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리니지M', '슈팅스타: 구원의 활시위' 업데이트로 요정 시대 개막!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이 대규모 업데이트 '슈팅스타: 구원의 활시위'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23일 업데이트된 슈팅스타: 구원의 활시위에서는 요정 및 마법사 클래스 리부트가 이뤄졌으며, '오림의 흔적 시즌2'의 추가 및 각종 기능 개선 등이 포함돼 있다. 이외에도 그림 리퍼와 발록 인터월드를 통합했으며 추후 신규 콘텐츠 '알비노 분지'를 선보여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도 눈여겨볼만하다. 본 업데이트의 사전예약 보상으로 '마르바의 보급 상자' 혹은 '마르바의 성장 지원 상자'를 제공하며 4종의 'TJ 쿠폰'을 지급해 이용자들의 성장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각종 인게임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 요정 및 마법사 클래스 리부트
- 요정
업데이트 타이틀명인 슈팅스타: 구원의 활시위에서 알 수 있듯이,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요정에 대한 클래스 리부트가 이뤄졌다. 요정의 신규 스킬로 '슈팅 스타'와 '아쿠아 애로우', 그리고 '엘리멘탈 애로우' 등 총 6종이 추가됐다.
유성의 힘이 담긴 마법의 화살을 발사하는 '슈팅 스타'는 NPC 공격 시, 화살이 2개로 분열되면서 다수의 적을 타격하며, 패시브 스킬 '엘리멘탈 애로우'는 선택 속성에 따른 속성 화살을 발사한다. 아울러 해당하는 속성 대미지 및 치명타가 증가하고 원거리 대미지 감소 무시 옵션이 추가될 뿐만 아니라, 화살을 보유하지 않아도 공격이 가능하다.
패시브 스킬 '엘븐 윙 슈즈'도 눈여겨볼만 하다. 해당 기술은 공격 및 이동 시 일정 확률로 '엘븐 대시'를 시전하며 엘븐 대시가 발동될 때에는 '엘븐 스트라이크 애로우'가 자동으로 시전된다. 이와 함께 기본 이동 속도도 증가한다.
물요정이 사용할 수 있는 '아쿠아 애로우'는 아군 대상 공격 및 '트리플 애로우' 시전 시 대상의 HP를 회복하는 기술이며, '아쿠아 프리즌(스피릿)'은 '아쿠아 프리즌'을 통해 물 감옥 상태가 된 대상의 회피율을 감소시키고 '아쿠아 샤크'를 소환해 HP를 강탈한다. 또 효과 종료 후에는 강화딘 이동속도 감소 및 대시 불가 디버프를 부여한다.
검(불)요정은 새로운 스킬 '파이어 프로텍션'이 추가돼 안정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게 됐다. 해당 패시브 기술은 대미지 감소 효과를 제공한다.
기존 스킬에 대한 리뉴얼도 이뤄졌다. '트리플 애로우(스피릿)'은 '트리플 애로우'의 대미지가 상향됐으며, '소울 배리어'는 특정 HP 이하가 됐을 경우 MP에 비례하는 보호막이 생성되도록 변경됐다. '아쿠아 프리즌'은 일정 확률로 대상에게 공격 및 이동, 아이템, 스킬, 텔레포트 불가 디버프를 부여하는 물 감옥을 시전하게 됐다.
이외에도 '블러드 투 소울'의 HP 소모량 감소, '정령옥'의 아이템 무게 감소, '상급 오리하루콘 화살' 아이템 추가 및 무게 감소 등의 개선점이 적용됐다.
- 마법사
마법사는 신규 스킬로 '이뮨 투 함(에이션트)'가 추가되는 한편, '서먼 가디언' 및 '오라클', 그리고 '힐 올' 및' 풀 힐' 등의 스킬에 대한 개편이 이뤄졌다.
'이뮨 투 함(에이션트)'는 매직 배리어를 신화 등급 미만 스킬 효과로는 해제 불가능하도록 함과 동시에, 버프 지속 시간 증가 및 PvP 대미지 감소 추가, 대미지 리덕션 추가, PvP 대미지 리덕션 추가 등의 기존 '이뮨 투 함'의 성능을 강화하는 패시브 스킬이다.
'서먼 가디언'은 특정 HP이하가 됐을 경우 가디언이 '가디언 실드'로 전환돼 추가 피해를 방어할 수 있게 됐으며, 가디언 소환 비용이 감소했다. '오라클'은 레벨에 따라서 스턴 및 공포 내성 옵션이 추가됐으며, 액티브 스킬 '힐 올' 및 '풀 힐'은 SP 비례 회복량이 상향되고 MP 소모량이 감소했다. 마지막으로 '다크스타'는 암흑 유성우를 소환하고 저주 대상은 강력한 행동 제약과 함께 자신의 상태를 확인할 수 없게 되는 효과를 가졌다.
