빠르게 무생물을 녹이거나 부식시킬 수 있다는 뜻.

스타파워 - 소음공해 알코올

상대방이 산성 술의 향을 맡고 살짝 취하기만 해도, 기분이 너무 좋아져서 노래를 부르느라 시간이 가는 줄 모르게 된다.

스타파워 - 댄스 알코올

술에 취한 상대방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흥을 내면서 춤을 추듯이 움직이게 된다. 정신력이 강하면 어느 정도 버티겠지만, 술에 제대로 취하면 그게 가능할까?

스타파워 - 플레임 알코올

발리가 자기 입에 알코올을 넣은 다음, 그것을 화염으로 변화시켜 발사한다. 술과 함께 하는 불쇼를 빠르게 시전하는 셈.

가젯 - 끈적한 벌꿀주

가젯은 그대의 수많은 가능성들 중 일부이자 초능력. 5개까지만 얻을 수 있다.

자신을 중심으로 끈적한 벌꿀주를 퍼뜨려서 지나가는 사람의 이동 속도를 늦춘다. 벌꿀주에서 벗어났다고 해도 3초 동안은 굼벵이 신세가 된다.

벌꿀주는 15초가 지나면 중심부터 시작해 서서히 사라진다. 바닥에 흡수되듯이.

사용 대기시간 40초.

가젯 - 약초 감홍로

모든 아군의 밑에 닿기만 해도 상처를 치유하거나 고장난 곳을 수리해주는 감홍로 장판을 생성한다. 안 보이는 아군을 찾을 때 쓰기도 한다.

감홍로는 7초가 지나면 눈 깜짝할 사이에 사라져버린다. 순간이동을 하듯이.

사용 대기시간 40초.

가젯 - 셰이킹 보드카

발리 본인의 밑에 각종 주스나 과일을 추적하는 슬라임과 같은 보드카를 생성한다. 이렇게 태어난 슬라임은 불에 타거나 20초가 지나면 사라진다.

사용 대기시간 45초.

가젯 - 염기성 크바스

염기성을 띄는 크바스로 이루어진 포탄을 5개 생성해 원하는 곳으로 날릴 수 있다. 지나치게 산성을 띄게 된 지역을 중화시키는데 쓴다. 비누처럼 미끌거리는 특징도 있다.

사용 대기시간 25초.

가젯 - 함께 하는 리큐르

사용하면 발리의 밑에 직사각형 모양의 리큐르 장판이 생성된다. 이 장판은 모두와 함께 춤을 추는 무대로, 서로의 행동을 발리와 맞춰 뛰어난 호흡을 자랑하게끔 지원한다.

리큐르 장판은 30초가 지나면 겉부분부터 깨지듯이 소멸해버린다.

사용 대기시간 55초.

필살기 - 발리의 특별 서비스

불태워라! 상대방을 짓밟고 일어나겠다는 투쟁심을! 그러면 응답해줄 것이다.

한 번에 10개의 술병을 만들어 원하는 곳으로 던져버린다. 술병에는 평소보다 더욱 독하고 불꽃까지 사방으로 퍼뜨리는 강산성 술이 들어갔으며, 적의 진영을 무너뜨리는데 제격이다.

다만 강산성 술에서 나오는 불꽃은 발리 본인이 다룰 수 없기 때문에, 거리 계산을 잘 해내지 못하면 아군도 불에 탈 수 있다.

사용 대기시간 1분. 사용 조건은 적에게 산성 술로 피해를 입힌 횟수가 6번 이상이 될 때, 양손에 든 병을 흔들어 산성 술에 거품을 충분히 만들었을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