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실로닌 무기 성유물 세팅 파티 조합 공략

10월 9일 원신 5.1 버전 전반부에 5성 바위 원소 신규 캐릭터 실로닌이 출시됩니다. 나타의 이름 단조사이자 음악을 좋아하는 DJ인데요. 카즈하의 뒤를 이을 1티어 서포터로 기대받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공개된 정보를 토대로 원신 실로닌 무기 성유물 세팅과 육성 팁, 추천 파티 조합을 정리했습니다.

원신 실로닌 가이드

5.1 버전 기준입니다.

1. 무기

1순위

2순위

3순위

5성

바위산을 맴도는 노래 (실로닌 전무)

오래된 자유의 서약 (카즈하 전무)

4성

페보니우스 검 (상시 기원)

에스피찰의 피리 (단조)

진사의 방추 (이벤트)

원신 실로닌 전무(전용 무기) 바위산을 맴도는 노래입니다. 방어력을 올려주며 적 공격 후 방어력 및 원소 피해 보너스 증가, 방어력에 기반해 파티 캐릭터의 모든 원소 피해 보너스 증가 효과가 있어 힐량과 서포트 능력을 더해줍니다.

버프량을 최대로 하기 위해선 3200의 방어력을 갖춰야 하는데 무기가 82.7%의 방퍼를 제공하기 때문에 맞추기 쉬운 편입니다. 1돌을 할 바에는 명함 전무가 낫습니다. 다만 2돌의 성능이 워낙 좋다 보니 여유가 되면 전무를 못 뽑더라도 2돌까지 맞추는 게 좋긴 합니다.

바위산을 맴도는 노래 다음으로 좋은 무기는 카즈하 전무 오래된 자유의 서약인데요. 원마는 쓸모없는 옵션이지만 파티 내 캐릭터 일반 공격, 강공격, 낙하 공격 피해 증가와 공격력 증가 버프가 있어 서포트 능력을 더해줍니다. 다만 조건이 간단하고 방퍼가 붙어 있으며 범용성 높은 버프를 제공하는 전무가 당연히 더 좋습니다.

4성 중에서는 상시 기원 무기 페보니우스 검(페보검)이 원소 충전 효율을 올려주며 치명타 시 원소 에너지 회복 효과가 있어 서포트 능력을 더해줍니다. 부옵션 여유가 많은 실로닌의 특성상 치확을 올려주기도 부담이 없어 무난한 선택지입니다.

4성 나타 단조 무기 에스피찰의 피리는 방퍼 증가, 원소전투 스킬 발동 시 추가 방퍼 증가로 실로닌의 보급형 무기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전무가 아닌 경우 방어력은 그냥 힐량만 올려주기 때문에 서포트 능력의 향상 체감은 크지 않은데요. 페보검이 없거나 다른 캐릭터가 사용하는 경우 단조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4성 이벤트 무기 진사의 방추는 방퍼 증가, 원소전투 스킬 피해량 방어력 비례 증가 효과로 에스피찰의 피리 하위호환 느낌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성유물

추천 성유물

잿더미성 용사의 두루마리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추천 옵션

원소 충전 효율, 방어력

방어력

방어력, 치유 보너스, 치명타 확률(페보니우스 검)

추천 부옵션

원소 충전 효율, 방어력%, 방어력, 치명타 확률(페보니우스 검)

원신 실로닌 성유물 세팅은 정말 간단한데요. 힐량에 직결되는 방어력과 사이클 순환을 위한 원충을 챙겨주시면 끝입니다. 전무를 사용한다면 방어력 3200을 맞춰야 하며 원충시계, 방성배, 치유뚝(방어뚝)이 가장 밸런스 있는 선택지입니다. 페보검을 쓰는 경우 치확을 최소 40~50% 정도는 갖춰야 하기에 경우에 따라 치확뚝을 써야 하고요. 원충은 다다익선이며 부옵션 포함 최소 180% 이상은 갖춰줘야 범용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5.0 신규 성유물 잿더미성 용사의 두루마리는 2세트의 밤혼 발산 발동 시 원소 에너지 회복, 4세트의 원소 타입 관련 반응 발동 후 주변 파티 모든 캐릭터의 해당 원소 반응과 관련된 원소 피해 보너스 증가 효과인데요. 실로닌에게 최적의 성유물입니다.

3. 스킬 성장 우선순위

일반 공격

원소전투 스킬

원소폭발

특성 우선 순위

3순위

1순위

2순위

서포트의 핵심이 되는 원소전투 스킬이 1순위이며 치유가 있는 원소폭발이 2순위입니다. 일반 공격은 메인딜이 되는 풀돌이 아닌 이상 딱히 투자할 필요가 없습니다.

4. 운명의 자리 돌파 추천

추천

보통

비추천

2돌

3, 4, 6돌

1, 5돌

서포트 능력을 가장 크게 향상시켜주는 것이 2돌이며 다른 돌파는 효율이 좀 애매하다는 평가입니다. 1돌은 파티 경직 저항력을 약간 올려주며 밤혼 가호 관련 버프가 있지만 거쳐가는 수준의 향상입니다. 3돌은 원소전투 스킬 레벨이 올라가 내성깎을 9%p 올려줍니다. 4돌은 일반 공격, 강공격, 낙하 공격 피해가 실로닌의 방어력에 비례해 증가하는 버프가 추가되어 더 강력해지는데요. 횟수가 제한되어 있어 2돌의 증가치에 비하면 아쉽습니다. 6돌은 실로닌을 메인 딜러로도 사용할 수 있게 해주지만 애정캐가 아니라면 굳이 서포터를 억지로 딜러로 쓸 이유가 없죠.

5. 파티 조합

기존의 느비예트 최강 조합이었던 느비예트 푸리나 카즈하 백출, 일명 느푸카백 조합에서 서포트 능력이 더 좋고 힐도 보유한 실로닌으로 대체한 느푸카실 조합입니다.

아를레키노가 메인 딜러가 되는 파티에도 쓸 수 있습니다. 이때 종려 같은 보호막 서포터가 들어가는 파티가 아니라면 안정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아를의 돌파가 되어 있는 게 좋습니다.

이외에도 나비아, 라이오슬리, 말라니 등 사실상 원신에 존재하는 모든 딜러들을 실로닌과 함께 쓸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카즈하가 우위인 파티가 있을 수도 있지만 지속 시간이 길고 힐까지 제공하는 실로닌이 일반적으로 더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6. 육성 재료

이글이글 국화, 금빛 문양 근원 코어, 호루라기, 소각의 철학, 무념의 거울(스카라무슈 주간 보스)을 재료로 사용합니다.

지금까지 원신 실로닌 성유물 무기 세팅, 파티 조합 공략이었습니다. 한때 카즈하를 걸렀다가 1년 넘게 고통을 받았던 기억이 있는 유저로서 실로닌을 놓치면 크게 후회하게 될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지금은 캐릭터가 워낙 많아져서 대체가 가능하긴 하겠지만 원신에서 서포터는 유통기한이 정말 길다는 걸 생각하면 뽑는 게 좋을 것 같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