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야타용왕 선행퀘 및 공략 방법

안녕하세요! 묘하랑입니다. 매번 잡을 수 있는 몬스터가 있는 반면 1주일에 1번만 잡을 수 있는 주간 보스 시스템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한대만 스쳐도 아픈 데미지에 이해하기 어려운 패턴으로 악명 높은 보스가 있습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원신 야타용왕으로 선행퀘스트와 해금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야타용왕 이해 및 선행퀘

원신 야타용왕은 한때 바위의 신인 종려의 권속이자 리월의 용왕이었습니다. 그러나 타락하면서 호로산 인근 비경 복룡목에 봉인되었습니다. 이는 선행퀘스트인 종려의 전설임무 옛이야기의 장 제2막을 통해 비경 복룡목 아래를 해금하실 수 있습니다. 1막과 2막은 종려가 바위의 신이었던 접했던 마신들에 관한 이야기를 담아내었으며 각 막당 1시간 반정도 소요되었습니다.

비경 복룡목 아래는 야타용왕이 등장하며 1주일에 한번씩 잡을 수 있습니다. 난이도는 스카라무슈와 함께 주간보스 투톱을 달릴 정도로 어려운데, 두 보스를 다인모드로 레이드할 때마다 패턴을 모르고 죽는 파티원 때문에 고생한 적이 부지기수입니다. 하지만 돌파재료로 빙결딜러 아야카를 위한 혈옥의 가지와 인권 캐릭터인 야란, 카즈하를 순금의 비늘 등등 이곳에서 획득가능한 전리품을 드랍하기에 야란을 키우는 저로써 놓치지 말고 도전해야 합니다.

야타용왕 공략방법

들어가기 앞서 입구를 살펴보면 두가지 원소 색깔을 나타난 표식을 발견합니다. 글자색에 따라 야타용왕이 사용하는 속성 스킬들이 다르며 해당 속성의 내성이 높습니다. 표식은 매주마다 바뀌니 참고하여 출전할 캐릭터를 고르기 바랍니다. 야타용왕의 공격은 강력하여 한대 스치면 치명적인 피해를 입으니 레이드를 뛰는 경우가 아니라면 종려같은 보호막 캐릭터를 채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야타용왕이 1페이즈부터 3페이즈까지 어떤 스킬을 사용하는지 외울 필요없고 제가 알려드리는 내용만 기억하면 됩니다. 야타용왕을 공격하면 가능한 머리 방향에 포지션을 잡으시기 바랍니다. 측면에서 때리는 게 유리하다는 분들도 있는데 이는 혼자서 야타용왕을 잡는 경우에 한합니다. 정면에서 싸우지 않으면 대처하기 힘든 꼬리 후리치기 공격을 받게 됩니다. 정면에서 땅을 내려찍거나 돌덩이를 발사하는 스킬들을 쓰곤 하는데 야타용왕의 공격은 느린 편이니 대시하여 피합니다.

초보자들이 자주 죽는 패턴이라면 당연 땅을 연속으로 5번 내려찍는 패턴일 겁니다. 땅을 두드리는 패턴은 2~3번 맞아도 캐릭터가 즉사합니다. 야타용왕이 해당 패턴으로 공격하기 전에 징후를 보이는데, 야타용왕이 "대지의 원한을 목숨으로 갚겠다" 라고 말하거나 화면 중앙에 야타용왕이 원소의 힘을 흡수한다는 상태 메시지가 뜨는 즉시 멀리 도망가야 합니다. 레이드를 뛸 때마다 이 패턴에 죽는 분들이 한둘이 아닌데 저역시 초반에는 고전했었습니다.

3페이즈에는 야타용왕이 땅속에 숨어 꼬리만 내밀고 들어가 있는데, 맵전체에 무작위로 마법진이 생기고 특정 원소를 머금은 유도탄을 발사합니다. 꼬리를 공격해도 되지만 가능하면 바닥에 생겨나는 장판들과 유도탄을 피하는데 집중해주도록 하자. 패턴들이 직관적이라 스태미나만 관리하며 피해다니며 죽을 일은 없습니다. 시간이 지나 야타용왕이 나오는 대로 달려들어 열심히 대미지를 넣으면 완료됩니다.

여기까지 원신 야타용왕 선행퀘 및 공략 방법입니다. 사실상 땅 내려치는 패턴을 조심해도 쉽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도 야타용왕의 단순한 패턴을 대시를 피하지 못하는 유저들도 종종 있으니 레이드할 때 힐러도 한 명씩은 배치합시다. 패턴 분석하는 다른 유저들과 달리 액기스만 담았으니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