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수집형으로 즐기는 중이라면 반드시 해야하는 클럽리그

브롤스타즈를 저처럼 아저씨스타일로 퀘스트 위주로 즐기시는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이런 경우 보통 그냥 퀘스트만 눌러서 플레이하는 경우가 많아서, 게임 시스템에 관심이 없을 수도 있는데요. 불규칙하게 오픈되는 이벤트 게임이나, 이벤트 따위는 그냥 하던가 말던가... 하구요... 브롤러들의 트로피 점수도 대부분 500점대에 10레벨에 100점도 안되는 브롤러도 있고...

클럽은 예전에 그냥 만들어 놓고, 클럽리그는 거의 안했었는데, 브롤러의 레벨을 올리기에 클럽리그만큼 좋은게 없더라구요.

파워레벨이 11로 늘어나기 전에는 퀘스트만 잘해도 결국 대부분의 브롤러가 9레벨이 되면서 상자에서 9레벨이 아닌 브롤러의 pp만 나오게 되어 9레벨에 쉽게 도달이 가능했었습니다. 하지만 11로 늘어나며 상자에서 모든 브롤러의 pp가 나오게 되어, 상자를 통해 궁극적으로 얻고싶은건 가젯이나 스타파워인데, 브롤러를 그 레벨까지 올리는게 어려워져 버렸네요.

비교적 최근 패치로 상자에서 원하는 브롤러의 pp를 얻을 수 있는 것도 생겼는데, 얼마 안되도 이런거라도 나오면 좋더라구요. ^^;

그런데, 아무생각없이 클럽리그를 살펴보다가... 클럽상점에서 pp를 구매할 수 있는 걸 봤습니다... 60포인트로 100pp를 구매할 수 있어요. 그러나 제 클럽은 등급이 낮아 보상이 저조하더군요. 그래서 탈퇴하고 꽤 활성화되어 있는 클럽에 가입을 했습니다. 클럽리그 기준으로 등급이 보라왕관3~빨간악마1(정식명칭을 몰라서...) 사이를 오가는 수준인데, 매주 평균기대보상은 700정도되는 것 같습니다. pp로는 1100개, 골드로는 1750정도의 가치인데, 같은 기간 상자에서는 얻기 힘든 보상이에요.

이번 시즌부터는 시스템에 변화가 있어, 기존의 매주 하던 리그는 격주로 하고, 사이사이 클럽퀘스트가 진행되는데 이건 한주간 기존의 개인 퀘스트처럼 진행되는 방식입니다. 경쟁은 없고 클럽원들이 얼마나 퀘스트를 수행하는냐에 따라 보상이 달라져요.

여튼 클럽은 클럽원이 많고, 자주 접속하여 플레이하는 클럽원이 많을 수록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