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거대코뿌리 개체값과 졸업스킬 및 약점(뿔카노, 코뿌리 진화)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재 야생 필드에서 자주 목격되는 뿔카노의 최종 진화형인 거대코뿌리(Rhyperior)에 대해 알아볼게요. 거대코뿌리는 포켓몬 4세대에 처음 등장한 포켓몬으로, 기본적으로 CP가 상당히 높은 포켓몬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좋은 개체를 포획해서 육성할만한 점이 매력입니다. 레이드에서도 상당한 딜링 능력을 보여주기도 하죠. 최근 필드에서 자주 보이기 때문에 육성하기에는 지금이 좋은 적기입니다. 거대코뿌리의 여러가지 정보에 대해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거대코뿌리 진화

거대코뿌리의 진화의 시작은 코뿔소를 모델로 하는 뿔카노입니다. 뿔카노에서 사탕 25개를 사용하여 코뿌리로 진화를 하고, 코뿌리는 사탕 100개와 신오의 돌을 사용하여 최종 진화형태인 거대코뿌리가 됩니다. 거대코뿌리는 드릴포켓몬으로 바위를 손바닥의 구멍에 채워서 근육의 힘으로 발사를 시키며 딜링을 한다고 합니다. 드물게 꼬마돌이 발사되기도 한다는군요. 신오의 돌은 앞전 맘모꾸리 포스팅에서 알려드렸듯이 고 배틀리그의 보상과 필드리서치 대발견 보상 또는 트레이닝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현재 진화 포커스 이벤트에서도 얻을 수 있구요. 거대코뿌리의 50레벨 최대 CP는 4421이며, 공격력 215 방어력 172 스태미너 223 입니다.

거대코뿌리 최적 개체값

포켓몬 고에서 거대코뿌리는 높은 CP값을 바탕으로 레이드에서 1인분을 충분히 해주는 포켓몬입니다. 최강의 포켓몬이라고 할수는 없지만 바위타입에서 1티어, 땅타입에서 1.5티어라는 준수한 성적을 가지고 있으며 초보자가 입문하기에 좋은 포켓몬인 것은 분명합니다. 고 배틀리그에서 거대코뿌리의 위상은 약간 초라한데요. 슈퍼리그(572위)와 하이퍼리그(438위)에서는 거의 사용하지 못합니다. 그나마 활약하는 리그는 마스터리그(87위)인데요. 마스터리그에서는 역시 최대 개체값 15/15/15가 가장 좋습니다. 슈퍼리그와 하이퍼리그에서 활약을 기대하기는 어렵기에 마스터리그 개체값만 위 사진에 표기하였습니다.

거대코뿌리 졸업스킬

거대코뿌리의 스킬구성과 졸업스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말 어택으로 진흙뿌리기와 떨어뜨리기가 있고 스페셜 어택으로 암석포·지진·로케트박치기·스톤에지·파도타기·엄청난힘이 있습니다. 이중 졸업스킬은 가장 높은 DPS를 보이는 떨어뜨리기와 암석포 조합을 사용합니다. 암석포는 레거시 스킬이라서 암석포를 배우려면 커뮤니티 데이에 진화를 하거나 대단한 기술머신(일명 대기머)을 사용해야만 배울 수 있습니다. 암석포 기술이 없으신 분들은 차선책으로 스톤에지를 추천드립니다. 땅타입의 경우로 사용하시려면 진흙뿌리기와 지진 조합을 사용합니다. PVPOKE에서 확인한 고 배틀리그 추천스킬은 진흙뿌리기와 암석포, 해방으로 얻은 파도타기를 주로 사용합니다.

거대코뿌리 약점

포켓몬 고에서 거대코뿌리는 약점이 많은 편입니다. 이중약점인 물과 풀타입에서 256퍼센트의 데미지를 입고, 강철·격투·땅·얼음타입에서 160퍼센트의 데미지를 받습니다. 저항하는 타입으로는 독·전기타입에서 39퍼센트의 데미지를 받고, 노말·바위·불꽃·비행타입에게 63퍼센트의 데미지를 입습니다.

지금까지 포켓몬고 모바일 게임의 거대코뿌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오의 돌만 보유한다면 누구나 진화시켜 사용해 볼만한 포켓몬이니 이번 진화 포커스 이벤트에서 신오의 돌로 진화를 시켜 사용해 보시길 바라고, 레거시 스킬을 배우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커뮤니티 데이에 진화시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에 또 다른 포켓몬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즐거운 휴일 보내세요!

포켓몬고 모바일 게임을 기반으로 하여 다양한 취미와 일상 및 반려동물(고양이)의 생활을 공유하는 블로그입니다.

playhodo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