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과학기술부품 무과금 추천 & 최신 쿠폰 공개
탕탕특공대 유저라면 매일같이 일일 도전을 수행해야 한다. 일일 도전을 통해서만 과학기술부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 초반에는 무기의 등급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후반으로 갈수록 무기보다는 과학기술부품의 등급이 큰 영향을 미친다. 특히 1티어라고 손꼽히는 몇몇 과학부품들은 그야말로 미친 성능을 자랑하기 때문에 기회가 된다면 반드시 얻어두는걸 추천한다.
일단 추수감사절 기념으로 최신 쿠폰이 공개되었다. '20Thanksgiving22'를 입력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쿠폰 등록 사이트(링크)에 방문해서 본인의 계정 넘버를 입력하고 수령하도록 하자. 요즘 쿠폰을 많이 안뿌리고 있어서 유저의 원성이 자자한데, 그래도 무과금으로 할만한 서바이벌 게임은 탕탕특공대가 유일하지 않나 생각한다.
현재 게임에서 가장 좋다고 손꼽히는 1티어 과학기술부품은 크게 3가지다. 첫 번째는 나노 로봇으로 두리안이 멀리까지 이동하는걸 방지해준다. 가시창을 거의 양자공 수준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굉장히 좋다. 두 번째는 정밀 유도 시스템으로 드론을 자동 제어하여 가까이에 있는 몹을 추격하는 유도 마시일로 바꿔준다.
사실 드론은 화력은 좋았으나 내가 원하는 적을 정밀하게 타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었다. 그래서 초반 a형 드론, b형 드론을 선택하면 게임 플레이가 매우 어려워져서 초보자들은 꺼려하는 스킬이었는데, 과학기술부품 '정밀 유도 시스템'을 장착하면 초반부터 유령수리검에 필적하는 집중 타격이 가능해진다.
물론 과학기술부품 '정밀 유도 시스템'은 발사 빈도 감소라는 패널티가 있다. 하지만 에너지 큐브로 발사 쿨타임을 줄일 수 있고, 정밀 유도 시스템을 레전드 등급으로 만들어주면 미사일 개수가 증가하여 사실상 패널티를 상쇄하는 대미지를 뽑아낼 수 있다. 아무튼 정밀 유도 시스템이 있다면 초반 드론을 선택해서 게임을 매우 쉽게 풀어갈 수 있으므로 반드시 얻어두는걸 추천한다.
이렇게 과학기술부품을 장착하면 보호막을 사용하는 적도 쉽게 처치할 수 있고, 다소 상대하기 까다로운 중간보스도 손쉬운 제압이 가능하다. 다만 보스와의 결전에서는 근거리에서 타격해야 한다는 어려움이 있어서 이속을 빠르게 해주는 운동화를 꼭 챙겨가야 한다.
앞서 언급한 과학기술부품 나노 로봇(두리안, 가시창이 멀리 돌아다니지 않게 해줌)은 순간적으로 포위를 당했을 때 빠져나갈 수 있는 길을 만들어준다. 굉장히 좋은 성능을 자랑하니 탕탕특공대 무과금, 초보자들이라면 꼭 챙기도록 하자.
마지막 세 번째는 유저들마다 의견이 조금씩 나뉘는데, 양자 편광판(양자공 지속 시간 +1초), 고성능 유지장치(상어부리포 발사 시 2샷)이 각축을 벌이고 있다. 그런데 두 과학기술부품 모드 에픽 단계에서는 단순 공격력 +200 증가이고, 레전드 등급을 가야지만 제대로된 효과를 볼 수 있어서 무과금/라이트 유저에게는 상당한 시간이 필요할 것이다. 참고해서 탕탕특공대 재미있게 플레이 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