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팔데아의 모험 9세대 포켓몬 마스카나, 라우드본, 웨이니발 졸업스킬 정보

9월 5일부터 포켓몬고 팔데아의 모험 이벤트가 본격적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정확히는 10일까지 진행될 예정인 이벤트에 해당되며, 원작에서는 스칼렛 바이올렛에서 주요 무대로 등장했던 팔데아 지방이 포고 처음으로 선보이게 된다. 이에 따라 9세대 스타팅 포켓몬인 나오하, 뜨아거, 꾸왁스가 함께 등판하면서 많은 주목을 끌고 있는 중이다.

팔데아의 모험이 추가되면서 9세대 스타팅 포켓몬 말고도 퍼퓨돈이나 맛보돈 등 다른 포켓몬도 포획할 수 있다. 역시나당연하게도 본인의 운이 좋다면 이로치 버전까지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하니 이번에 도감작을 새로 진행할 계획이라면 시간에 맞춰서 플레이를 하는 것이 좋겠다.

진화 순서 : 나오하 - 나로테 - 마스카나

먼저 포켓몬고 나오하는 풀타입 스타팅 포켓몬으로, 외형에서도 보았듯이 고양이의 형상을 취하고 있다. 약점은 벌레, 불꽃, 비행, 얼음, 독 타입이 있으며 모두 단일 피해 타입에 해당된다. 그리고 마스카나로 진화하게 되면 공격력 233, 방어력 153, 스테미너 183의 수치를 지니고 있고, CP는 3193에 해당된다고 볼 수 있다.

앞서 보았듯이 마스카나의 스펙 자체가 괜찮게 나왔기 때문에 마스카나 졸업스킬을 맞출 계획이라면, 나뭇잎/풀묶기 이렇게 세팅을 해서 풀타입 레이드용으로 활용하기에는 괜찮을 듯 싶다. 레이드용으로는 적절하다고 볼 수 있겠지만 방어력과 체력이 상대적으로 낮은 감이 있어서 트레이너배틀에 활용하기가 좀 애매하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이는 좀 더 상황을 지켜봐야할듯 싶다.

진화순서 : 뜨아거 - 악뜨거 - 라우드본

다음으로 뜨아거는 불꽃 타입에 해당되고, 라우드본으로 진화하게 되면 간지나는 악어 외형의 포켓몬으로 변하게 되고, 고스트 타입까지 추가로 챙기게 된다. 최종 진화 기준으로 공격력 207, 방어력 178, 스태미너 232의 수치를 지니게 되고, CP는 최대 3422까지 챙길 수 있다고 한다.

포켓몬고 라우드본 졸업스킬을 맞추겠다면 불태우기/화염방사로 자속성 통일을 해서 가는 것이 일반적이다. 근데 지속기인 화염방사가 워낙 성능이 애매하게 나오는 경향이 너무나도 크고, DPS가 그렇게 빠른 편도 아니라서 솔직히 졸업스킬을 맞추면서까지 레이드에 활용할 만한 가치가 그렇게 크지는 않는다는 평이 중론이다.

진화 순서 : 꾸왁스, 아꾸왁, 웨이니발

마지막으로 꾸왁스는 얼음 타입에 해당되고, 최종 진화를 거듭하게 되면 웨이니발로 성장하게 된다. 웨이니발은 공격력 236, 방어력 159, 스태미너 198의 수치를 보유하게 되고, 최종 CP 값은 3411에 해당된다고 볼 수 있겠다. 여기서 보면 알 수 있겠지만 공격력이 상당히 높게 잡혀져 있다.

포켓몬고 웨이니발 졸업스킬은 솔직히 추천할 만한 스킬 조합이 없다. 왜냐하면 지금 사용할 수 있는 스킬들을 졸업스킬로 활용한다고 해도 DPS가 낮게 책정이 되기에 추후에 그나마 잘 어울리는 하이드로펌프와 같은 스킬이 나온다면 해당 스킬과 조합을 하는 대안도 괜찮다고 본다.

포켓몬고 팔데아의 모험 업데이트로 팔데아 지방에서 온 9세대 포켓몬들이 대거 추가가 되었는데, 이와 관련된 스페셜 리서치 이벤트는 9월 10일까지 진행될 계획이라고 하니 생각보다 시간이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라서 최대한 빠르게 진행하는 것이 좋겠다. 다음 포스팅에도 보다 더 유용한 소식들로 찾아뵙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