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작 MMORPG 미르M 첫 번째 업데이트 리뷰 및 이벤트 소식 정리

안녕하세요 게임 읽어주는 남자 재영군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대작 MMORPG 미르M 첫 번째 업데이트를 맞이하여 플레이 후기를 비롯해서 현재 진행 중인 다양한 이벤트 소식에 대해서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드릴 미르M은 출시 이후 유저들의 입소문을 타고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와 매출 순위 4위를 기록하는 등 광폭 행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르M 첫 번째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엄청난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업데이트 내용의 상세는 이벤트 아래에 계속되니 끝까지 읽어 보시면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우선은 혜자로운 이벤트들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7일 7색 출석 이벤트인데요. 2022년 7월 7일(목) 업데이트 후부터 7월 20일(수) 24시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접속하면 일곱 개의 이벤트에서 성장에 필요한 보상들을 받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특히 7일차에는 각 항목에서 특별한 보상까지 받을 수 있어서 7일차까지는 꼭 보상을 다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미르M을 플레이하면서 20레벨 정도까지는 메인 퀘스트를 중심으로 플레이를 하다 보면 수월하게 성장이 가능합니다. 그런 게 20레벨 구간에 들어오면 그때부터 조금씩 성장의 어려움이 느껴지는데요. 이번 아홉수 극복 지원을 통해 유저들이 조금 버거워 하는 이 구간을 이기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9레벨을 달성하면 보물 화신 확정 소환권 1개를 받을 수 있고, 39레벨 달성 시에는 보물 영물 확정 소환권 3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홉 수 보상을 바라보면서 힘을 내라는 의미가 담긴 이벤트 같네요...ㅎㅎ 달성 보상을 받은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확실히 보물 등급의 화신과 보물 영물이 있으니 엄청 강해진 느낌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저도 힘내서 열심히 플레이하려고 합니다.

그럼 이제 어떤 부분에 업데이트가 있었는지 함께 볼까요?

사실 하나의 게임이 오랜 시간 사랑받기 위해서는 유저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소통하는 운영이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도 그렇지만 이번 업데이트 내용들을 보면 출시 이후 유저들이 불편함을 어필했던 내용들이 많이 조정된 것 같아서 좋습니다.

우선 각 직업에 따른 무공의 조정이 있었습니다. 제가 플레이하고 있는 술사의 경우에는 무공의 사거리가 술사의 일반 공격 거리에 맞춰 조정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폭열파 / 각성 폭열파의 경우에는 지속 효과 이펙트가 과도하게 큰 부분이 조정되었습니다. 전사의 경우 무공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어서 무공의 회전율이 더 좋아질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필드보스 보물상자에서 고급 등급 장신구 3종이 추가됐습니다. 은행골에서 등장하는 의문의 고승 보물상자에서는 녹각반지, 고승령 익노군 보물상자에서는 금반지 그리고 오마모샤 보물상자에서는 아리수목걸이가 추가됐습니다. 몬스터 레벨이 그렇게 높지 않기 때문에 고급 등급 장신구를 우선 얻고 게임을 진행하면 아무래도 게임 플레이 시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마을에 위치한 개인 창고의 기본 칸수도 70칸에서 100칸으로 개선되었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인벤토리가 무거워질 때가 있는데, 이럴 때는 굳이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되는 물건들은 개인 창고에 맡기면 됩니다. 이번에 기본 칸수가 100칸으로 확장되면서 유저들이 더 많은 물건을 맡길 수 있게 돼서 좋습니다.

그리고 주변의 몬스터에게 내 캐릭터가 둘러싸였을 때 공격이 불가해서 도약의 패 또는 아공전서를 이용해야만 탈출할 수 있었던 문제가 해결됐습니다. 또한 악인 상태의 캐릭터를 처치할 때 회복되는 성향 수치가 몬스터를 처치하여 회복하는 것보다 비약적으로 높았던 부분 조정되면서 그동안 유저들이 불편했던 점들도 많이 개선된 느낌입니다.

만다라 시스템도 이번에 개선이 됐습니다. 외륜 5괘 잔혹한 영리함의 효과인 치명타 시 쿨타임 감소 효과가 발동되면 무공의 쿨타임이 초기화되던 문제가 있었는데 이번에 수정이 됐습니다. 그리고 장인 레벨이 포함된 만다라 효과를 가지고 있음에도 기술 대행 노점을 생성할 때 표시되는 장인 레벨이 만다라 레벨을 포함하지 않은 순수 레벨로만 보이던 문제도 이번에 수정이 됐습니다.

그리고 설정 부분도 많이 개선이 됐는데요. 퀘스트 연속 진행 옵션을 활성화했음에도 퀘스트 완료 이후 다음 퀘스트 수락이 자동으로 진행되지 않거나 요구치를 달성했음에도 자동 완료되지 않는 문제가 이번에 수정됐습니다. 사실 저는 이 기능을 업데이트 패치를 보고서 알았는데요. 다른 일을 하면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어서 상당히 유용하더라고요. 그 외에도 자동 사냥 시 아이템 획득 무게 제한 옵션 표기가 소수에서 백분율로 변경이 되면서 보기가 한결 수월해졌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변화들이 있었습니다.

이어서 파티던전도 변화가 있었는데요. 그동안 보스 등장 컷신 스킵이 안 돼서 컷신이 나오는 동안 피격을 당하는 일이 종종 있었는데 이번에 수정이 됐습니다. 그리고 파티던전에서도 보감 메뉴를 이용할 수 있고, 보스토벌에서 입장권을 소모해서 입장 시 '보호 되었습니다' 메시지가 출력되는 문제도 수정이 됐습니다.

임무수행서에도 변화가 있었는데요. 그동안 임무수행서를 진행하면서 특정 도전 목표의 경우 즉시 완료 금액이 지나치게 높게 책정되었다는 유저들의 목소리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지나치게 높게 책정된 문제가 수정되었고, 도전 목표 완료 후 실시간으로 결과가 갱신되지 않던 문제도 수정됐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임무수행서 진행 시 조금은 더 수월하게 플레이가 가능해질 것 같습니다

미르M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오늘은 대작 MMORPG 미르M : 뱅가드 앤 배가본드 첫 번째 이벤트 및 업데이트 소식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출시 이후 유저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점차 인기를 더해가는 것 같은데요. 이번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한 발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예상을 해봅니다. 이번에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들도 많이 열리기 때문에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하면 캐릭터 성장시킬 때도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