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대짱이 둥지,CP,졸업스킬,리그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틀을 하면 꼭 등장하며, 하이퍼리에서는 성능적으로 꾸준하게 사용되고 있는 대짱이를 한 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그림자 대짱이 기준으로 하이퍼리그 기준으로 12등을 기록하고 있으며, 상대쪽에서 풀이 나오지 않는 이상 상개하기 가장 까다로운 포켓몬중에 하나입니다. 그래도 오래되다보니까 레벨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상대 대짱이가 어떤 스킬을 사용하는지 대충 감이 잡혀서 방어막을 사용할 지 안할지 여부를 판단할 수 있다보니까 과거에는 TOP5 들었는데, 최근에 성능좋은 포켓몬이 많이 나오다보니 12위까지 내려간 상태입니다.

그림자 대짱이 기준

슈퍼리그 : 10위

하이퍼리그 : 12위

하이퍼리그(프리미어컵) : 5위

대짱이 진화

물짱이 - 늪짱이(25개)

늪짱이 - 대짱이(100개)

3세대 물타입 스타팅 포켓몬인 물짱이의 최종 진화형. 모티브는 아홀로틀, 폐어, 말뚝망둥어이며, 이름은 큰 대(大)+짱뚱어. 최초의 복합 타입 물 스타팅이며 최초로 파충류가 아닌 물타입 스타팅. 물타입 스타팅들 중에서 유일하게 전기타입을 무시한다. 대짱이를 디자인한 사람은 확실하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물짱이를 디자인한것으로 알려진 메인 디자이너 스기모리 켄 선생이라는 설이 유력하다. 머리지느러미는 이각모[3]에서 모티브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 귀엽고 순한 느낌이였던 물짱이, 늪짱이 시절에 비해 덩치가 꽤 커졌고 매서운 인상이 느껴지지만 진화 전 못지 않게 토실하고 귀여운 면도 있다. 울음소리도 우렁차서 최종진화형이라는 포스가 느껴지는 스타팅 중 하나. 전체적으로 둥글둥글한 늪짱이 때와는 달리 눈매가 고양이눈으로 바뀌었고 늪'물고기' 치고는 단순한 어류같지도 않은 일부 양서류, 포유류를 합친 듯한 특이한 형상이 된다.

대짱이 기본스펙

최대CP

2974

타입

물/땅

공격력

208

방어력

175

체력

225

포획확률

5%

부스터 날씨

비(물),맑음(땅)

이중약점

풀(2.56)

단일약점

X

공격시 강점(물)

땅(1.6),바위(1.6)

불꽃(1.6)

공격시 강점(땅)

독(1.6),바위(1.6)

강철(1.6),불꽃(1.6),전기(1.6)

물을 이용한

레이드

파이어,엔테이,레지락,그란돈,히드런,테라키온,랜드로스

3~5세대의 도트, 6세대 이후의 스프라이트, 공식 일러스트, 애니판의 모습까지 그려진 모습이 일정하지 않고 천차만별인 편. 특히 5세대의 도트 모습은 중간에 상대를 비웃듯이 낄낄거리는 듯한 모습이라 은근 약오르는 건 덤이다. 일러스트만 보면 몸을 숙이고 있다 보니 대검귀같은 4족 보행처럼 보이지만 사실 늪짱이와 같은 2족 보행이다.

대짱이 졸업스킬

물 그림자 대짱이 - 레이드(1티어)

일반공격

(졸업)

물대포

특수공격

(졸업)

하이드로캐논(레거시)

물 일반 대짱이 - 레이드(1.5티어)

일반공격

(졸업)

물대포

특수공격

(졸업)

하이드로캐논(레거시)

PVP/PVE 대짱이

일반공격

(졸업)

머드숏

특수공격

(졸업)

하이드로캐논(레거시)/지진

3, 4세대 게임 내 도트에선 확실히 두 발로 서있고, 앞다리가 아니라 팔이라는 것을 반증하듯 펀치류 기술[4]을 배울 수 있다. 거기다 애니메이션과 만화에선 당당히 걸어다닌다. [5]

포켓몬 게임과 애니메이션 내 연출을 참고한다면, 블레이범처럼 4족보행과 2족보행 둘 다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대짱이 구하는 법

1) 로켓단(그림자 대짱이) : "이 바다는 위헙해!"

2) 둥지 : 부산민주공원(출처 : 포켓몬고 둥지정보)

출처 : https://map.koreamobilegame.com/v5/entry/place/12104874?p=W-U03ypyVvgPG8u1mYW7Vw,60.02,-0.97,80,Float&c=14362868.5252151,4178797.1234463,15,0,0,0,dh

3) 필드리서치 : "포켓몬을 7회 강화한다"

- 보상 : 나무지기,아차모,물짱이

대짱이CP(물짱이)

iv 100기준

일반 Lv20 : 644

최대 Lv 35 : 1047(날씨부스터)

4세대까지의 물타입 스타팅 포켓몬들 중에서 물리화력이 가장 높은 데다 약점이 1개밖에 없는 점, 튼튼한 내구력 덕에 채용하는 유저들이 많은 편이었다. 특히 스타팅 포켓몬이나 물포켓몬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유저들 사이에서는 특수화력이 4세대까지의 스타팅들 중 최강이었던 엠페르트(주로 고속이동형)와 함께 쓰는 경우가 많았다. 준수한 내구를 가지고 쌍으로 고화력의 데미지를 내면서 동시에 대짱이가 엠페르트의 약점인 전기타입 무시, 엠페르트는 대짱이의 약점인 풀타입을 1배로 받고 서로 보완하기 좋았던 점도 있었다

대짱이 배틀 사용

대짱이는 확실히 머드숏을 바탕으로 빠른 스킬샷을 통하여 상대방의 교체를 유도하거나 방어막을 빼는 용도로는 최상위의 포켓몬으로 생각되며, 정말 배틀로는 특화되어 있는 편이면서 물 타입으로 최상이를 유지하고 있는 무조건 많이 보유하면 좋은 포켓몬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6월쯔음에 복귀를 했으니까 이번년도 4월에 물짱이 커뮤가 시작된 것을 알게 되서 사실 많이 아쉽고..하이드로캐논을 배울수 있는 기회가 없어지긴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물짱이를 많이 보유하여 내년 커뮤를 기약하거나 대단한 기술머신을 대짱이에게 배우게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기술의 물리/특수 분화로 새로운 메인웨폰인 폭포오르기를 얻어 사실상 상향. 공격기로 지진과 폭포오르기를 메인웨폰으로 두는 게 가장 흔했으며, 거기에 저주 스택을 쌓는 형태가 많이 사용되었다. 물리형 뿐만 아니라 여러 형태로도 사용되기에 좋아서 지진에 하이드로펌프or하이드로캐논+냉동빔을 함께 사용하는 쌍두형, 스텔스록+하품/울부짖기를 사용하는 교체유도형, 드문 형태였지만 대짱이=물리형이라고 생각하는 유저를 뒤통수치기 위한 대지의힘+파도타기or하이드로펌프의 특수형도 존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