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콜레이 성유물 무기 세팅 공략
원신 3.0 버전에서 4성 신규 캐릭터 콜레이가 출시되었습니다. 최초의 4성 풀 원소 캐릭터이며 동심 조각 이벤트를 통해 무료 배포되기 때문에 키우시려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콜레이의 성유물과 무기를 추천드리겠습니다.
원신 콜레이 소개
외형이나 스킬 소개는 데인 여담으로 대신합니다. 딜 좀 나오는 풀 원소 반응 서포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원신 콜레이 성유물 추천 공략
출처: 나무위키
베스트는 수메르 신규 성유물인 숲의 기억입니다. 2세트의 풀 원소 피해 보너스, 4세트의 적의 풀 원소 내성 감소 전부 딜 서포터인 콜레이에게 좋은 옵션입니다.
성유물 옵션은 무기에 맞춰서 부족한 부분을 채우면 되는데, 시계: 원소 마스터리 or 원소 충전 효율 or 공격력%, 성배: 풀 원소 피해 보너스(풀원피) or 원소 마스터리, 왕관: 치명타 or 원소 마스터리가 베스트입니다. 부옵션으로는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공격력, 원소 충전 효율, 원소 마스터리 위주로 챙기는 게 좋습니다. 돌파 보너스 스탯은 공격력%니까 참고하세요.
숲의 기억 파밍이 덜 됐다면 서포터들의 정석, 옛 왕실의 의식도 좋은 대안입니다.
아직 5성 성유물 세팅이 어려운 뉴비라면 교관, 유배자를 4세트로 쓰거나 2세트씩 섞어서 쓰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원신 콜레이 무기 추천 공략
5성 중에선 서포터 무기 종말 탄식의 노래(종탄노)가 베스트입니다. 추가 능력치가 원소 충전 효율이며 무기 스킬에 원소 마스터리 증가, 파티 내 원소 마스터리와 공격력 증가라서 서포트 능력이 굉장히 올라갑니다.
4성 중에서는 성유물 세팅을 편하게 하기 위해 원소 충전 효율 능력치와 원소 에너지 관련 무기 스킬을 가진 페보니우스 활과 제례활을 추천하는데요. 제례활의 경우 풀돌이 필수이며 콜레이의 E스킬이 불편하다 보니 페보니우스 활 쪽을 더 추천드립니다.
노을도 원소 충전 효율에 가하는 피해 증가 옵션이라서 나쁘지 않지만 이벤트 배포 무기여서 얻을 수 없다는 게 단점입니다.
딜 쪽으로 보면 모운의 달과 절현도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원충을 성유물로 챙겨야 하는 부분이 조금 귀찮아지지만요.
지금까지 원신 콜레이 성유물 무기 추천 공략이었습니다. 저도 파티에 콜레이를 넣고 열심히 수메르 여정을 하고 있는데요. 확실히 풀행자보다는 활로 풀 원소 공급이 가능한 콜레이가 탐험에 더 쓸만하더라고요. 근데 버섯 모으기가 힘들어서 레벨업을 못해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