이외에도 혈맹 버프 레벨에 따라 마법 명중 및 마법 대미지 옵션이 추가되도록 변경됐으며, '버서커스'의 버프 지속시간 증가, '아이스 스파이크'의 MP 소모량 감소 등이 이뤄졌다.
■ 신규 콘텐츠 추가 및 각종 기능 개선
- 성장형 특수 던전 '알비노 분지'
4월 5일 업데이트가 예정돼 있는 성장형 특수 던전 '알비노 분지'는 1인 전용 던전으로, 아우라키아와 할파스의 전쟁 여파로 생겨난 분지에 몰려든 '알비노 몬스터' 및 '암흑룡의 분신'을 처치하게 된다.
해당 던전에서는 특정 아이템을 사용할 경우 비선공 몬스터를 선공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몰이 사냥이 가능해져 대량의 경험치를 효율적으로 입수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제작을 통해 획득 가능하다.
던전은 일반 지역인 '늪지대'와 '폭포 지역', 그리고 보스 지역인 '암흑룡의 제단'으로 이뤄져 있으며, 일반 지역에서 사냥을 통해 재료를 수집하고, '검은빛 비늘' 및 '빛나는 검은빛 비늘'을 제작해 보스 지역인 암흑룡의 제단으로 이동할 수 있다.
몬스터 처치 시에는 컬렉션 재로인 '알비노의 혼령'과 탐나는 성장의 물약, 전설 변신 및 마법인형 카드, 전설 및 영웅 장비 등의 수준 높은 보상을 획득 가능하다.
- 한층 업그레이드된 추격전 콘텐츠 '오림의 흔적 시즌2'
3월 22일부터 4월 5일까지는 '오림의 흔적 시즌2'를 만나볼 수 있다. 오림의 흔적 시즌2에서는 하드 모드와 신규 스킬, 스킬 새로 고침 기능 등이 추가되는 등 더욱 볼륨이 커졌다. 하드 모드에서는 강력한 몬스터가 다수 등장해 이용자의 도전 욕구를 자극하며, 클리어 시에는 수준 높은 보상을 획득 가능하다.
아울러 하드 모드 10단계 클리어 시에는 '오림 전문가' 호칭을 얻게 되며, 전용 버프 효과도 제공된다. 오림을 추적해 획득한 재화는 각종 아이템을 제작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 편의성 위한 각종 기능 개선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기능에 대한 개선이 이뤄진다. 무접속 플레이 시간 및 사냥터를 확장하는 무접속 플레이 개선을 비롯해, PvP 점수 획득 기준 및 킬 로그 출력 방식 변경, 강화 시스템 개선과 변신 및 마법인형 UI 개선 등이 있다.
또 공식홈페이지에서 게임 내 거래소 아이템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거래소 시세 조회 페이지를 새로이 오픈했다.
■ 슈팅스타: 구원의 활시위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개최
- 사전예약 보상
가장 먼저 슈팅스타: 구원의 활시위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마르바의 보급 상자' 또는 '마르바의 성장 지원 상자'가 제공된다. 마르바의 보급 상자는 기존 이용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구성돼 있으며, 그 중에서 '마르바의 은총'을 사용할 경우에 사냥 및 전투의 효율을 높이는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마르바의 성장 지원 상자는 신규 및 복귀 이용자에게 초점이 맞춰진 구성으로, '마르바의 성장 큐브' 사용 시 경험치 추가 획득 효과가 제공돼 빠른 성장을 돕는다. 또한 요정 클래스로 마르바의 성장 지원 상자를 사용할 경우에는 '빛나는 듀펠게넌의 목걸이'가 추가로 주어진다.
-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
요정 및 마법사 클래스 리부트가 이뤄진 만큼, 이용자는 4월 5일까지 요정 및 마법사로 클래스를 변경할 수 있다. 특히 클래스 변경 시에는 장비 및 악세서리, 스킬, 숙련도 등도 클래스에 맞게 교체가 가능하다.
- TJ 쿠폰 4종 지급
업데이트 기념으로 준비된 TJ 쿠폰은 총 4종이다. 가장 먼저 '[시즌패스] 슈팅 스타' 상품을 아데나로 구입한 후에 얻게 되는 '마르바의 특별한 선물'을 사용하면 'TJ 쿠폰-룬 복구' 1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다음으로 업데이트 기념 신규 출석 체크 이벤트에서 'TJ 쿠폰-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 1개 및 'TJ 쿠폰-스페셜 마법인형 합성' 1개, 그리고 'TJ 쿠폰-스페셜 변신 합성'을 차례로 얻는 것이 가능하다.
- 인게임 이벤트 4종 진행
인게임 이벤트로는 신규 출석 체크와 함께 코인을 한 곳으로 모을 수 있는 '코인 3종 교환', 업데이트 기념 '슈팅스타 버프 동상', 성장 지원 던전 '오염된 요정 숲' 등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