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친구 코드 공유 하는 법 및 교환 보너스와 프랜드 등급 정리
요즘도 포켓몬고의 인기가 심상치 않게 커다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중이다. 항상 매주마다 레이드 배틀이 새롭게 리뉴얼되면서 강력한 포켓몬들이 다수를 이루고 있는 관계로 게임을 즐겁게 만들어주고 있다. 그래서인지 이전에 플레이하다가 접었던 복귀 유저들이나 아예 처음 접해보는 신규 유저들의 유입 폭이 넓어지고 있다.
그래서 신규 유저들일수록 포켓몬고 친구를 최대한 많이 확보하는 것이 중요한데, 그 이유는 매일마다 친구와 선물을 주고 받는 것이 가능하여 인게임에 쓰일 유용한 자원들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몬스터볼이나 별의모래 등이 부족한 초반 유저들에게 있어서는 가장 중요하다. 이는 포켓스탑을 일일이 방문하여 보상을 받는 것보다는 훨씬 더 편한 방법이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친구를 맺으면 더 좋은 점은 교환 시스템을 활용해서 서로의 포켓몬을 교환할 수 있다. 하는 방법은 먼저 본인의 레벨이 최소 10레벨 이상은 달성해야하며, 그 다음에 교환을 활성화하여 친구와 100m 이내에 가까이 있어야 한다. 그래서 멀리 떨어져 있는 친구들과 정상적인 교환을 할 수 없다는 점은 단점이기도 하다.
본인이 교환에 성공했으면 교환한 포켓몬은 능력이 랜덤으로 변화하게 되어 트레이너의 레벨에 맞게 CP와 HP도 자동적으로 조정이 완료가 된다. 그래서 교환한 포켓몬이 트레이너의 말을 듣지 않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어차피 미리 키워놓는 것보다는 희귀한 포켓몬 자체를 교환받는 게 가장 중요하니 크게 문제될 만한 사항은 아니다.
또한 포켓몬 교환 도중에 운이 좋다면 반짝반짝 포켓몬을 획득할 가능성도 발생하게 된다. 반짝반짝의 특징은 일반적인 포켓몬과는 다르게 강화에 소모되는 별의모래 양이 절반으로 줄어들게 된다. 그래서 별의모래를 최대한 아끼면서 플레이하는 분들이라면 좋은 효과다.
포켓몬고 친구 코드, 댓글에다가 서로 공유해서 친구 맺어보자
아무튼 얘기가 좀 길어졌는데, 친구를 좀 더 쉽게 구하고 싶다면 댓글에다가 본인의 친구 코드(트레이너 코드)를 공개하는 것이다. 그러면 다른 사라믈이 댓글을 확인해서 친구를 요청하게 되는데, 그때 수락을 해서 점차적으로 친구를 늘려가면 된다. 한 가지 유의할 점으로는 자유롭게 댓/답글을 달면서 공유하는 것은 좋지만 너무 도배식으로 공유를 하는 것은 다른 사람들에게도 민폐를 주는 행위이니 가급적이면 지양하길 바란다.
프렌드 등급 개념과 혜택 정보
단순히 친구를 추가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추가한 친구와 서로 선물을 주고 받거나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되면 프렌드 등급이 상승하게 된다. 이는 꾸준하게 하면 할수록 등급이 더 빠르게 상승하게 되며 이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제공 받게 된다. 그래서 친구 수만 무작정 늘리지만 말고 본인과 마음이 잘 맞는 친구와 함께 정기적인 교류를 이어가는 것을 추천한다.
프렌드 등급은 프렌드 -> 굿 프렌드 -> 그레이트 프렌드 -> 울트라 프렌드 -> 베스트 프렌드 순으로 구성되었으며, 등급이 높으면 높을수록 교환에 필요한 별의 모래 요구량이 줄어들게 되고, 교환받은 포켓몬의 각 능력치 개체값의 무작위 수가 증가하게 되며, 체육관 배틀과 레이드 배틀 등의 어택 및 레이드 보너스가 상승하게 된다. 그래서 최종 단계인 베프까지 간다면 어마무시한 혜택을 누릴 수 있어서 평소 교환 작업을 많이 하는 분들이라면 이는 확실히 잘 알아두는 것이 좋다.
포켓몬고 친구를 하게 되면 좋은 점과 친구코드 공유하는 방법 그리고 프렌드의 개념에 대해서 지금까지 알아봤는데, 아직 몬스터볼이나 여러 아이템이 부족한 신규 유저들에게 있어서는 가장 먼저 하면 좋은 수단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앞서 말했던 것처럼 양식에 맞게 본인의 트레이너 코드를 댓글 및 답글로 알려주면 되고 원하는 사람끼리 서로 친구를 맺으면 될것 같다.