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사방이 위험해 중간장 제2막 공략

안녕하세요! 묘하랑입니다. 원신 사방이 위험해 중간장 제2막를 공략하겠습니다. 가이드북에서 마신임무를 수행한 보상을 받기 위해서 중간장들을 클리어해야 합니다. 임무 사방이 위험해 퀘스트는 맵도 어지럽게 돌아가고 설명도 어렵게 쓰여 있지만 이를 클리어하는 방법은 의외로 쉽습니다.

사방이 위험해

원신 사방이 위험해 임무의 핵심은 비경 징조가 숨어있는 섬을 클리어하는 것입니다. 기믹들로 인해 머리를 쓰야 하며 중간중간에 몬스터들이 등장하는데 이를 잡기 위해서 바위원소 캐릭터를 채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믹들은 이해만 한다면 의외로 쉽게 클리어할 수 있으니 공략해보겠습니다.

공략

비경에 들어가면 사진과 같이 유적의 중앙에 이렇게 생긴 유적을 봅니다. 여러분들이 눈여겨봐야 하는 것은 유적 네 방향으로 적힌 문양들 각각의 모양을 기억해야 합니다. 문양들의 모양을 숙지하셨다면 유적의 4방향으로 링모양의 물로 된 포탈이 보일텐데 이를 타고 이동합니다. 저도 처음에 이 유적이 뭔가 궁금하여 이곳저곳 둘러봤었죠.

포탈을 이용하여 다른 장소로 이동하면 바닥에 여러 문양이 그려졌습니다. 필드 위에 문양이 적힌 것외에는 아무 것도 없어서 처음에는 당황스러울 수 있지만, 기믹을 푸는 방법은 생각보다 단순합니다. 유적 중앙에 적힌 문양들을 기억하시나요? 아까 유적 중앙에서 봤었던 문자들과 같은 색과 같은 모양을 가진 문양이 적힌 블록을 필드 위에서 찾고, 해당 블록을 밟아줍니다.

맵마다 각각 4~5개의 밟아야 하는 문양들이 있습니다. 올바른 문양을 밟으면 해당 블록 문양이 빛나며, 잘못된 문양을 밟으면 바닥이 펑 터지며 주변에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는 보호막으로 충분히 막을 수 있으니 잘못 밟을 경우를 대비하여 실드캐릭터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잘못 밟아서 피해를 입는다면 체력도 깎여서 기분이 좋지 않겠죠.

올바른 모양이 그려진 문양들을 모두 밟아준다면 필드에서의 모든 문양들이 사라지며 맵에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필드마다 등장하는 등장하는 몬스터의 종류와 수가 다릅니다. 아까 사방이 위험해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비경 징조가 숨어있는 성에 들어오면서 바위원소 캐릭터를 채용하라고 하였는데 몬스터들이 바위원소에 취약한 편입니다. 저는 종려를 사용하여 어렵지 않게 몬스터들의 바위 실드를 깼습니다.

몬드터들을 모두 처치하셨다면 필드 위의 빛장치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빛장치들은 맵마다 2개씩 있으며 기믹을 풀기 위해서 각 빛장치를 조작해야 합니다. 방금전에 하였던 문양 밟기 기믹과 유사하게 빛장치로 빛의 위치를 설정하여 빛기둥이 문양을 비추도록 하는 퍼즐 기믹입니다. 처음에 방법을 몰라서 빛장치 기믹에 시간을 지체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빛장치의 빛을 WASD 조작키를 이용하여 위치를 이동시킬 수 있으며, Q와 E 조작키를 이용하여 빛의 각도를 시계방향이나 반시계방향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비경에 그려진 커다란 문양 위에 빛을 쬐어 빛기둥 하나로 2가지 문양을 빛나게 해줍니다. 이후에 화면 우상단의 화면 축소 버튼을 눌러 해당 빛장치 조정을 그만 두고 조정하지 않았던 다른 빛장치를 조정해주도록 합니다. 여러분들은 맵마다 빛장치 2개씩 조정하여 4가지 문양이 빛나도록 해야 합니다.

결과적으로 2개의 빛장치들을 모두 조정하면 화면과 같이 4종류 문양들이 빛나게 됩니다. 그렇게 문양 밟기와 빛장치 기믹을 모두 클리어하면 맵 1개가 클리어된 것입니다. 해당 비경에는 동일한 퍼즐을 가진 맵이 총 4개가 있는데 이 과정을 4번 반복하면 됩니다. 사진에서는 보라색 문양의 맵을 클리어했으니 포탈을 통해 다른 맵으로 이동한 다음에 노란색, 초록색, 파란색 문양을 이용하여 똑같은 작업을 반복하여 클리어하면 됩니다.

4종류 문양들에 같은 작업이 반복되면 맵의 다른 한쪽에 입구에 생깁니다. 여기까지 원신 사방이 위험해 중간장 제2막 공략이었습니다. 이렇게 게임규칙이 어렵게 설명되어 있지만 퀘스트 사방이 위험해는 규칙만 이해하신다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들 역시 바위 원소 캐릭터만 있다면 어렵지게 상대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