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6월 3주차 업데이트, 출석체크만 해도 TJ쿠폰 3종

리니지M TRIGGER 업데이트를 통해 총사 클래스가 리뉴얼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면서 신서버 발록이 오픈되고, TJ쿠폰이 증정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오가고 있다. 업데이트를 하고 한 주가 지나고 6월 3주차 업데이트 소식을 살펴보자.

트리거 업데이트 때 총사 리뉴얼과 함께 투사와 암흑기사의 클래스 케어가 있었다. 리뉴얼에 가까운 느낌으로 꽤 많은 스킬에 케어를 받았는데, 한 번 더 클래스 케어가 이뤄졌다. 투사는 영웅 등급 포우 슬레이어(임팩트)의 스킬 쿨타임 감소/근거리 카운터 발동 무시 상향, 리플렉팅 실드의 반격 대미지 감소가 상향됐다. 암흑기사는 전설&신화 등급 카운터 리벤지의 반격 발동 쿨타임이 줄었고, 다크 소울의 치명타 발동 시 HP 흡수 추가, 다크 아머의 Max HP 증가량이 상향되었다. 이번 클래스 케어는 지난 클래스 케어의 마무리 느낌으로 다듬는 과정처럼 스킬 일부가 상향되면서 두 클래스는 이렇게 상향 받으며 한동안 이어질 듯하다.

기존 콘텐츠 소식으로는 오만의 탑 던전이 리뉴얼됐다. 각 층별 보스 외형이 변경되었고, 보스별 신규 처치 보상이 추가되면서 각층 보스 몬스터의 전반적인 밸런스는 상향 조정되었다. 그리고 각 보스별 등장 시 & HP가 일정 이하 도달 시 연출이 더해졌다. 1~6층은 신규 핫스팟 생성, 9~10층은 맵 크기가 축소되는 사냥터 개선이 이루어졌다.

그동안 12시 월드 보스 잊혀진 발라카스는 가짜 보스와 진짜 보스 2개의 보스가 등장해 혼동을 줘서 월드 보스에 참여해도 보상을 못 받는 경우도 있었는데, 이제는 진짜 보스 하나만 등장하며 헷갈릴 일이 없어졌다.

올해로 리니지M 5주년을 맞이하며 트리거 업데이트에서 5종의 TJ쿠폰을 소개했다. 그중 2종은 업데이트와 함께 소개했고, TJ쿠폰 3종은 출석체크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TRIGGER:진혼의 방아쇠 출석 체크 시즌 보상을 보면 21일, 28일, 35일에 TJ쿠폰이 하나씩 들어있는 것을 볼 수 있다. TJ쿠폰 3종은 스페셜 변신 합성, 스페셜 마법인형 합성, 스킬 합성으로 지금부터 시작해도 꾸준히 출석하면 모든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신규/복귀 유저들은 부지런히 플레이하며 모든 보상을 받아보도록 하자.

특히 이번에 신서버 발록이 오픈되면서 새롭게 시작하는 유저들이 굉장히 많이 늘어났다. 리니지M에서 후발주자로 시작한다는 건 큰 격차가 있는 것이기에 기존 서버에서는 새롭게 캐릭터를 키우기란 매우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모두가 동일하게 시작하는 신서버라면 얘기가 다르다.

신서버 발록은 일부 컨텐츠에 제약이 있어 성장 격차에 대한 부담도 최소화된 상태에 각종 이벤트로 성장 지원을 받아 누구나 쉽고 빠르게 육성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그런 이유에서 현재 발록 월드는 포화된 서버도 꽤 있고 나머지 서버도 모두 혼잡한 상태다. 최대 레벨, 엘릭서, 변신/마법인형 등급 등 전체적인 컨텐츠에 제약이 걸려 있어 기존 서버와는 다르게 운영되며, 그림리퍼 서버처럼 성장을 도우며 기존 서버를 따라가게끔 가지 않을까 싶다.

TRIGGER 업데이트 사전예약에 참여했던 분들은 기존/그림리퍼 서버 보상 외에 발록 서버만의 보상도 받아 더욱 쉽게 육성할 수 있다. 무기, 방어구, 장신구까지 갖추며 성장 큐브 내 성장 물약으로 정체 구간도 빠르게 넘어갈 수 있다. 그리고 신서버 발록 전용 이벤트로 랭킹 이벤트, TRIGGER 시즌 패스, 장비 강화 주문서 판매 이벤트를 통해 아이템 지원, 추가 혜택을 통해 초반 육성이 훨씬 유리하다.

업데이트가 찾아오기 전 특별 방송 인사이드M - 시즌 2: 슛!터뷰에서는 이전 인사이드M 방송처럼 BJ 공약이 걸렸다. BJ 꽃태자는 영웅 무기, 영웅 변신, 영웅 인형을 모두 획득하면 만능 충전석 50개를, 그리고 BJ 혁이는 서버 내 마법사 랭킹 TOP 5에 들면 축복 부여 주문서 30개를 지급한다는 공약을 걸은 바 있다.

공약을 달성하고자 신서버 발록에 집중하고 있는 BJ 혁이의 경우 지난 목요일 70레벨을 달성하면서 마법사 1위를 달리고 있는 모습이다. 이대로면 공약 달성 기간이 끝나는 7월 6일까지 마법사 1위도 충분히 가능할 것 같은데, 공약 달성을 통해 유저들에게 보상을 뿌리고자 넉넉히 5위로 약속을 걸었다.

리니지M이 5주년을 맞이한 만큼 5주년에 어울리는 이벤트도 추가로 찾아왔다. 5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로 6월 22일 정기점검 전까지 월드 보스 처치 시 획득하는 경험치, 월드 보스 상자, 마법인형 제작 코인이 모두 5배로 지급된다. 그리고 21일(화) 09시 각종 코인과 전투 지원품이 알차게 들어 있는 5주년 기념 선물 상자 특별 푸시가 지급될 예정이니 놓치지 말자.

오만의 탑 리뉴얼을 기념한 오만의 탑: 100%의 축복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7월 13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오만의 탑 일부 보스의 드랍 아이템 중 영웅 마법인형 카드 상자가 100% 드랍으로 제공된다. 마법인형 카드는 상자 형태로 제공되며, 거래소 및 개인 거래를 통한 거래도 가능하니 충분한 값어치가 있다. 오만의 탑 사냥을 하고 있는 분들은 보스가 뜰 때 더욱 집중해야 할 것 같다.

리니지M은 5주년 & 트리거 업데이트를 통해 리뉴얼된 부분도 많고, 신서버 발록과 이벤트도 상당히 많다. 새출발을 하기에도 좋고, 침묵의 던전 1.5배 이벤트 등 기존 유저들도 성장에 박차를 가하기 좋은 시기다. 기회를 보고 있던 유저들은 이번에 달려보면 좋을 것 같다.

『 리니지M 』

업데이트 페이지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