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정보] 나히다 무기 성유물 별자리 분석 및 가이드 자료
짤은 귀여운 나히다
1 . 나히다 개인딜량은 격화온필드> 격화오프필드>>> 비격화 순서입니다! [후순위일수록 나히다의 딜이 낮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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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화에서 유의미 / 나히다는 메인딜/ 서브딜러이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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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화에서 유의미 / 나히다는 메인딜/ 서브딜러이기 때문에
격화에서 유의미 / 나히다는 메인딜/ 서브딜러이기 때문에
2. 성유물
대부분 숲4 기준으로, 파티원이 숲4효과를 사이클 내내 상시 유지할 수 있으면 도금4가 우세함.
앞으로 나올 표에서 위의 4줄은 격화 아래의 3줄은 비격화임. 200버프는 파티에서 나히다에게 준 원마임.
격화에서 나히다는 도금4의 경우 풀1그외3으로 계산함.
개화에서 나히다는 풀1물3파티에 도금4(파티원이 숲4 적용함) 닐루 페보검
이때는 나히다 딜에 파티전체 개화딜이 포함됨.
-성유물 주옵-
최우측 원마는 좌측 세팅 중 %가 가장 높은 세팅에서 각종 버프를 종합한 최종원마임
[풀= 풀원소피해/ 치=치명타피해 or 치명타 확률/ 원= 원소 마스터리]
1]격화 온필드 노버프 = 원풀치가 우세, 그 외도 비슷함
2]격화 온필드 200벞 = 원풀치가 크게 우세. 원풀원 원원치는 차선.
=발산 메인딜러/투딜러인 경우 [원풀치]
3]격화 오프필드 노버프 = 원원원 제외하고 다 비슷비슷하고 원원원과도 큰 차이 없음
4]격화 오프필드 200버프 = 4가지 경우 모두 비슷비슷함.
=발산 섭딜 겸 서포터인 경우 [원원원]으로 하되, 대체로 차선책과 비슷하며
원원원 외에 다른 선택지는 부옵 좋은거로 알아서 세팅
격화가 아닌 경우 즉 연소/개화/만개/발화가 들어간 빌드인 경우
5]온필드 = 4가지 경우 모두 거의 동일함
6]오프필드 = 원원원이 우세. 원원치 원풀원과도 비슷한 편.
=연소/만개/발화를 위한 풀싸개 서포터이며
토마/시노부 등이 최대 딜량을 뽑아내므로,
나히다의 개인딜량은 큰 의미가 없다.
=[원원치] [원풀원] [원풀치] 중에서 부옵 좋은거로 알아서 세팅
[원원원]은 1천을 넘지 않는 선에서 가능.
7]닐루개화 온필드 = 4가지 경우 모두 비슷비슷함.
닐루 개화파티에서 원마버프는 차고넘쳐 1000을 훌쩍 넘기지만,
나히다가 트리거한 개화딜에 나히다 원마가 관여하므로,
닐루파티에서는 "나히다가 원마1000을 넘기면 비효율"이라는 공식이 통하지 않음
=부옵좋은거로 알아서 세팅
표에서 퍼센티지 보면 다른거랑 큰차이 없으니(1~3%) 닐루파티면 아무렇게 끼자
-성유물 세팅 비교-
(마도서론5재 기준) 숲4 도금4 숲2도금2 순
1]격화 온필드 노버프 = 메인딜링에 도금4의 원마가치가 높아서인지 숲4가 없음에도 꽤 따라잡음
2]격화 온필드 200벞 = 원마 보정되면 다시 숲4의 가치가 올라감.
3]격화 오프필드 노버프
4]격화 오프필드 200벞
모든 경우에서 파티원 중에 숲4가 없으면 숲4가 당연히 우세함.
격화가 아닌 경우 즉 개화/만개/발화 빌드인 경우
5]온필드
6]오프필드
7]닐루개화 온필드
3. 무기
이때 무기는 대부분 마도서론5재 기준 [별자리는 전무 1재 기준]
그외 나히다 무기
-무기딜량비교-
마도서론5재를 100%으로 한 결과임.
전무를 100으로 정리 한 결과는 아래와 같음. 클릭해서 크게 보세요
격화덱에서 온필드 = 전무 > *카구라 > 일월5재 = 음유5재 > 만국5재 > 마도서론
격화덱에서 오프필드 = 전무 > *카구라 > 마도서론.
