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고플플(포켓몬고 플러스 플러스) 연결 사용 후기 이제 자면서도 포켓몬 잡는다! 진동은..
(좌) 3.5세대, (중) 포고플플, (우) 2.5세대
안녕하세요. 영원한도시입니다. 이전에 예약 구매했던 포고플플 택배가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2.5세대와 3.5세대 오토캐치가 있으면서도 상당히 탐났던 이유가 자면서도 포켓몬을 잡을 수 있다는 이유였는데요.
오토캐치는 몬스터볼 밖에 못 던진다는 아쉬움이 있다.
게다가 몬스터볼 외에도 슈퍼볼과 하이퍼볼까지 설정해서 던질 수 있다고 하니 포획률도 좋을 것 같아 구미가 당겨 구매를 했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포고플플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포켓스톱을 자동으로 돌리고, 몬스터볼을 던지던 기쁨에서 추가로 슈퍼볼과 하이퍼볼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몬스터볼을 자동으로 던져 주니 가방 안에 넣어 두어도 포켓몬을 잡을 수 있습니다.'라고 되어 있네요.
그 밑에는 버튼을 눌러 간단하게 수면 계측을 할 수 있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이번 포고플플의 또 하나의 핵심 시스템이죠. 수면 데이터를 수집해서 리드워를 챙길 수 있는 기능이죠.
구성품은 심플합니다. 성인 남성 손바닥보다 약간 작은 크기의 몬스터볼로 된 포고플플, C to USB 단자, 스트랩, 설명서.
설명서에는 기기에 대한 주의사항만 나와 있고, 연결 방법이나 주요 기능들에 대한 설명은 없어서 아쉽네요. 2.5세대는 한국어뿐만 아니라 다양한 언어로 글과 이미지로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었는데 말이죠.
포고플플 연결 방법
먼저 포켓몬고에 접속 -> 화면 아래에 몬스터볼 아이콘 클릭 -> 설정 -> 디바이스/서비스 접속 -> 외부 디바이스 -> 포고플플 본체 가운데 하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 사용 가능한 디바이스에 포고플플이 뜨면, 터치하시면 연결됩니다.
한번 연결을 한 뒤에 다시 재연결을 할 때에는 홈 화면 우측 상단에 몬스터볼 아이콘을 터치하고, 포고플플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연결이 되지 않았거나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고 싶다면, 측면에 서브 버튼에 LED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LED 등이 빨강 점멸이면 배터리가 거의 없음, 노랑 점멸 2회는 상당히 줄음, 노랑 점멸 1회는 조금 줄었음, 초록 점등은 거의 가득 찬 상태입니다.
배터리 충전과 유지 시간
동봉되어 있는 C to USB 또는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C 타입 단자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유지 시간은 따로 표기되어 있지 않네요. 구매처에서도 충전 시간이라도 약 3시간 30분이 적혀 있는데, 배터리 충전을 의미하는 건지 유지 시간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포고플플 기능
몬스터볼 외 슈퍼볼/하이퍼볼 자동 던지기 가능
설정 -> 외부 디바이스 -> 환경설정에서 몬스터볼, 슈퍼볼, 하이퍼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선택한 볼을 자동으로 던져 포획하는데요. 이것 때문에 자면서도 포켓몬을 잡을 수 있습니다. 간혹 '엥? 저는 몬스터볼만 던져져요!'라고 작동이 안 되는 분들은 다음과 같이 따라 해 보세요.
① 포고플플 메인과 서브 버튼을 동시에 1~2초 정도 눌러줍니다. 디바이스를 강제로 해제하고, 다시 연결해 주세요.
② 포고플플 연결을 해제하고, 포켓몬고도 종료한 뒤 다시 접속해서 연결해 보세요.
③ 설정 -> 외부 디바이스 -> 자동 던지기를 켜고, 몬스터볼로 포켓몬 1마리를 잡은 뒤 -> 다시 자동 던지기를 끄고, 슈퍼볼이나 하이퍼볼로 바꿔보세요.
저 같은 경우 1번과 3번 방법으로 해결을 할 수 있었습니다. 위 이미지를 보면, 하이퍼볼로 설정하고, 잡은 모습입니다. 포켓몬을 어떻게 포획했는지 살펴보면, 야생에서 만남, 7월 14일 하이퍼볼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자동 던지기/포켓스톱 오토스핀
앞서 자동 던지기 외에도 포켓스톱을 자동으로 돌려주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또한 오토캐치처럼 ON/OFF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피카츄 울음소리
포고플플 연결과 해제 시, 수면 계측할 때에도 조용하게 피카츄의 울음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수면 계측 진행
포고플플 메인 버튼을 길게 누르면, 파란빛이 발산되면, 계측이 시작된 겁니다. 수면 계측은 최소 90분 이상을 해야 합니다. 설정에서 시간을 정해뒀거나 또는 메인 버튼을 길게 눌러 빨간빛이 나면, 강제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수면 데이터가 쌓이면, 이에 대한 리워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진동, 매너 모드는?
포고플플의 아쉬운 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진동이나 LED는 끌 수 없다고 합니다. 잠자면서 포켓몬을 잡는다는 취지와는 달리 이 부분이 잠의 방해 요소가 된다고 저는 생각되는데요. 스트랩에 자석 기능이 있어 동봉되어 있는 집게를 이용해 어디에 걸어두면 그나마 소음이나 빛을 차단할 수 있지만, 다소 아쉬운 부분인 건 변함이 없네요.
그래도 사용하면서, 정말 매력적인 아이템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일단 오토캐치처럼 가만히 놔둬도 연결이 자동으로 해제되지 않아 무한히 포켓몬과 포켓스톱을 돌려가며, 경험치를 챙길 수 있고, 별의모래도 수급할 수 있습니다.
휴대한다고 쳐도 가방에 스트랩을 걸거나 넣어서 보관하면 몬스터볼, 슈퍼볼, 하이퍼볼 골고루 녹일 수 있어 볼 부족 현상도 없으며, 포획률도 높은 것도 한몫한다고 봅니다. 배터리가 어느 정도인지 가늠할 수 없지만, 보조 배터리와 함께 사용한다면, 큰 걱정은 없다고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