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10월 환상극 초월모드 10별 완료(+잡담)
개막 캐릭터 - 본인이 해당캐를 보유하고 있지 않아도 파티에 넣을 수 있는 체험 캐릭터. 또는 보유하고 있으나 육성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은 경우에도 개막 캐릭터를 유용하게 써먹을 수도 있다.
[10월 환상극 개막 캐릭터]
불 - 데히야, 슈브르즈
번개 - 각청, 피슬
바위 - 치오리, 응광
10월 환상극 원소 제한은 불, 번개, 바위지만 초청 캐릭터는 특별히 원소 제한 없이 데려갈 수 있는 히든카드 같은 존재입니다. 다만 개막 캐릭터랑은 다르게 해당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어야 파티에 넣을 수 있습니다.
저는 바위 캐릭 딜러가 부실한 관계로 친구창의 나비아를 빌렸습니다. 호두, 아를, 라이덴, 미코, 나비아를 뽑아두신 유저분들은 더 편하게 클리어 하셨을 것 같아요. 전 위 캐릭들에게 관심이 없어서 걍 넘겼지만요.
저는 특히 번개, 바위팟이 부실해서 이번에는 꽤나 몸 비틀어서 깼어요.
1~5막 - 과부하와 결정의 하모니
6막 - 의외로 키니치가 맹활약(바위 보호막 보스몹)
7막 - 야란, 향릉이 다 해먹음
8막 - 나비아 만세
개인적으로 막판 10막보다는 9막 파티 짜는게 곤란했어요. 그나마 키니치랑 파티를 짤만한 데히야, 향릉, 베넷을 이미 전 스테이지에서 써버려서 어떡하나 했습니다. 그래서 그냥 연비로 불 붙이고 바람캐로 확산→키니치 연소로 해봤는데 이게 되네요.
10막은 반영구 제어 매트릭스(수메르 필드보스)였는데 파티에 번개 캐릭이 들어있으면 되는거라 걍 슈브르즈 과부하 팟으로 깼습니다. 할짓 없을때 행자 키워두길 잘했네요. 번개행자 스킬은 라이덴 하위호환인데 나름 쓸만해요.
이전 글에서도 썼듯이 환상극은 뉴비용 컨텐츠가 아니라서 입구컷 당했다고 서러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뉴비분들은 마신임무(메인 스토리), 맵 탐방, 모은 재화로 캐릭터 뽑고 조금씩 캐릭 육성 해두면 생각보다 고인물 되는거 금방이에요.
그리고 세팅이 어느 정도 중요한 메인 딜러와는 달리, 서폿들(특히 4성캐)은 70~80렙에 성유물 주요 옵션만 잘 맞춰도 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죄다 종결급으로 맞출 필요도 없습니다.
아무튼 개선점은 있지만 여전히 호불호가 갈리는 환상극인데요. 저는 평소에 안쓰거나 못써보는 캐들을 써볼 기회라서 매달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11월은 어떤 캐릭터가 기다리고 있을지 궁금하네요.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