비격화덱 온필드 = 전무 > (*카구라) > 일월5재 > 저녁별5재 > 음유5재 > 만국5재 > 마도서론
비격화덱 오프필드 = 전무 > (*카구라) > 저녁별5재
비격화덱 닐루개화 온필드 = 다 비슷.
비격화덱이면 전무, 호박5재 등 서포팅 쪽으로 보는게 나아보입니당
콤보 : 온필드=EQ/스왑/평1E평4x2/스왑/평1E평4x2 (볼드체가 발산)
오프필드=EQ/스왑/E 다른 콤보를 쓰면 결과가 달라질 수 있음.
격화 격화X 구분이 이해가 안되면 파티원 4명의 원소속성을 확인하면 된다.
ex) 나는 나히다 피슬 미코 종려 쓴다 = 풀번번바위 = 격화 온필드 (발산 메인딜러)
ex) 나는 각청 피슬 나히다 종려 쓴다 = 번번풀바위 = 격화 오프필드 (발산 섭딜포터)
ex) 나는 나히다 야란 행추 토마 쓴다 = 풀[물물불] = 비격화 온필드 (풀싸개 서포팅 발사대)
ex) 나는 아야토 행추 나히다 시노부 쓴다 = [물물]풀번 = 비격화 오프필드 (풀싸개 서포터)
ex) 나는 나히다 야란 닐루 바바라 쓴다 = 풀[물물물] = 비격화 닐루파티 온필드 (풀싸개 서포팅 발사대)
온필드는 메인딜러나 발사대, 오프필드는 섭딜 서포터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전무 재련과 나히다 별자리 관련 이야기
2돌의 경우 격화 방깎이 잘 계산되지만
2돌 비격화에서 만개/발화 반응 치명타는 나히다의 딜이 아니기도 하고
파티세팅마다 천차만별이라 측정하지 못해 1돌과 같음.(114.7% 119.6% 부분)
4돌은 그냥 원마 증가이고, 5돌은 Q렙 증가 6돌은 온필드 빌드에서나 유의미.
4~6돌 굳이 시간들여서 해야되나 싶어서 3돌에서 멈춤
명함 전무 1재
1] 발산 온필드 딜러 숲4 원풀치 노버프일때 37만
2] 발산 온필드 딜러 숲4 원풀치 원마200벞 45만
3] 발산 오프필드 섭딜포터 숲4 원원원 노버프 21만
4] 발산 오프필드 섭딜포터 숲4 원원원 원마200벞 23만5] 비격화 온필드 숲4 원풀원 나히다 깡딜 17만 (만개/발화에서 나히다가 발사대인 경우)
6] 비격화 오프필드 숲4 원원원 나히다 깡딜 12만 (만개/발화에서 나히다가 발사대 아닌 경우)
7] 닐루 3물1풀 파티원숲4, 나히다 온필드 도금4 원원원 나히다 깡딜 14만
2돌 전무 1재 (표에 c1은 오타임)
1] 발산 온필드 딜러 숲4 원풀치 노버프일때 46만 (cf. 명함37만)
2] 발산 온필드 딜러 숲4 원풀치 원마200벞 56만 (cf. 명함45만)
3] 발산 오프필드 섭딜포터 숲4 원원원 노버프 27만 (cf. 명함21만)
4] 발산 오프필드 섭딜포터 숲4 원원원 원마200벞 30만 (cf. 명함23만)
5] 비격화 온필드 숲4 원풀원 나히다 깡딜 19.8만 (cf. 명함17만)
6] 비격화 오프필드 숲4 원원원 나히다 깡딜 14.3만 (cf. 명함12만)
7] 닐루 3물1풀 파티원숲4, 나히다 온필드 도금4 원원원 나히다 깡딜 16만 (cf. 명함14만)
3.1.53패치에서 나히다의 E, Q, 패시브에 변동이 생겨(버프로 추정)
위 결과와 다를 수 있음에 유의바람(특히 격화 쪽 딜 크게 상승될 듯)
출처: https://arca.live/b/genshin/60305254?category=%F0%9F%92%A1%EC%A0%95%EB%B3%B4&p=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