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BLOX 나의 첫 로블록스 게임 프로그래밍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게임 제작 부터 수익 창출 까지
#ROBLOX 나의 첫 #로블록스 #게임 #프로그래밍 #메타버스 #플랫폼 으로 #게임 #제작 부터 #수익 #창출 까지
메타버스가 대중화되면서 메타버스를 제작하는 프로그램이 인기가 높아졌다. 메타버스 플랫폼의 게임은 어떨까? 에서 메타버스를 검색해 보면 다음과 같이 나온다. 현실과 같은 게임을 만들어보면 어떨까?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일컫는 말로, 1992년 미국 SF 작가 닐 스티븐슨의 소설 《스노 크래시》에 처음 등장한 개념이다. 메타버스는 5G 상용화에 따른 정보통신기술 발달과 코로나19 팬더믹에 따른 비대면 추세 가속화로 점차 주목받고 있다.
[ 지식백과] 메타버스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
로블록스는 게임과 소셜 네트워크의 특징을 동시에 가진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문화가 점점 확대되고 있는 지금,
가상의 세계에서 게임을 즐기며 소통할수 있는 로블록스는 북미의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한국에서도 이미 많은 어린이가 즐기고 있습니다.
로블록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읽어보기를 추천합니다.
— 작가의 말 中
로블록스는 초딩들의 놀이터라고 불리며 엉성해 보이는 구성임에도 대단한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의 초딩들도 로블록스를 경험하는 수가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5000만개 이상의 게임이 있고 일 4000만명 의 사용자가 있다고 하니 인기는 대단한것 같다. 게임을 만들기가 쉽게 구성되어 있고 SNS 성격의 구성이 사람들을 더 불러모으는 효과를 내는것 같다. 친구들과의 소통의 장이 로블록스가 된 것이다. 코로나로 인해 로블록스가 더 인기가 많아질수 있는 환경이 된 것도 같다. 로블록스는 루아라는 개발언어를 사용한다. 스크립트 언어이고 고차원 언어이다.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통해 무료로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로블록스에서는 가상화폐 로벅스를 사용한다. 로벅스는 실제 돈으로 환전이 가능하다.
게임도 프로그램임으로 언어를 익혀야 만들수 있다. 절차형 언어이기에 어렵지 않게 익힐수 있다. 변수, 함수 등을 익히고 조건문, 반복문등 명령어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다. 문법 설명 후에는 직접 게임을 만들어 볼수 있게게임 샘플 예제를 가지고 만드는 과정을 설명한다. 지형을 만들고 생물군을 만들고 3D 모델을 만든다. 장애물을 배치할수 있고 아이템을 구현할수 있게 지원한다. 로블록스 스튜디오의 여러 기능을 실습해보면서 익히고 게임을 만들면 빠르게 게임을 만들수 있을 것이다.
메타버스를 어렷을적부터 경험한 지금 초딩들은 성장하면서 지금 성인들과는 많이 다를것 같다. 로블록스를 통해 친구들과 소통하고 같이 게임하고 게임을 만들기도 하면서 로블록스는 더 활성화 되고 커질 것이다. 직접 게임도 해보고 게임도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것 같다. 유튜브에는 로블록스로 15분만에 게임을 만들수 있다고 한다. 그만큼 플랫폼에서 지원하는게 다양한것 같다.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서평 작성을 목적으로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