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MMORPG 추천 게임, 나이트 크로우(Night Crows) 신규 업데이트!

출시 이후 모바일MMORPG 유저들 사이에서 굉장히 뜨거운 이슈로 떠오른 게임, 나이트 크로우(Night Crows) 신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게임을 해본 결과 취향에 맞아서 쭉 하고 있었던 터라 오늘은 이 업데이트를 소개해 보려고 해요.

혹시라도 이 게임을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가볍게 설명하자면, 크로스 플랫폼 게임 최초로 언리얼 엔진5를 활용해서 그래픽이 진짜 화려한 게임입니다. 캐릭터 비주얼은 물론 움직이면서 게임 배경을 보면 굉장히 자연스러움이 느껴지는데 확실히 이전에 보던 게임들과 느낌이 달랐거든요.

특히, 글라이더를 탈 때 그런 그래픽의 강점이 많이 드러나는 편입니다. 보통 이런 게임에서 공중 탈 것은 말 그대로 전투력을 올리거나, 이동만 하는 식으로 구현되었는데 나이트 크로우는(Night Crows) 실제로 이걸 타고 전투가 가능해요. 그것도 단순한 전투가 아니라 입체적으로 스킬까지 사용하면서 글라이더 기능으로 강하 공격, 돌진 비행 등이 있어서 전술적으로 싸울 수 있습니다.

뭐 게임 자체도 잘 만들었는데, 출시 이후 업데이트나 이벤트를 보면 운영에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쓰는 느낌이라서 그런 것도 개인적으로 마음에 듭니다. 참고로 오늘 업데이트된 항목은 주로 격전지에 관련된 내용인데 기존에 있던 몬스터보다 더 강한 정예 몬스터가 추가되었어요. 잊혀진 수식어를 붙이고 출몰하며 여러 단원이 함께 잡아야 한다고 하니 어느 정도 스펙을 맞춘 파티로 진행하는 걸 추천해요.

또한 격전지 입장 비용도 5만 골드에서 2만 5천 골드로 낮아졌는데 그만큼 격전지 플레이를 권장하는 업데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전공 휘장으로 구매 가능한 일반 재료도 늘어나는데, 일반 필드에서 파밍 하는 것보다 이런 걸 잘 활용하면 장비 맞추기도 쉬워서 좋거든요. 아무래도 이 게임 자체가 경쟁을 주로 하는 게임이다 보니 게임사 측에서도 그런 쪽으로 피드백을 받아서 잘 밀어주는 느낌입니다.

혹시라도 격전지를 들어가기 부담되는 분들에게 오늘 하나 팁을 드릴까 하는데요. 아무래도 격전지 진입 전 희귀 장비를 맞춰 놓고 가려는 분들이 있을 텐데 이게 장비를 뭐부터 제작해야 하는지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장비마다 옵션이 다르기 때문에 똑같이 바꿔도 올라가는 효율이 다르거든요.

일단 기본으로 무기를 먼저 맞춰야 하는데요. 이런 게임을 해보면 알겠지만 무기의 공격력 자체는 착용하자마자 티가 나기 때문에 제일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세공 능력치도 우선순위가 있는데 명중, 무기 피해, PVE 추가 피해의 효율이 워낙 좋으니 가능한 선에서 최대한 맞춰주는 게 좋아요.

그 뒤로는 보조 무기를 맞춰주는 게 제일 좋은데, 강화를 했을 때 명중이 오르기 때문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명중, 무기 피해, 추가 피해의 효율 자체가 워낙 높기 때문에 그에 맞춰서 장비를 제작하는 게 기본이라고 할 수 있어요.

여기까진 그래도 쉬운데, 그 다음 장비를 고르는 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방어구냐 장신구냐를 선택해야 하는데 이것도 효율이 높은 옵션 위주로 제작하는 게 좋아요. 기본 방어구는 방어력 위주라 스킵하고 허리띠도 다른 옵션이라 제외하면 목걸이, 귀걸이, 반지만 남는데 강화 시 올라가는 수치가 명중은 동일하지만 반지에 PVE 추가 피해가 더 붙어주기 때문이죠. 정리하자면 무기, 보조 무기, 반지, 목걸이, 귀걸이 순으로 맞추고 그 다음은 어떻게 맞춰도 괜찮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제작 자체는 의뢰소에서 얻는 다이아로 경매장에서 재료를 구입해도 되고, 꾸준한 파밍을 해서 재료를 획득해도 상관없습니다. 저도 무과금으로 게임을 하고 있는데 꾸준히만 하면 딱히 불편한 건 없어서 이런 건 마음에 들어요. 그래픽 같은 외적 퀄리티도 좋지만 이런 게임 내 콘텐츠도 유기적으로 잘 구성되어 있어서 게임하기에 정말 좋은 환경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인데, 출석만 해도 다양한 보상을 받는 나이트 크로우 7일 출석 이벤트, 다양한 미션을 달성하고 보상을 획득하는 성자의 지령 이벤트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자의 지령은 출시 초기라 재료와 골드가 많이 부족하다는 유저의 피드백이 반영된 매우 긍정적인 이벤트로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하여 총 500만 골드와 여러 제작 재료가 주어지죠. 또 일반 필드 내 36레벨 이상의 몬스터, 격전지 내 40레벨 이상의 몬스터를 처치하여 확률적으로 획득 가능한 이벤트 재료 아이템 ‘성자의 성배’를 사용하여 이벤트 방어구, 물약을 제작하는 성자의 성배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으니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여기에 업데이트 이후 추가된 기념 출석 이벤트도 별도로 있으니, 확실히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부족한 재료를 많이 보충할 수 있는 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간은 6월 1일까지라서 넉넉한 편이니 다른 건 몰라도 출석은 꾸준히 해두는 걸 권장해요.

이제 막 시작하는 유저들도 꽤 많을 텐데, 보다 효율적으로 키우고 싶다면 공식 홈페이지나 유튜브 등을 확인해서 육성 공략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평소 모바일MMORPG 게임을 좋아한다면 이번 기회에 나이트 크로우(Night Crows)를 시작해 보는 걸 추천해요.

언리얼5로 창조한 극사실적 세상! 나이트 크로우, 지금 다운로드 받으세요.

nightcrows.co.kr

본 포스팅은 해당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급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